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크라운제과, 원가절감 노력 통했다
이수빈 기자
2023.02.17 08:47:11
영업이익 176억원…10.7% 증가
크라운제과 실적 현황 (표=딜사이트)

[딜사이트 이수빈 기자] 크라운제과가 지난해 원가 절감에 집중한 덕분에 수익성 개선에 성공했다.


크라운제과는 지난해 연결기준 매출 4136억원, 영업이익 176억원을 기록했다고 16일 공시했다. 이는 전년 대비 각각 8.5%, 10.7% 증가한 금액이다. 같은 기간 당기순이익도 271억원으로 전년 대비 106.6% 늘었다.


크라운제과가 수익성 개선에 성공한 건 대체 원료 사용을 통해 꾸준히 원가 절감을 이룬 덕분이다. 일례로 지난해 7월 이 회사는 '크라운c콘칲' 등의 제품 생산 과정 쓰이는 해바라기유를 카놀라유로 교체해 원가 부담을 낮췄다. 


이에 더해 가격을 인상하지 않은 것도 지난해 이 회사의 성장을 이끈 요인으로 작용했다. 대다수의 식품 업체들이 지난해 원재료 가격 상승에 따라 줄줄이 제품 가격인상을 단행했지만 크라운제과는 가격 유지를 고수하면서 주요 제품의 판매 증가로 공장가동률이 개선되며 고정비 부담이 낮출 수 있었던 까닭이다. 


크라운제과 관계자는 "원재료비 인상 등 시장 환경이 비우호적이긴 했지만 주요 제품의 판매 증가와 함께 전사적으로 고정비 절감 노력을 기울인 덕에 실적을 개선할 수 있었다"며 "순이익의 경우 2021년 매각한 아산공장의 처분이익이 지난해 회계처리 되면서 크게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해태제과식품, 원가 상승 압박에 수익성 ↓ 크라운, 죠리퐁 공장 신축···친환경 공법 적용 해태제과, 친환경 '아산공장' 준공 해태제과, 회사채 수요예측 선방…910억원 몰려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E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