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아마존 채용 멈췄다
심두보, 노우진 기자
2022.11.04 09:00:27
"이번 주 채용 중단... 몇 달 동안 이 상태 유지될 것"
이 기사는 2022년 11월 04일 09시 0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출처=아마존 홈페이지

[딜사이트 심두보, 노우진 기자] 무슨 일이지?


글로벌 최대 이커머스 기업이자 1위 클라우드 사업자인 아마존이 채용을 멈췄어요. 3일(현지시간) 블룸버그에 따르면, 아마존의 베스 갈레티 인사담당 책임자는 "고위 경영진이 이번 주 채용을 중단하기로 결정했다"며 "앞으로 몇 달 동안 이 중단 상태가 유지될 것"이라는 내용이 담긴 게시물을 회사 블로그에 올렸습니다. 그는 "사업에 따라 퇴사 직원의 자리를 채울 수도 있다"고도 덧붙였고요.


그래서?


아마존은 성장에만 집중해 온 대표적인 글로벌 기업이에요. 오랜 기간 적자를 감수하면서도 공격적인 투자를 통해 아마존은 이커머스와 클라우드라는 두 핵심 시장에서 1위 자리를 차지할 수 있었죠. 그런데 이번 세계적인 인플레이션과 경기 둔화 속에서 아마존은 방향을 크게 틀고 있어요. 재정비에 나선 거예요. 아마존은 최근 원격 진료 서비스인 아마존 케어 사업을 중단했습니다. 2019년부터 시범운영하던 배달 로봇 사업에서도 철수했고요. 또 미국 내 거의 모든 콜센터를 폐쇄하고, 물류 창고 확장 속도도 늦췄습니다.

관련기사 more
메타에 칼바람 분다 머스크의 트위터, 스스로 '돈' 번다 11월 FOMC 금리 인하 없다

다만 이 같은 아마존의 태세 전환을 부정적으로만 볼 필요는 없어요. 오히려 빠른 태세 전환이 필요한 시기에 적절한 조치이기도 하니까요. 앤드류 제시 아마존 CEO는 지난 10월 10일 직원 회의에서 "광범위하게 확장하는 해가 있지만, 어떤 해에는 허리띠를 졸라매 수익성을 개선해야 한다"고 강조했어요. 그는 "아마존처럼 사업이 많으면, 일부 사업은 확장하는 한편 또 다른 사업은 통제해야 한다"고 설명했습니다.


주가는 어때?


아마존의 주가는 3일(현지시간) 3.06% 하락한 89.3달러에 장을 마감했어요. 올해 아마존의 주가는 47.59% 하락했는데요, 최근 시가총액이 1조 달러 밑으로 내려갔어요. 현재 시가총액 1조 달러 이상의 기업에는 애플, 사우디 아람코, 마이크로소프트, 알파벳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지난 10월 27일 아마존의 실적 발표 이후 애널리스트들은 일제히 목표주가를 내렸어요. 모건스탠리와 뱅크오브아메리카는 175달러와 157달러이던 목표주가를 각각 140달러와 137달러로 조정했습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ECM 월별 조달규모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