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켄달스퀘어
셀트리온헬스케어, 독일 점유율 확대 가속 外
민승기, 최홍기, 이한울, 김새미 기자
2022.07.12 11:05:29

◆셀트리온헬스케어, 독일 직판 안정화로 점유율 확대 가속


[팍스넷뉴스 민승기, 최홍기, 이한울, 김새미 기자] 셀트리온헬스케어는 유럽 직접판매(직판) 체제가 성공적으로 안착한 가운데 약가가 높은 독일을 중심으로 본격적인 성과가 나타나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셀트리온헬스케어는 국내 바이오 기업 최초로 지난 2020년부터 유통구조 개선의 일환으로 유럽에서 자체적인 유통망을 확보하고 현지 전문인력을 확충하는 등 직판 체제 구축에 매진해 왔다. 특히 초기에 '램시마SC(성분명 인플릭시맙, 피하주사제형)' 출시가 이루어진 독일에서 처방 확대가 뚜렷하게 나타나고 있다. 의약품 시장조사기관인 아이큐비아(IQVIA)에 따르면 '램시마', '램시마SC' 두 제품의 독일 시장 점유율은 2020년 15%에 불과했으나 2021년에는 31%로 두 배 이상 증가한데 이어 올 1분기에는 42%를 기록하며 처방이 빠르게 확대되고 있다.


◆HK이노엔 신입사원, 대한적십자사에 제품 판매 수익금 전달


관련기사 more
동국제약, 화장품 매출 1조···'뉴성장동력' 만든다 막 오른 동국제약 2세 경영…주목받는 권기범 회장 동국제약, 지주사 전환 올해도 물 건너가나 셀트리온헬스케어, 해외직판 확대 배경은

HK이노엔(HK inno.N)은 최근 HK이노엔 서울 사무소(서울 중구 소재)에서 신입사원들의 자사 제품판매 수익금을 대한적십자사 서울특별시지사에 기부하는 전달식을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으로 전달된 기부금은 대한적십자사의 주요 사업인 재난 구호 사업, 복지 사업 등에 활용할 예정이다. HK이노엔의 신입사원들은 지난달부터 진행된 입문 교육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을지로, 명동, 홍대 일대에서 자사 제품인 컨디션 스틱과 새싹보리를 판매하여, 약 240만원의 수익금을 달성했다.


◆테라젠바이오, 롯데헬스케어와 투자 및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롯데헬스케어 이훈기 대표와 테라젠바이오 황태순 대표

테라젠바이오와 롯데그룹의 헬스케어 전문기업 롯데헬스케어가 유전체 분석 서비스 기반 공동 사업 추진을 위한 투자 및 전략적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 양사는 향후 유전체 검사 서비스 사업 관련 협력 및 신규 사업을 공동 추진할 계획이다. 양사는 전략적인 파트너십을 통해 테라젠바이오가 보유하고 있는 안전한 유전체 검사 서비스를 롯데헬스케어의 맞춤형 건강관리 플랫폼에 접목한다. 롯데헬스케어가 테라젠바이오와 함께 새롭게 구축하는 플랫폼은 유전자 검사 결과와 개인 건강 데이터 등을 기반으로 추천 알고리즘을 통해 개인 맞춤형 건강기능식품, 식단, 운동 등의 처방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동국제약, 송지효·전소민 출연 마데카솔 신규 TV-CF 방영



동국제약(대표이사 송준호)은 배우 송지효와 전소민을 새로운 모델로 내세운 상처치료제 '마데카솔' 신규 TV-CF를 제작해 방영했다고 12일 밝혔다. 새로운 TV-CF에는 송지효와 전소민이 '상처 마법사'로 출연해, '식물성분의 마데카솔이 상처를 효과적으로 치료해 준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현대약품, 창립 57주년 기념 '제 25대 동산상' 시상식 개최



현대약품(대표 이상준)이 지난 11일, 서울 논현동 본사에서 창립 57주년을 맞아 '제 25대 동산상' 시상식을 진행했다. 현대약품의 동산상은 창업자인 고 이규석 회장의 아호인 동산(桐山)에서 이름을 따 회사 발전에 큰 공로를 한 직원에게 주는 최고 영예의 상이다. 이번 25대 동산상 수상자는 이태헌 ETC전략사업본부장이다. 이 부장은 현대약품의 주력 품목 중 하나인 지혈제 '타코실'의 매출을 10배 이상 끌어 올리고, 하이페질과 멀타핀, 타미린 등 CNS 분야의 성장을 이끌어 온 점을 인정받았다.


◆휴젤 '웰라쥬', '리얼 히알루로닉 워터 밤' 올리브영 온라인몰 입점



휴젤은 클리니컬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웰라쥬의 신제품 '리얼 히알루로닉 워터 밤'이 지난 10일 올리브영 온라인몰에 공식 입점했다고 12일 밝혔다. 리얼 히알루로닉 워터 밤은 66만 이상 구독자를 보유한 뷰티 크리에이터 소윤의 노하우를 더해 탄생한 수분스틱 제품으로, 소윤이 제품 초기 기획단계부터 제형, 사용감, 패키지 디자인까지 전 개발 과정 및 테스트에 참여했다. 이 제품에는 고순도 히알루론산을 초저분자로 쪼개 만든 '히알水' 56%와 휴젤의 특허 성분 'HA-AMINOSOME'이 함유돼 보습 및 피부 장벽 케어에 도움을 주며, 배꽃추출물 성분도 더해져 예민해진 피부의 진정을 돕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신한금융그룹
Infographic News
업종별 회사채 발행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