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아마존에서 펠로톤 사세요"
노우진, 심두보 기자
2022.08.25 09:00:22
독점 판매 포기
이 기사는 2022년 08월 25일 09시 0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출처=펠로톤 홈페이지

[딜사이트 노우진, 심두보 기자] 무슨 일이지?


미국 홈트레이닝 기업 펠로톤이 직영 매장을 통한 독점 판매를 포기하고 전자상거래 업체 아마존을 통해 제품을 판매합니다.


24일(현지시간) 펠로톤은 이날부터 아마존 웹사이트에서 피트니스 장비와 액세서리를 판매한다고 밝혔어요. 펠로톤 하면 떠오르는 오리지널 바이크는 물론 다양한 액세서리를 아마존에서 찾아볼 수 있으며 가격대가 높은 바이크+ 모델은 판매 라인에서 제외됐습니다.


이번 제휴에 대해 MKM 파트너스의 로히트 쿨카니 애널리스트는 "아마존 프라임 가입자들은 펠로톤에게 있어 매우 매력적인 잠재 고객 기반"이라며 "(아마존 프라임의) 신속한 배송과 보조금 지급을 포함한 주요 혜택은 펠로톤이 고객 경험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긍정적인 분석을 내놨습니다.

관련기사 more
마이크론의 1600억 달러짜리 공장 아마존 "우리는 그린수소 써요" 유니티 손절 해야 할까? 중국과 거리 두는 애플 "하이, 인도"

그래서?


펠로톤은 대표적인 팬데믹 수혜주로 불립니다. 사회적 거리두기가 시행되는 가운데 집에서 사용할 수 있는 피트니스 제품을 판매하며 큰 주목을 받았죠. 그동안 펠로톤은 자체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 사이트를 통해서만 제품을 판매해왔는데요. 그럼에도 강력한 수요를 기반으로 높은 판매고를 기록했습니다.


그러나 엔데믹 국면에 들어서며 상황이 달라졌습니다. 소비자들이 다시 집 밖으로 나서며 홈트레이딩 제품을 찾지 않게 됐고, 펠로톤의 성장세 역시 주춤했어요. 이런 상황에서 도전적인 거시경제 환경까지 펼쳐지자 펠로톤은 비용을 통제할 수 없게 되고 손실이 확대됐죠.


결국 펠로톤은 지난 2월 회사 설립자인 존 폴리가 CEO 자리에 물러난 것을 기점으로 체질 개선에 돌입했습니다. 8억 달러 규모의 구조조정 계획에 착수하고, 자체 제조 사업도 중단했죠. 독점 판매를 포기하고 아마존과 협력 관계를 구축한 것도 이 일환입니다. 브랜드 노출을 늘리고 더욱 넓은 소비자층을 포섭하기 위함인데요. 펠로톤이 아마존을 발판 삼아 다시 한번 소비자들의 주목을 받을 수 있을지 지켜봐야겠습니다.


주가는 어때?


펠로톤 주가는 24일(현지시간) 전일대비 20.36% 급등한 13.48달러를 기록했습니다. 아마존을 통해 판매를 개시한다는 소식을 알리며 투자심리에 활기를 불어넣은 거죠. 그러나 팬데믹 기간 주가가 160달러를 넘어서기도 했다는 것을 고려하면 여전히 갈 길이 먼 셈입니다. 펠로톤이 수익성 제고를 통해 다시 한번 상승 발판을 마련할 수 있을지 주목되네요.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시장별 유상증자를 통한 조달 추세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