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
반등하는 게임주, 하반기 레벨업?
임하영, 이대훈 기자
2022.08.10 08:00:23
게임주 투자 신작 발표 여부, 게임 퀄리티 확인
이 기사는 2022년 08월 09일 16시 35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임하영, 이대훈 기자] #임하영의 해시태그

중독성이 있어 한 번 빠지면 헤어 나오기 어려운 '게임'. 올 하반기 게임 신작 소식이 솔솔 들려옵니다. 팍스넷 뉴스 이규연 기자의 기사 <넷마블,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국내 정식 출시 外> 기사를 자세히 보겠습니다. 넷마블, 그라비티,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컴투스 홀딩스. 많은 기업이 내년 상반기까지 신작 출시를 예고했습니다. 올해 유독 낙폭이 컸던 게임주, 반등할까요?


#게임주 근황

코로나19 최대 수혜자, 비대면 시대 대표 산업 '게임'. 지난해 최고가를 찍고 하향곡선을 그리던 게임주들이 다시 날아갈 준비를 하는 것 같습니다. 이달 코스닥 시장에서는 '위메이드, 펄어비스, 카카오게임즈'가 외국인 투자자 순매수 상위권에 랭크 됐는데요. 외국인들이 담기 시작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전문가들은 하반기 라인업에 대한 기대감으로 게임주의 투자심리가 개선되는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습니다. 이규연 기자의 기사에서 알 수 있듯, 많은 기업의 신작 출시가 하반기에 몰려있기 때문에 앞으로 게임 종목들의 실적이 개선될 것 같네요. 신작과 호재가 많은 올 하반기 게임주, 기대됩니다.


#게임주 담을 타이밍?

게임주, 언제 담아야 현명할까요? 우리가 게임주를 매수할 때 눈여겨봐야 할 부분은 '신작 발표 여부'와 '게임 퀄리티'입니다. 그동안 게임주는 새로운 게임을 출시하고 그 실적을 바탕으로 주식이 움직이는 경향을 보였습니다. 또 게임의 퀄리티가 높아야 재미를 느낀 사용자들이 꾸준히 유입되고 흥행의 가능성이 커집니다. 미디어, 엔터, 게임 산업에선 어떤 신작이 출시되는지, 반응은 어떤지에 따라 주가가 움직이니까 잘 지켜봐야겠습니다.


#게임주 투자 시 주의할 점

게임주에 투자할 때 주의해야 할 점이 있습니다. 매출의 비중이 한 게임에만 집중된 기업에 투자할 때는 신중해야 합니다. 게임 흥행에 문제가 생기거나 사용자들이 다른 게임으로 이동하면 큰 타격이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게임주의 장점이 한 방으로 인생 역전이 가능하다는 것이지만 그 한방이 시들해지면 주식도 하락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한 게임으로 성공한 게임 기업의 대표적인 예는 '펄어비스'입니다. 이 기업의 2019년 연간 매출액은 4,888억 원입니다. 이 중 대부분이 '검은사막'이라는 단일 게임에서 나왔죠.


최근 게임주들 사이에서 신작과 실적 개선 기대감으로 좋은 소식들이 많이 들려오는 것 같은데요. 하반기에는 게임주들이 전성기 때의 모습을 보여줄 수 있을까요?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검은사막' 펄어비스 2분기 실적 주춤 인사가 만사다! 위메이드 장현국, '위믹스 3.0' 9월 오픈 염두 넷마블,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국내 정식 출시 外
농협생명보험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업종별 메자닌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