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한국투자증권, 서울투자청과 '서울 인베스터스 포럼' 개최
백승룡 기자
2022.11.20 11:15:13
미국·유럽·아시아·중동 등 해외 투자자 초청…서울 소재 유망기업과 연결
사진제공/한국투자증권

[딜사이트 백승룡 기자] 한국투자증권이 21~22일 서울 여의도 콘래드호텔에서 '서울 인베스터스 포럼(Seoul Investors Forum)'을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서울 인베스터스 포럼은 글로벌 경기 침체와 지속되는 금리인상으로 자금조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우리 기업들을 위해 서울투자청과 공동 주최하는 행사다. 우수한 기술력을 가진 우리 기업을 국내외 주요 기관투자자들에게 소개하고 새로운 투자 유치 기회를 제공한다는 취지다.


한국투자증권은 이번 포럼에 참여할 서울 소재 유망 기업을 발굴하는 역할을 맡았다. ▲ESG·클린테크 분야 기업 '그리너지' ▲IT·자율주행 분야 기업 '서울로보틱스' ▲바이오헬스케어 기업 '로킷헬스케어' 등 우수한 기술력을 가진 회사 28곳을 발굴해 투자자와의 접점을 마련했다.


포럼에 참석하는 국내외 투자 관계자는 총 170여명이다. 이 중 해외투자자로는 ▲EURAZEO(프랑스) ▲Fosun(중국) ▲HP Tech Ventures(미국) ▲SBI Investment(일본) 등 세계 각국의 벤처캐피탈과 기업형 벤처캐피탈(CVC), 헤지펀드, 사모펀드 기업의 투자 관계자들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번 포럼에서는 해외진출 또는 해외 투자유치 방안을 모색 중인 기업들을 위한 강연과 네트워킹 프로그램도 마련됐다. 행사 관련 자세한 내용은 서울투자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정일문 한투증권 사장 "탄소중립 선도" 운용수익 급감, 포트폴리오 다각화로 방어 "크레딧시장 경색 여전…국책은행 적극 나서야" 한투증권, 3분기 순익 904억원…WM·운용부문 '선전'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월별 M&A 거래대금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