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삼성증권
현대차, ACT엑스포서 수소전기트럭 선보인다
설동협 기자
2022.05.10 15:23:51
초청 연사로 공식 컨퍼런스 참여…수소 상용차 기술·경제적 이점 강조

[팍스넷뉴스 설동협 기자] 현대자동차는 미국 롱비치시(Long Beach)에서 개최하는 북미 최대 청정 운송수단 박람회 'ACT 엑스포 2022(Advanced Clean Transportation Expo 2022)'에 참가한다고 10일 밝혔다. 현대차가 ACT 엑스포에 참여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올해 11회째를 맞은 ACT 엑스포는 친환경 물류·운송 업계 관계자들이 정부 기관 및 대형 플릿 운영사를 대상으로 친환경차, 차세대 연료 등 지속가능한 이동 솔루션을 선보이는 연례 박람회다. 


현대차는 이번 행사에서 엑시언트 수소전기트럭의 전시 및 시승 프로그램 등을 운영한다. 더불어 ACT 엑스포 공식 컨퍼런스에 초청 연사로 참여해 수소 상용차의 기술적, 경제적 이점을 알렸다.


이날 현대차는 수소전기트럭의 총 소유비용(TotalCost of Ownership, TCO)이 향후 수년 내에 경유 트럭과 유사한 수준이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경제성 측면에서의 경쟁력도 제시했다. 근거로는 기후변화 대응 필요성에 대한 전 세계적인 공감대 확대 및 수소 경제로의 진입과 투자가 본격화하고 있는 점을 꼽았다.

관련기사 more
뉴스위크 표지 나온 정의선 회장…"車산업 혁신가" 현대차, R&D인재 대규모 채용…"전동화 전환 가속" 현대차 '2040 수소 비전'…법 계류로 제동 걸리나 현대차, 아이오닉5·넥쏘 앞세워 日시장 재진출

앞서 현대차는 지난해 7월 미국 '캘리포니아 항만 친환경 트럭 도입 프로젝트(NorCAL ZERO)' 입찰에서 최종 공급사 중 하나로 선정됐다. 오는 2023년 2분기부터 총 30대의 엑시언트 수소전기트럭을 북미에 공급하며 관련 시장에 본격 진출할 예정이다.


호세 무뇨스 사장은 현대차 최고운영책임자(COO)는 "현대차는 수십 년에 걸쳐 축적한 경험과 전문성으로 수소전기차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며 "캘리포니아 항만 친환경 트럭 도입 프로젝트에 엑시언트 수소전기트럭을 공급하는 것을 시작으로 지속가능한 미래를 구축하고 궁극적으로 북미의 탄소중립 목표 달성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뉴스알람
2022 팍스넷뉴스 제약바이오 포럼
Infographic News
ESG채권 발행 추세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