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삼성중공업, 드릴십 4척 '1조400억' 매각
양호연 기자
2022.04.21 18:27:49
PEF에 5900억원 출자..."리세일로 투자금 회수 계획"
삼성중공업이 건조한 드릴십. 삼성중공업 제공

[딜사이트 양호연 기자] 삼성중공업이 재고로 묵혀둔 드릴십(원유 시추선) 4척을 매각해 현금 1조원을 확보한다. 


삼성중공업은 21일 이사회를 열고 드릴십 4척을 매각하기 위해 '큐리어스 크레테 기관전용사모투자 합자회사(PEF)'에 5900억원을 출자하기로 했다고 공시했다.


PEF는 삼성중공업과 국내 다수의 투자기관이 참여하는 펀드로 총 1조700억원을 조성해 5월 중 출범할 예정이다. PEF는 삼성중공업의 드릴십을 매입하고 시장에 리세일(Resale)해 매각 수익을 출자비율 및 약정된 투자수익률에 따라 투자자들에게 배분할 계획이다. 


삼성중공업은 현재 드릴십 총 5척을 보유하고 있다. 이 가운데 이탈리아 사이펨사가 용선(매각 옵션 포함) 중인 1척을 제외한 4척을 매각할 예정이다. 지난해 유럽지역 시추 선사와 조건부 매각 계약을 체결한 드릴십 1척에 대한 권리도 매각 대상에 포함됐다.


삼성중공업은 매각 대금을 약 1조400억원으로 예상하고 있다. 삼성중공업 관계자는 "드릴십 매각으로 약 4500억원의 유동성을 확보해 재무건전성을 개선하고 리세일로 투자금을 회수하게 될 것"이라며 "국제유가 강세로 드릴십 시장 전망이 긍정적이고 향후 사업의 불확실성을 해소한 것에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삼성重, 이틀새 1.5조 '잭팟'…연목표 '4부 능선' 도달 삼성重, 연간 수주목표 33%달성 조선업계, '대박 수주'에도 적자 지속…이유는? 현대중공업, 울산 지역 사업장 생산중단外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경력기자 채용
Infographic News
IPO 수요예측 vs 청약경쟁률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