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우리자산운용
G마켓, 폭우 피해 지역 소방관 위한 물품 기부 外
최보람, 박성민, 엄주연, 최재민 기자
2022.08.26 09:27:51

◆G마켓, 폭우 피해 지역 소방관 위한 물품 기부

[팍스넷뉴스 최보람, 박성민, 엄주연, 최재민 기자] G마켓이 폭우 피해로 실종자가 발생한 경기 광주 및 남양주, 충남 부여, 강원 원주 등 4개 시의 소방관을 위해 1000만원 상당 물품을 지난 19일 긴급 지원했다고 26일 밝혔다. G마켓은 자사 운영 사이트 G마켓과 옥션의 후원기금으로 2종 지원키트를 제작, 자체 배송서비스인 '스마일프레시'와 '스마일배송'을 통해 각 시의 소방서에 전달했다. 지원키트에는 소방관들이 현장 복구 및 수색을 진행하는 데 있어 필요한 에너지바, 이온음료, 선크림 등이 담겼다.


◆남양유업, '같이 걸을래' 챌린지 나서

남양유업이 사회책임경영(Care&Cure) 활동 일환으로 한국뇌전증협회와 넛지헬스케어의 건강관리 앱 '캐시워크'와 함께 뇌전증 인식 개선을 위한 '같이 걸을래?' 챌린지 활동을 펼친다. 남양유업은 뇌전증 환아를 위한 특수분유 '케토니아' 제품 생산과 한국뇌전증협회 및 연세대 세브란스 병원과 협약식 등을 통해서 뇌전증 지원 활동을 펼쳐왔다. 이번 챌린지 또한 뇌전증 질환에 대한 잘못된 정보로 사회적 편견과 차별을 받고 있는 뇌전증 환자를 위해 기획 됐다. 다음달 5일까지 진행되는 '같이 걸을래?' 챌린지는 뇌전증 환자의 인식 개선을 위해 현재 추진되고 있는 '뇌전증 관리˙지원법' 입법 동의 캠페인과 연계하여 진행되며 캐시워크가 운영하는 팀워크 챌린지를 통해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다.


◆쿠팡, 골프 전문관 리뉴얼

쿠팡이 '골프 전문관'을 리뉴얼하고 기념행사에 나선다고 26일 밝혔다. 골프 전문관은 여러 골프용품을 다양한 카테고리로 분류해 고객의 쇼핑 편의를 높였다. 골프용품은 거리측정기, 골프공, 골프파우치·볼주머니, 캐디백·카트백, 골프장갑·잡화, 연습용품·퍼팅연습기, 항공커버, 필드용품으로, 골프 클럽은 풀세트, 드라이버, 페어웨이 우드, 유틸리티 우드, 아이언, 웨지·치퍼, 퍼터, 파크골프로 분류했다. 이 밖에 '새내기 골퍼 추천템'과 '여성골퍼 인기템', '무더위·휴가철 라운딩 필수템'도 따로 모았다. 한편 골프 전문관 리뉴얼을 맞아 골프 전문관 일부 품목 할인 행사도 진행한다.


◆하이트진로, 테라X와디즈 친환경 기획전 오픈

하이트진로는 와디즈와 협업해 '2022 테라X와디즈기획전'을 통해 친환경 굿즈 펀딩을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하이트진로는 테라의 핵심 콘셉트인 '청정'을 반영한 굿즈 2종을 준비했으며 오는 9월 9일부터 와디즈에서 펀딩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번에 펀딩을 진행할 굿즈는 피크닉 매트백과 폐현수막 업사이클링 쇼퍼백이다. 피크닉 매트백은 업사이클링 대표 브랜드 '큐클리프'가 테라의 100% 호주청정맥아를 담아온 톤백(포대)을 업사이클링해 제작했다. 폐현수막 업사이클링 백은 하이트진로가 '누깍'과 함께 상권에서 쓰임을 다한 현수막을 자발적으로 수거해 쇼퍼백으로 재탄생시킨 제품이다. 수량은 각각 200개로 선착순으로 진행한다. 펀딩을 통해 모인 판매 수익금은하이트진로의 청년자립 지원 프로젝트의 일환인 '두껍베이커리 창원점'를 운영하고 있는 청년들에게 기부한다.

관련기사 more
대상, 마곡에 연구시설 '이노파크' 열어 外 이마트, '와인그랩' 서비스 오픈 外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중계점' 새단장 外 현대L&C, '세종 제2 생산라인 '본격 가동 外

◆엔제리너스, 두번째 '네고왕' 통해 역대급 네고 선봬

커피 프랜차이즈 브랜드 엔제리너스가 가격을 네고(협상)하는 '네고왕' 할인 프로모션을 26일부터 일주일 간 진행한다. 인기 예능인 '황광희'는 고객들과 인터뷰를 통해 네고에 관한 의견 및 요청 사항을 접수했으며, 카페왕 차우철(롯데GRS 대표이사)과 협상을 통해 세가지 네고 품목을 성사시켰다. 네고 품목으로는 간편한 식사로 즐길 수 있는 ▲반미세트 (반미 샌드위치 2종·아메리카노)는 4800원 ▲아메리카노 2000원, ▲조각케익(15종)과 아메리카노 구성의 케익세트 5500원으로 운영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반미세트와 케익세트는 오후 2~9시까지 매장 방문 시 구매 가능하며, 아메리카노는 롯데GRS의 통합 외식 주문앱인 롯데잇츠를 통해 쿠폰 다운로드 후 사용 가능하다.


◆이랜드 스파오, 2022년 FW 포멀 캡슐 컬렉션 출시

글로벌 SPA 브랜드 스파오가 2022년 FW 포멀 캡슐 컬렉션을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스파오 포멀 캡슐 컬렉션은 남성과 여성라인에서 모두 만나볼 수 있으며, 반집업 니트와 코트류를 중심으로 구성된다. 올해 FW 스파오의 포멀 라인(스파오 포맨&포우먼)의 주력 상품으로, 편안함과 트렌디한 스타일을 동시에 만족시킬 수 있다. 남성라인의 경우 '반집업 니트', '베이직 싱글 코트', '오버핏 발마칸 코트'를 출시하고, 여성라인의 경우 '반집업 니트'와 '롱 벨티드 발마칸 코트'를 중심으로 컬렉션을 구성했다. 일상 속 어떤 코디에도 자연스럽게 어울릴 수 있도록 미니멀하고 클래식한 스타일로 디자인 한 점이 특징이다. 


◆농심, 컵라면에 손잡이 달았다


농심이 컵라면에 접이식 안심손잡이를 달았다. 조리 직후 뜨거운 용기를 옮길 때 겪는 불편을 줄이기 위한 것으로 업계 최초로 개발했다. 농심은 먼저 일반적인 컵라면보다 고온으로 조리되는 전자레인지 전용제품인 카구리 큰사발면에 안심손잡이를 적용하고, 향후 소비자 의견을 종합하여 확대 적용을 검토할 예정이다. 안심손잡이는 카구리 큰사발면 옆면의 점선을 따라 뜯은 후 안으로 끼워 밀면 간단하게 완성된다. 농심이 자사 SNS 채널에 게시한 사용법 안내 게시물에서 소비자들은 "너무 뜨거워서 집기 힘들었는데 유용한 아이디어다", "맛있는데 센스있는 배려까지 좋다" 등의 댓글을 달며 긍정적인 반응을 쏟아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딜사이트안내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