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NH투자증권, 해외주식 차등증거금 서비스 도입
김건우 기자
2022.09.01 10:54:25
미국, 일본, 중국, 홍콩 우량종목 보유 현금 최대 2배까지 주문 가능

[딜사이트 김건우 기자] NH투자증권은 해외주식 투자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미국, 일본, 중국, 홍콩 증시에 상장된 해외주식에 대해 차등증거금 서비스를 도입한다고 1일 밝혔다.


해외주식 차등증거금 서비스는 해외주식 매수 시 종목별로 차등화된 증거금(50%, 100%)을 적용하는 서비스다. 기존에는 보유 현금 범위에서만 주식을 매수할 수 있었으나 증거금이 50%인 해외 종목을 매수 시에는 보유 현금의 최대 2배까지 주문을 넣을 수 있다.


이번 서비스는 미국, 일본, 중국, 홍콩의 우량 종목을 대상으로 하며 증거금 50% 대상 종목은 재무건전성 등에 따라 1800여개 종목을 선정했다. 또한 NH투자증권 고객들은 다양한 국가별 통화를 합산해 사용하는 통합증거금 서비스를 활용해 해외주식 차등증거금 서비스 이용도 가능하다. 


NH투자증권은 이번 서비스 도입으로 고객들이 해외주식 투자 시 유연한 전략을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이주호 NH투자증권 Global투자정보부 부장은 "해외주식 플랫폼 경쟁력 강화의 일환으로 국내주식에 적용 중인 차등증거금 서비스를 도입하게 됐다"며 "효율적인 투자금 활용을 통해 유연한 투자 기회를 제공하여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NH투자증권, 'NH데이터·종목하이라이트' 서비스 오픈 키움證, 新 MTS '영웅문S' 출시 유안타증권, '미국 IPO 공모주 청약대행 서비스' 오픈 미래에셋證, 새로운 M-STOCK 서비스 개시 이벤트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경력기자 채용
Infographic News
금융 vs 법률 vs 회계자문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