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한투證, '모두의클래스' IPO 대표주관사 맡아
백승룡 기자
2022.08.26 15:46:26
온라인 교육 플랫폼 '클래스유' 운영…"향후 성장재원 확보 모색"
모두의클래스가 운영하는 온라인 교육 플랫폼 '클래스유' 홈페이지

[딜사이트 백승룡 기자] 한국투자증권이 온라인 교육 플랫폼 '클래스유'를 운영하는 모두의클래스 기업공개(IPO) 대표주관사로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모두의클래스는 지난 2019년 클래스유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연평균 300%(CAGR)의 성장세를 나타내고 있는 에듀테크 기업이다. 지난달 말 기준 4500명의 강사가 1770개의 클래스를 개설했으며, 누적 수강생 수는 110만명을 기록했다. 최근 한 강사가 수강료 6억원을 정산하며 입소문을 타기도 했다.


모두의클래스는 향후 커뮤니티 공간 활성화, 메타버스 공간 구축 등 다양한 시도를 통해 가상공간에서의 교육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최근 개발자를 비롯한 전방위적인 인력 채용과 투자유치에 나섰다. 한국투자증권의 상장 전 투자(Pre-IPO)가 진행 예정이며, 기존 투자자의 후속투자(Follow-on) 라운드도 진행 중이다.


이번 IPO 주관사 확정을 통해 코스닥 시장 입성에도 속도를 내고 있다. 모두의클래스 관계자는 "시장으로부터 가치를 인정받고 향후 성장을 위한 재원을 확보할 것"이라며 "주관사와 증시에 대한 분석과 시장환경 및 상장 절차 등을 면밀히 고려해 상장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IPO시장 업종 양극화…다양한 상장트랙 활용해야" 새빗켐 "LG화학과 리사이클링 밸류체인 강화" 솔트웨어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선점…스마트팜 진출" 새빗켐, 8월 코스닥 상장…2차전지 재활용 기업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유상증자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