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CU, 케로로 빵 단독 재출시 外
최보람, 박성민, 엄주연, 최재민 기자
2022.09.21 10:42:31

◆CU, 케로로 빵 단독 재출시

[팍스넷뉴스 최보람, 박성민, 엄주연, 최재민 기자] 편의점 CU가 16년 만에 케로로 빵을 업계 단독으로 재출시 한다고 21일 밝혔다. '개구리 중사 케로로'는 지구를 침략한 외계 개구리 종족들의 지구 생활기를 그린 TV 애니메이션으로, 그 인기를 반영해 2006년에 케로로 빵이 첫 출시됐다. 당시 하루 80만 개의 판매량을 기록할 정도로 큰 인기를 끌었다. 이번에 출시되는 케로로 빵은 총 6종이다. 케로로 미니땅콩샌드와 푸루루 크림붓세를 시작으로 이달 말까지 매주 2종씩 순차적으로 선보인다. 해당 상품들에는 수집 욕구를 불러일으키는 총 82종의 케로로 캐릭터 띠부띠부씰이 랜덤으로 들어 있는 것이 특징이다. 케로로 빵의 점포별 재고 수량은 CU의 멤버십 앱인 포켓CU의 재고 조회 메뉴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남양유업, 맛있는 플랜트 밀크 '아몬드데이' 출시


남양유업이 100% 캘리포니아산 리얼 아몬드를 담은 플랜트 밀크 '아몬드데이'를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아몬드데이는 아몬드 고유의 고소한 맛을 느낄 수 있는 '오리지널'과 당이 없는 건강한 맛의 '언스위트' 두 가지 제품으로 출시되며, 아몬드 음료 특유의 밍밍하고 심심한 맛을 개선하기 위해 아몬드의 맛을 최적으로 살리는 로스팅 공법으로 향과 풍미를 더욱 고소하게 살린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동결분쇄 아몬드 공법을 더해 풍부한 맛을 보존했다.아몬드데이는 부담 없는 칼로리(35kcal)와 비타민E, 칼슘을 함유하고 있어 식단 관리와 운동에 관심이 많은 소비자들에게 훌륭한 식사 대용 제품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CJ온스타일, 명품 라방 '머스트잇LIVE' 론칭

관련기사 more
풀무원, 겨울철 앞두고 제품 라인업 재정비 外 GS리테일, 편의점·슈퍼마켓에 금 자판기 外 신세계百·SSG닷컴, MZ세대 겨냥 '골프대전' 개최 外

CJ온스타일이 업계 최초의 명품 전문 라이브커머스 프로그램 '머스트잇LIVE'를 22일 첫 방송한다고 21일 밝혔다. '머스트잇LIVE'는 비대면 쇼핑에 대한 선호도 높은 MZ세대가 믿고 구매할 수 있도록 신뢰도 높은 방송을 목표로 삼고 있다. 지금까지 명품 전문 라방이 전무했던 이유가 신뢰도 문제로 여겨지는 만큼, 무엇보다 철저한 정품 검증을 거친 최신 트렌드 명품 판매에 집중할 계획이다. '머스트잇LIVE'는 최신 인기 상품을 모아 기본 월 1회 정규 방송할 예정이며 고객 반응에 따라 추가 방송도 추진한다. 22일 저녁 8시 첫 방송에서는 고급 명품부터 젊은 층에 선호도 높은 브랜드까지 다양한 22년 FW 신상품을 방송 론칭 특가로 판매한다. 전 연령 여성에게 인기 만점인 '르메르', '미우미우', '프라다'의 제품을 파격 혜택가로 구매할 수 있으며 남성 선물용으로 적합한 아이템도 할인 가격에 판매한다.


◆이디야, 환경보호 인식 개선 활동 지속 펼친다


이디야커피가 커피박을 업사이클링한 '커피박 인센스 KIT'를 선보이며 친환경 캠페인 'BLUE ON EDIYA(블루 온 이디야)'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커피박 인센스 KIT'는 이디야커피 매장에서 발생하는 커피박을 활용하여 실내에서 향멍을 즐기며 힐링할 수 있는 인센스 홀더, 인센스 스틱, 성냥으로 구성됐다. '커피박 인센스 KIT'는 21일부터 10월 21일까지 네이버 해피빈 펀딩을 통해 구매 가능하며, 펀딩을 통한 수익금은 바다보호를 위한 환경단체의 캠페인에 전액 기부될 예정이다. 이디야커피는 '커피박 인센스 KIT'를 받을 수 있는 개인컵 사용 캠페인도 같이 진행한다. 매장에서 개인컵을 사용하여 이디야멤버스 스탬프를 적립하고, 멤버스 앱 내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2000명에게 KIT를 증정한다.


◆신세계푸드, '밀크퐁 죠리퐁 크로와상' 출시


신세계푸드가 크라운제과의 인기 스낵 '죠리퐁'과의 협업을 통해 디저트 세트 '밀크퐁 죠리퐁 크로와상'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신세계푸드는 추억의 인기 브랜드와 협업을 통해 레트로 감성을 살린 제품들이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끄는 것에 주목했다. 이에 추억의 국민 과자로 불리며 50년간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는 크라운제과의 '죠리퐁'과 협업을 통해 소비자 공략에 나선 것이다. '밀크퐁 죠리퐁 크로와상'은 화이트 초콜릿으로 코팅한 겉면에 죠리퐁 토핑을 얹어 바삭함은 살리고, 빵 안에는 달콤하고 고소한 죠리퐁의 맛을 구현한 부드러운 우유크림을 가득 채워 넣어 '겉바속촉'의 식감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특히 우유 베이스의 크림과 화이트 초콜릿의 은은한 우유향이 어우러져 마치 죠리퐁을 우유와 같이 먹는 듯 한 맛을 느낄 수 있다. 가격도 대형 크로와상 3개를 5980원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여 부담을 낮췄다.


◆홈플러스, 최저가 보상제 도입


홈플러스가 현재 시행 중인 '물가안정 프로젝트'를 더욱 확대해 '최저가 보상제'를 도입한다고 21일 밝혔다. 홈플러스 고객을 대신해 마트 3사의 주요 상품 가격을 비교·검색하여 최저가 수준으로 상품을 제공함으로써, 고객이 물가 고민 없이 안심하고 장을 볼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 중 마이홈플러스 앱을 다운로드 받은 고객이 우유, 스낵, 음료, 냉장·냉동식품 등 신선가공·그로서리 품목 중 고객 선호도가 높은 대표 상품 1000개를 이마트몰, 롯데마트몰 가격보다 비싸게 구매하면 차액만큼 '홈플머니'로 적립해 준다. 일 최대 적립 한도는 5000점이며, 적립 후 30일 내 홈플러스 마트 오프라인에서 사용할 수 있다.


◆홈앤쇼핑, MZ세대와 함께 환경문제 머리 맞대

홈앤쇼핑은 이원섭 홈앤쇼핑 대표이사, 이미경 환경재단 대표, 홈앤그리너 11팀(30명)과 함께 환경서포터즈 발대식을 가졌다고 21일 밝혔다. '홈앤그리너'는 홈앤쇼핑의 MZ세대 환경서포터즈다. 1기는 지난 5월부터 7월까지 활동한 바 있고 이번에 새로 2기를 선발해 발대식을 가졌다. 서포터즈는 ▲친환경 컨텐츠 제작 ▲친환경 인식개선 캠페인 기획 및 운영 ▲ESG 친환경 전시회 관람 ▲소상공인 친환경 매장 및 친환경 제품 소개 ▲홈앤쇼핑 임직원들과 플로깅 봉사활동 등을 수행한다. 또한 사회공헌 활동을 SNS 채널 콘텐츠 소재로 적극 활용하여, 인스타그램 MZ 유저를 대상으로 서포터즈 홍보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한섬, 럭셔리 골프웨어 '랑방블랑' 팝업스토어 연다


한섬이 더현대 서울에 럭셔리 골프웨어 '랑방블랑'의 팝업스토어를 오픈한다고 21일 밝혔다. 랑방블랑은 한섬이 프랑스 명품 브랜드 '랑방(LANVIN)'과 손잡고 선보이는 럭셔리 퍼포먼스 골프웨어 브랜드로, 랑방의 헤리티지(heritage·유산)인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유지하면서 기능성·활동성을 극대화한 게 핵심이다. 이번에 여는 팝업스토어는 더현대 5층 실내정원 '사운즈포레스트' 한 가운데 마련된다. 골프 티(T)를 콘셉트로 디자인된 조형물과 실제 골프카트를 배치한 포토존, 그리고 미니 퍼팅존 등이 들어서며, ▲뽑기머신 ▲퍼팅 ▲인증샷 업로드를 통해 골프공·티세트·스티커 등 사은품을 증정하는 다양한 고객 참여형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쿠팡, '9월 블랙 생필품 위크' 진행 


쿠팡이 오는 25일까지 생활필수품을 저렴한 가격 및 다양한 혜택과 함께 선보이는 '9월 블랙 생필품 위크'를 진행한다. 고물가로 인해 생필품 장보기에 부담을 느끼는 고객을 위해 역대급 특가 혜택으로 블랙 생필품 위크를 꾸렸다. 행사에는 ▲유한킴벌리 ▲피앤지 ▲애경 ▲아모레퍼시픽 ▲라이온코리아 ▲참존 ▲헨켈 등 인기 생활용품 브랜드가 대거 참여한다. 쿠팡 고객은 최대 2만5000원 할인 쿠폰 및 1+1 증정 등 다양한 구매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카테고리별 고객이 자주 구매하는 인기 상품은 역대급 특가로 선보인다. 대표 상품으로는 ▲헤드앤숄더 딥클린 샴푸 1200ml ▲아이깨끗해 핸드솝 숲속 산책향 490ml, 3개 ▲퍼실 하이진젤 드럼용 액상세제 ▲2021 신형 질레트 프로쉴드 옐로우 면도날 16입+면도기 스탠드 등이 있다.


◆야놀자, '한국 최고의 온라인 여행기업' 선정

야놀자가 2022 월드 트래블 어워드(World Travel Award)에서 '한국 최고의 온라인 여행기업'으로 선정됐다. 1993년부터 시작된 월드 트래블 어워드는 '여행업계의 오스카상'으로 불리는 권위있는 시상식이다. 매년 여행, 관광, 호스피탈리티(Hospitality) 분야에서 탁월한 성과를 보인 기업·단체를 선정한다. 야놀자는 연이은 해외 수상에 힘입어 해외 플랫폼들과의 경쟁에서 성장 모멘텀을 이어가기 위한 경쟁력 구축에 집중한다. 지난해 인터파크 인수를 통해 마련한 독보적인 글로벌 인벤토리를 기반으로 해외 여행 수요에 선제 대응함과 동시에, 양질의 여가 콘텐츠를 제작해 국내 여가산업의 발전과 국내 여행 활성화에 기여하고 뉴노멀 시대의 여행 수요를 적극 유치한다는 계획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M&A포럼 영상중계
Infographic News
그룹별 회사채 발행금액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