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퀄컴 CEO "메타버스는 큰 기회"
심두보 기자
2022.05.09 08:19:50
"메타는 우리의 가장 큰 파트너"
이 기사는 2022년 05월 09일 08시 19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출처=퀄컴 블로그

[딜사이트 심두보 기자] 무슨 일이지?

크리스티아노 아몬 퀄컴 CEO가 8일(현지시간) 야후 파이낸스와의 인터뷰에서 "메타버스는 진짜이며, 매우 큰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어요. 그는 "우리는 10년 전부터 물리적 공간과 디지털 공간을 통합하는 기술에 투자하기 시작했다"며 "이러한 초기 투자로 인해 제 세계에 존재하는 40개가 넘는 VR과 AR 기기가 퀄컴에 의해 구동되고 있다"고 설명했어요. 아몬은 "우리의 가장 큰 파트너 중 하나는 메타"라고도 밝혔어요. 현재 퀄컴은 메타뿐 아니라 마이크로소프트와 바이트댄스 등과도 파트너십을 맺고 있습니다.


그래서?

메타버스 기기의 핵심은 단연 반도체입니다. 아몬 CEO는 지난해에도 "퀄컴은 메타버스 세계로 진입하는 티켓이 될 것"이라고 강조한 바 있어요. 메타버스는 칩 메이커에게 또 하나의 거대한 시장입니다. 메타버스 기기는 무선으로 작동되어야 하고, 더불어 많은 데이터와 그래픽을 처리해야 하기 때문이죠. 때문에 스마트폰에 탑재된 칩처럼 저전력으로 구동되는 고성능 반도체가 필요합니다. 퀄컴의 스냅드래곤 칩은 이에 적합하죠.


주가는 어때?

6일(현지시간) 퀄컴 주가는 0.75% 하락한 140.58달러로 정규 장을 마감했어요. 이 기업의 주가는 올해 24.5% 하락했고요. 이는 S&P 500 하락폭인 14.04%보다 큰 수치입니다. 퀄컴에 대한 시장 전망은 다소 엇갈리는 편이에요. 모건스탠리는 지난 4월 28일 목표주가를 167달러에서 170달러로 상향한 반면, 웰스파고는 같은 날 목표주가를 185달러에서 150달러로 크게 하향 조정했어요.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MS, 공격적인 임금 인상 왜? 빅테크 "칩? 우리가 만들래" 로블록스, 현실과의 대결 포드, 리비안 주식 매도 예정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M&A Buy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