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친환경 포장재 '칼렛바이오' 30억 펀딩 추진
장희수 기자
2023.02.27 08:01:19
올해 4월 시리즈A 투자라운드 개최...물류센터 및 자동화 설비 확보 목적
이 기사는 2023년 02월 24일 16시 12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장희수 기자] 친환경 포장재 맞춤제작 플랫폼 운영사 '칼렛바이오'가 30억원규모 신규 투자 유치에 나선다. 지난해 7월 프리시리즈A 투자를 유치한 지 7개월 만이다. 이번에 조달한 자금은 물류센터 확보 및 자동 패키징 설비 연구개발(R&D)에 활용할 방침이다.

24일 벤처투자 업계에 따르면 칼렛바이오는 오는 4월 시리즈A 투자라운드를 열고 재무적투자자(FI) 모집에 나설 예정이다. 유상증자를 통해 약 30억원을 조달하는 게 목표다. 현재 기업설명회(IR) 등 투자 유치를 위한 준비작업이 진행 중이다.


이미 3곳의 벤처캐피탈로부터는 시리즈A 투자라운드 참여 의향을 확인했다. 이 중 1곳은 최종 IR을 요청해온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지난해 7월 프리A 단계에서 CJ인베스트먼트로부터 유치한 자금이 남아있어 본격적인 투자 협의는 4월부터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투자 유치가 성공하면 칼렛바이오의 기업가치는 3배 이상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칼렛바이오는 시리즈A 투자라운드를 추진하며 기업가치를 300억원까지 평가받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는 가파른 성장세 덕분이다. 2021년 런칭한 친환경 포장재 제작 플랫폼 '칼렛스토어'는 지난해 20억원 이상의 매출을 달성했다. 2021년(약 10억원) 대비 2배 이상 늘어난 수치다. 고객사도 같은 기간 약 1200개에서 2300여개로 2배 가까이 늘었다.

관련기사 more
창투사 전환 인라이트벤처스, '중기부 장관상' 겹경사 투빗, WBD와 함께 한국형 애니메이션 전파 '창투사 전환' 인라이트벤처스, 펀딩 역량 키운다 CJ그룹, CJ인베 설립…5년간 4000억원 투자

권영삼 칼렛바이오 대표는 "이번에 조달하는 자금은 인공지능(AI) 기술을 통한 포장 자동화 설비 등을 구축에 투입할 예정"이라며 "산업별 최적화된 포장재를 제공해 과대포장 등을 방지하는 친환경적 고부가 가치를 창출해내겠다"고 말했다.


한편 칼렛바이오는 2019년 설립된 친환경 포장재 제작 플랫폼 스타트업이다. 현재 1000여 종의 친환경 포장재를 보유 중이며, 소비자 요구에 따라 맞춤 제작도 가능하다. 대표 상품으로는 생분해성 원료로 만든 필름 봉투, 단일 소재로 구성된 완충포장재 등이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M&A Sell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