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프로테옴텍, 코스닥으로 옮긴다…기술성 평가 신청
한경석 기자
2022.07.21 09:13:44
총 118종 알러젠 진단 '프로티아 알러지-큐 128M', 6월 식약처 허가
프로티아 알러지-큐 128M 제품 프로테옴텍 제공.

[딜사이트 한경석 기자] 체외 진단기기 전문기업 프로테옴텍이 기술 특례를 통한 코스닥 이전 상장을 위해 기술성 평가를 신청했다.


코넥스 상장사 프로테옴텍은 21일 기술성 평가 심사 결과에 따라 코스닥 이전 상장을 준비 중이라고 밝혔다. 상장 주관사는 키움증권이다. 코스닥 기술특례 상장을 위해서는 한국거래소가 지정한 전문 평가 기관 2곳으로부터 각각 A등급과 BBB등급 이상을 받아야 한다.


지난 2000년 설립된 프로테옴텍은 알레르기 진단키트(인체용, 반려견용), 항생제 감수성 진단키트, 면역력 모니터링 키트, 차세대 임신진단키트 등 체외진단용 의료기기를 제조하는 기업이다. 주력 제품으로는 세계 최다 알레르기 진단키트 '프로티아 알러지-큐' 등이 있다.


프로티아 알러지 큐는 국내 알레르기 다중 진단 시장에서 높은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다. 최근 총 118종의 '알러젠(알레르기 유발물질)'을 동시에 검사할 수 있는 진단키트 '프로티아 알러지-큐 128M'을 출시하고 지난 6월 식품의약품안전처의 허가를 획득했다.


프로테옴텍 관계자는 "2018년 코넥스 상장 후 코스닥 시장 진입을 위해 오랜 기간 준비해온 만큼 기술 가치를 충분히 인정받을 수 있도록 충실하게 기술성 평가 심사를 이행할 것"이라고 전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프로테옴텍, 코스닥 이전 "쉽지 않네"…공모가 또 낮춰 프로테옴텍, 실적성장 앞세워 코스닥 이전상장 도전 에이프릴바이오·아이씨에이치, IPO 청약 흥행 실패 삼표시멘트, 21년만에 코스닥→코스피 이전상장 추진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업종별 IPO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