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수산인더스트리, 3분기 코스피 입성 추진
한경석 기자
2022.06.14 09:55:13
거래소 상장예비심사 승인…주관사 삼성증권
이 기사는 2022년 06월 14일 09시 42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한경석 기자] 발전플랜트 종합정비솔루션 기업 수산인더스트리(대표이사 한봉섭)는 지난 13일 한국거래소 유가증권시장본부로부터 상장예비심사를 승인받았다고 14일 밝혔다. 상장 주관사는 삼성증권으로, 올 3분기 내 코스피 상장 예정이다.


수산인더스트리는 1983년 설립돼 국내외 전력 발전플랜트의 생산성 향상과 원활한 운전을 위한 종합정비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으로, 원자력발전소, 화력발전소, 신재생에너지발전소 등의 발전플랜트를 대상으로 한 정비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국내 유일의 원전 주설비 민간 경상정비업체로 고용량 화력 발전소 경상정비 및 연료환경설비의 운전도 담당 중이다. 


또한, 국내 최초의 바이오매스 발전소인 '한국동서발전 동해바이오매스 발전소'와 국내 최대 규모 바이오매스 발전소인 'GS EPS 당진바이오매스 발전소'의 시운전, 경상정비 및 운전도 수행하는 등 독보적인 정비 역량을 보유하고 있다는 게 사측 설명이다.


수산인더스트리는 자회사로 발전소 계측정비 전문기업 '수산이앤에스', 태양광발전 전문기업 '에스에이치파워'를 두고 있으며, 지난해 연결재무제표 기준 매출액 2941억 원, 영업이익 513억 원을 기록해 전년동기 대비 각각 11.5%, 54.1%의 큰 폭의 성장을 달성했다.


한봉섭 수산인더스트리 대표는 "코스피 상장을 위한 첫 관문인 예비심사 단계를 빠르고 성공적으로 통과해 기쁘다"며 "이달 내 증권신고서를 제출할 예정으로, 3분기 내 모든 기업공개(IPO) 절차를 마치고 코스피에 상장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수산인더스트리, 공모가 3만5000원…희망밴드 하단 수산인더스트리, 내달 코스피 입성…"원전 정비 선두" 레이저쎌, 거래정지 크루셜텍과 '수상한 동행' 보로노이, 코스닥 입성 잰걸음…공모가 4만원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신한금융지주
Infographic News
회사채 대표주관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