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에코마케팅, 마사지기 판매 호조 덕 3Q 역대 최고 실적
최양해 기자
2022.11.10 11:14:27
연결 기준 영업익 163억…연간 636억 달성 기대

[딜사이트 최양해 기자] 코스닥 상장사 에코마케팅이 '스트레칭 마사지기' 판매 호조를 업고 3분기 역대 최고 실적을 기록했다. 에코마케팅은 10일 공시를 통해 3분기 매출액 951억원, 영업이익 163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매출은 33%, 영업이익은 82% 급증한 실적이다.

에코마케팅은 호실적의 배경으로 '마케팅 대행업의 순항'과 '자회사 데일리앤코, 안다르의 성장'을 꼽았다. 마케팅 대행업에선 매출 149억원, 영업이익 80억원의 실적을 올렸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46%, 영업이익은 119% 증가했다. 인공지능(AI) 자동화 기술 개발을 기반으로 신규 클라이언트 수주를 여럿 따냈다.


자회사 데일리앤코도 실적 향상에 힘을 보탰다. 대표 브랜드인 클럭의 신제품 '스트레칭 마사지기'가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고 몽제, 티타드 등 브랜드도 선전했다. 3분기 매출은 439억원, 영업이익은 70억원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10%, 영업이익은 54% 늘었다. 비즈니스 부스팅 주력 사업 중 하나인 안다르 또한 전년 동기 대비 두 자릿수 성장률을 기록했다.


에코마케팅은 올 3분기까지 누적 영업이익(446억원)으로 지난해 연간 실적(401억원)을 넘어섰다. 연말까지 예상되는 연결 기준 매출은 3660억원, 영업이익은 636억원 규모다. 전년 대비 약 60% 성장이 기대된다는 게 회사의 설명이다.


에코마케팅 관계자는 "경기 불확실성에도 불구하고 마케팅 대행 및 비즈니스 부스팅 사업 모두 전년 대비 고르게 성장했다"며 "올해는 창립 이래 가장 우수한 실적이 기대되는 만큼 에코마케팅 임직원 모두 목표 달성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자료/에코마케팅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널뛰기 하는 몸값...무슨 일이 계열사서 900억 받은 에코마케팅, 42억만 인식 왜 실적 반등 성공한 2022년…올해는 에코마케팅, '비즈니스 부스팅' 효과에 2Q 호실적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메자닌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