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메타 위기 지속, 인재 채용 계획도 '축소'
전경진 기자
2022.05.05 08:30:33
성장 둔화 속 비용 절감 '자구책'…메타버스 신사업 차질?
이 기사는 2022년 05월 05일 08시 3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다양한 미국 투자 소식과 분석 정보는 유튜브 채널 뉴욕아파트와 뉴스레터 머니네버슬립, 그리고 네이버 프리미엄 콘텐츠에서 볼 수 있습니다. 미국주식 투자 머니네버슬립과 함께 하세요.
출처 = 메타 홈페이지

[딜사이트 전경진 기자] 무슨 일이지? 


4일(현지시간) CNBC는 메타가 인재 채용 계획을 축소했다고 보도했습니다. 내부소식통을 인용한 보도인데요. 우선 최근 신입 엔지니어 충원을 보류했습니다. 또 중간 및 고위직 엔지니어에 대한 채용의 경우 중단하거나 늦추는 방안을 검토 중입니다.


그래서?


메타의 이번 인재 채용 계획 변경은 비용 절감 차원에서 이뤄집니다. 메타의 성장세가 둔화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메타의 주력 사업은 광고인데요. 최근 애플이 개인정보 보호정책을 강화하면서 맞춤형 광고 상품 제작·판매가 어려워졌고요, 경기둔화로 기업들이 광고비 지출을 축소하면서 매출 기반 자체가 흔들리고 있기도 하죠. 

관련기사 more
VR 시제품 공개한 메타…주가는 하락 주커버그, 이용자 데이터 유출 책임론 재점화 구글 하드웨어 사업 강화 지속, 왜? 우버 강경 '긴축' 모드, 왜?

메타의 위기는 실적을 통해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우선 메타는 지난해 4분기 사상 처음으로 일일 활성화이용자(DAU)가 줄어드는 충격적인 사태를 맞았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매출 실적도 아쉬웠는데요. 성장률이 6.7%에 불과했죠. 이는 시장 기대치를 하회한 성장률입니다. 이런 성장 둔화 추세는 현재 진행형이기도 합니다. 최근 메타는 올해 매출이 전년대비 100억 달러 감소할 것이란 예측을 내놓았습니다.


문제는 메타가 메타버스 플랫폼 구축을 위해 힘을 싣고 있다는 점입니다. 즉 새로운 플랫폼 기술을 개발하기 위해서는 우수한 인재가 필요한데요. 기존 사업 기반이 흔들리는 탓에 꼭 필요한 인재도 확보하기 어려워진 모양새죠. 이 경우 메타버스 플랫폼 구축 계획이 예상보다 지연될 가능성도 있습니다.


주가는 어때?


4일(현지시간) 메타의 주가는 223.41달러로 전일 대비 5.37%나 상승했습니다. 빅테크 전반의 주가가 상승세를 보이면서, 메타의 주가도 동조화된 측면이 큽니다. 이날 제롬 파월 미국 연방준비제도(Fed) 의장이 기준금리를 0.5%포인트 올렸지만, 향후 이보다 큰 금리 인상을 단행할 가능성은 낮다는 언급을 하면서 그동안 하락세를 보이던 기술주 주가가 일제히 올랐습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조달방법별 조달 비중 / 직접조달 vs 간접조달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