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롯데GRS, 컨세션 통합 브랜드 'PLE:EATING' 선봬 外
최보람, 박성민, 엄주연, 최재민 기자
2022.07.12 10:19:21

◆롯데GRS, 컨세션 통합 브랜드 'PLE:EATING' 선봬


[딜사이트 최보람, 박성민, 엄주연, 최재민 기자] 롯데GRS는 공항·병원·역사 등 다중이용시설의 식음사업장 운영권 획득 사업인 컨세션부문의 브랜드명을 '더푸드하우스'·'스카이31 푸드 에비뉴'에서 'PLE:EATING'으로 개편했다고 밝혔다. 신규 마스터 브랜드명인 '플레:이팅'은 다양한 고객의 일상과 함께하는 복합 F&B 플랫폼 구성의 의지와 고객 니즈에 적극적으로 대응하며 가치를 창출하는 공간적 의미를 담았다. BI(Brand Identity)에 테이블 상의 접시, 서로를 마주해 식사를 하는 모습을 : (콜론)의 Dot을 활용해 상징적으로 표현했으며 '새로운 경험과 문화를 마주하는 곳'으로서 플레:이팅이 제공하는 디자인적 의미를 담았다. 한편 '플레:이팅'은 최근 신규 식음사업 운영권을 획득한 제주대병원점에 처음으로 적용됐다.


◆bhc, 노인복지관에 삼계탕 나눔 행사 진행


관련기사 more
투자 늘린 롯데지알에스, 돌파구 마련할까 롯데GRS 계획대로 돌파구 될까

bhc는 지난 11일 폭염철 저소득 어르신들의 건강 증진을 위해 여름철 대표적인 보양식인 큰맘할매순대국의 삼계탕 550인분을 강동노인종합복지관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해당 제품은 가정에서 조리가 가능한 밀키트 형태로 준비됐다. bhc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역사회 내 온정의 손길이 필요한 곳을 찾아 나눔과 상생의 경영철학을 꾸준히 실천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아워홈, 구내식당 전용 모바일 서비스 강화



종합식품기업 아워홈은 구내식당 이용 고객 편의성 증진을 위해 구내식당 전용 모바일 서비스를 강화했다고 밝혔다. 아워홈은 지난 2017년 론칭한 '밀케어' 앱을 통해 식단 메뉴 및 영양 정보, 고객 상담 등을 제공하고 있었으며 업데이트를 통해 ▲스마트오더(모바일을 통한 간편 예약 및 주문 서비스) ▲메뉴 평가 및 상담 기능을 추가 도입했다.


◆대상, 캠핑용 '청정원 얌얌박스' 출시



대상 청정원은 디자인 전문 브랜드 '오롤리데이(oh, lolly, day)'와 손잡고 소포장 양념 17종이 동봉된 피크닉 박스 '청정원 얌얌박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청정원 얌얌박스'는 특색 있고 제대로 된 요리로 감성 캠핑을 즐기려는 소비자들의 취향을 반영해 만든 간편 피크닉 박스다. 청정원 제품 17종으로 구성된 '청정원 얌얌박스'는 오롤리데이의 인기 캐릭터 '못난이'를 패키지 디자인에 활용해 눈길을 끈다.


◆위메프 "치솟는 물가에 도시락 용품 판매↑"



위메프는 최근 3개월간(2022년 4월 8일~7월 7일) 도시락 관련 상품 판매가 전년 동기 대비 최대 80% 이상 증가했다고 밝혔다. 제품별로 보면 '도시락통' 판매가 50% 늘었다. '밀폐용기'와 '보온 도시락'을 찾는 이들도 각각 83%, 12% 증가했다. '도시락용 수저 세트' 매출 역시 60% 늘었다. 위메프 관계자는 "점심값을 줄이기 위해 간편 도시락 등을 사먹는 것을 넘어 직접 도시락을 싸는 이들이 크게 늘었다"며 "가성비를 더욱 챙기면서 원하는 메뉴까지 직접 구성할 수 있어 찾는 이들이 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고 말했다.


◆세븐일레븐, 초복 앞두고 보양간편식 2종 출시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다가오는 초복(7월 16일)을 앞두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보양간편식 2종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신제품 2종은 '한끼훈제오리비빔밥'과 오리, 장어 등으로 구성한 '오늘의초밥'으로 여름철 대표 보양식 재료인 오리고기와 민물장어를 사용한 제품이다. 오리와 민물장어는 모두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고 필수 아미노산을 고루 갖춘 고단백 식품이다.


◆신세계免, 라방서 라이브 공연



신세계면세점은 가수 경서예지와 전건호가 출연하는 라이브 방송 '스테이지: 썸'을 오는 13일 저녁 8시부터 1시간 동안 진행한다고 밝혔다. '스테이지: 썸'은 일반적인 라이브 방송처럼 판매 중심이 아닌 문화 예술 퍼포먼스를 보여주며 '썸'을 타는 것과 같은 설렘을 주는 콘셉트다. 신세계면세점 관계자는 "해외 여행에 가장 관심 많은 20~30대에게 신세계면세점이라는 브랜드가 더 친숙하게 느껴지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풀무원녹즙, 베스트셀러 추천 기획전 진행



풀무원녹즙은 1세대 순수녹즙부터 4세대 융복합 건강기능식품까지 세대별 베스트셀러 제품 추천 프로모션을 오는 20일까지 풀무원 온라인 공식 쇼핑몰인 #풀무원(샵풀무원)에서 진행한다고 밝혔다. 프로모션 기간 제품을 4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즉시 사용 가능한 10% 할인 쿠폰이 증정된다. 제품은 풀무원녹즙 배송사원인 모닝스텝을 통해 매일 아침 자택이나 사무실로 신선하게 배달되며 1개 구매 시에도 무료로 배송 받을 수 있다.


◆SSG닷컴, '신선보장제도' 전국 확대



SSG닷컴은 온라인 전용 물류센터 '네오(NE.O)' 권역에 해당하는 수도권에서 운영하던 신선식품 품질보증 서비스 '신선보장제도'를 전국 120여 개 이마트 PP센터 상품에 확대 적용한다고 밝혔다. '신선보장제도'는 고객이 온라인 장보기를 통해 구입한 신선식품이 신선하지 않다고 느끼는 경우 조건을 따지지 않고 교환 및 환불해주는 제도다. '과일이나 채소는 실물을 직접 보고 사야 한다'는 고정관념을 깨기 위해 2019년 3월 법인 출범과 함께 시작한 제도로 신선도 판단의 기준을 고객에게 맡긴 것이 특징이다.


◆11번가, '썸머 블프 핫딜' 진행



11번가는 12일부터 17일까지 '썸머 블프'의 본 행사 격인 핫 딜(Hot Deal) 판매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에 맞춰 11번가는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 자사 해외직구와 우주패스 회원 전용 딜까지 수십만 개의 상품을 준비했다. 11번가는 12일 오후 4시 시작되는 '썸머 블랙 프라이데이' 오픈런 라이브 방송으로 본격적인 핫 딜 공개의 포문을 연다. 11번가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에서 판매하는 상품 중 오직 '썸머 블프' 기간에만 만날 수 있는 약 20 종의 특별한 상품들을 라이브로 소개한다. 방송 중에만 제공되는 추가 할인 쿠폰과 구매 금액별 선착순 혜택(신세계백화점 상품권) 제공과 함께 구매인증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마샬 '마이너 Ⅲ(MinorⅢ)' 트루 와이어리스 이어폰을 5명에게 증정할 예정이다.


◆대명스테이션, '어린이 희망 여행캠프' 열어



대명스테이션은 창립 12주년을 맞아 성모자애드림힐의 어린이 및 관계자들에게 소노호텔앤리조트 멤버십 서비스로 다양한 체험활동을 지원하는 희망 여행캠프를 열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대명스테이션이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을 실천하고자 마련됐다.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성모자애드림힐 어린이들의 외부활동이 2년 넘게 중단되면서 대명아임레디 회원들에게 주어지는 멤버십 서비스 혜택(소노호텔앤리조트 객실 및 오션월드 이용 등)을 어린이들에게 제공키로 한 것.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2021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