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첫발뗀 웰컴운용, 초대 수장 김상욱 전 바로운용 대표
범찬희 기자
2022.04.28 08:51:20
26일 출범식 열고 웰컴 계열사로 출발, 김 대표 "신규 사업 발굴 매진"

[딜사이트 범찬희 기자] 웰컴자산운용(옛 에셋원자산운용)이 출범식을 열고 웰컴금융그룹 계열사로서 첫발을 내디뎠다.


웰컴자산운용은 지난 26일 서울 여의도 웰컴자산운용 본사에서 그룹 관계자들과 함께 출범식을 가졌다고 28일 밝혔다. 웰컴금융그룹 손종주 회장, 웰컴운용 김상욱 대표 등 임직원과 함께 웰컴운용의 새로운 출발을 기념했다.


웰컴운용은 에셋원자산운용을 전신으로 한다. 웰컴금융그룹은 지난 4월 19일 에셋원자산운용의 사명을 웰컴자산운용을 변경하며 인수 작업을 종결했다. 신임 대표이사로 김상욱 전 바로자산운용 대표가 선임됐다. 업계에서 김 대표는 인수금융(M&A), 부동산 개발, 리스 등 투자금융 전문가로 통한다.


웰컴금융그룹 관계자는 "웰컴자산운용이 공모주(IPO)펀드 등 기존 전통자산 운용에서의 경쟁력은 발전시킬 것"이라며 "또한 대체투자 부문으로 비즈니스 기회를 확대해 강하고 균형 잡힌 종합자산운용사가 되겠다"고 말했다.


김상욱 대표는 취임사를 통해 "치열한 자산운용시장에서 웰컴금융그룹의 일원으로 탁월한 성과를 올릴 수 있도록 부동산 IB, 리츠AMC, 자문업 등 다양한 신규 사업을 발굴하고 확장성 있는 조직 구조를 구축해 한 단계 높은 고객 만족 가치를 구현 하겠다"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신라운용, M&A 회생기업 투자펀드 1000억 조성 이케이운용, '아름운용'으로 사명 교체 저축銀, 마이너스 통장 '충당금 폭탄' 맞나 웰컴금융, 벤처투자사 '웰컴벤처스' 설립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업종별 메자닌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