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OCI, 한화솔루션에 1조4500억 폴리실리콘 장기공급
김진배 기자
2022.04.28 14:31:09
향후 10년간 태양광용 폴리실리콘 공급 양해각서

[딜사이트 김진배 기자] OCI가 한화솔루션과 폴리실리콘 장기공급 계약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OCI는 이번 계약을 기점으로 세계적인 폴리실리콘 분야 사업자로서 입지를 강화할 방침이다.


OCI의 말레이시아 자회사인 OCIM Sdn. Bhd. (OCIMSB)는 28일 한화솔루션과 향후 10년간 12억달러(한화 약 1조4500억원) 규모의 태양광용 폴리실리콘 공급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해당 금액은 지난해 OCI 연결기준 매출액의 45%에 해당하는 규모다.


이번 양해각서는 국내 태양광 대표기업인 OCI와 한화솔루션간의 첫 번째 폴리실리콘 거래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OCIMSB는 말레이시아의 친환경 수력발전을 통해 연간 3만5000톤 규모의 저탄소 태양광용 폴리실리콘을 생산 중이다.


OCIMSB는 이번 양해각서 체결을 통해 태양광용 폴리실리콘의 안정적인 판매처를 추가로 확보하게 됐다. 미국과 유럽에서 고성장이 예상되는 저탄소발자국(Low CFP) 태양광 모듈 시장을 공략하는 한화솔루션도 안정적으로 저탄소 폴리실리콘을 공급 받을 수 있게 됐다.

관련기사 more
OCI "태양광사업은 지금 금상첨화랍니다" OCI, 화학을 더 화끈하게…지주사 전환 포스코케미칼, 반도체소재까지 '잰걸음' OCI, 신용등급 '긍정적' 상향…"재무건전성 우수"

중국 폴리실리콘 경쟁사들은 발전원으로 석탄을 주로 사용한다. 반면 OCIMSB는 말레이시아의 친환경 수력발전을 통해 태양광용 폴리실리콘을 생산하고 있다. OCI는 "수력발전을 통해 폴리실리콘을 생산하고 있다는 점이 신재생에너지 기업으로서 OCI가 고객사들의 지속적인 관심을 받을 수 있는 차별화된 핵심요소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태양광 시장은 세계적인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강화 추세 및 각국의 지원정책에 힘입어 매년 15% 이상 견조한 성장이 예상된다. 이에 따라 OCI는 태양광 사업 역량 강화 및 생산효율화에 집중하고 있다.


OCI는 말레이시아 태양광용 폴리실리콘 공장인 OCIMSB의 생산능력을 생산공정개선을 통해 기존 3만톤에서 올해 6월 말까지 3만5000톤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또한 공사비를 제외한 기계장치는 대부분 군산공장의 설비를 이용해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투자비도 절감하고 있다.


이우현 OCI 부회장은 "한국을 대표하는 세계적인 태양광기업인 한화솔루션과 폴리실리콘 장기공급 계약을 위한 양해각서를 맺게 돼 매우 기쁘다"며 "이번 양해각서 체결을 통해 앞으로도 적극적으로 판로를 개척해 지속 성장 중인 태양광 시장에 대응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업종별 회사채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