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유통가]
롯데제과, '한국형 무공해차 전환' 우수기업 선정 外

◆롯데제과, '한국형 무공해차 전환' 우수기업 선정


[딜사이트 유범종, 박성민, 이수빈, 김지우 기자] 롯데제과가 '한국형 무공해차 전환 100(이하K-EV100)' 우수기업으로 선정돼 환경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16일 밝혔다. K-EV100을 선언한 국내 332개 기업 중 상용부문에서 지난해 가장 많은 무공해차 전환 대수를 기록하여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시상은 지난 15일 서울 코엑스 C홀에서 개최된 서울 유일의 전기차 엑스포인 'EV 트렌드 코리아(EV Trend Korea) 2023' 개막식을 통해 진행됐다. 환경부가 주관하는 K-EV100은 민간기업이 보유·임차한 차량을 2030년까지 전기차, 수소차 등 무공해차로 전환할 것을 공개 선언하고 단계적으로 이행하는 캠페인이다.


◆동서식품, '상공의 날' 금탑산업훈장 수상


동서식품 김석수 회장이 15일 서울시 중구 대한상공회의소에서 개최된 '제50회 상공의 날' 기념식에서 금탑산업훈장을 수상했다고 16일 밝혔다. '상공의 날'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대한상공회의소가 주관하여 국가경제발전과 지역사회에 기여한 상공인과 근로자들을 기념하는 법정기념일로 성공적인 기업경영으로 모범이 되고, 경제의 성장과 발전에 기여도가 높은 유공자를 치하하고 있다. 동서식품 김 회장은 국내 커피시장의 성장을 선도하고 식품산업의 발전에 기여해왔으며, 꾸준하게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해온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자로 선정됐다.


◆hy, 'hy팩토리+' 오프라인 방문 재개


유통전문기업 hy가 3년 만에 공장 견학을 재개한다고 16일 밝혔다. 회사는 재오픈에 맞춰 견학로를 전면 리뉴얼했다. 이를 통해 방문객은 액상 프로바이오틱스 생산 과정을 더욱 생생하게 확인할 수 있다. 체험형 콘텐츠도 강화했다. '프로바이오틱스 VR' 부스를 리모델링하고 '느린 우체통', 'hy 포토존' 등을 신설했다. 예약은 오는 20일부터 가능하다. hy팩토리+ 홈페이지 또는 온라인몰 프레딧에서 신청하면 된다. 별도 비용 없이 개인 및 단체관람이 가능하며 신청은 선착순 마감한다.


◆이브자리, 세계 수면의 날 맞아 '수면 관리 방법' 소개


이브자리 수면환경연구소가 '세계 수면의 날'을 맞아 수면 관리 방법을 16일 소개했다. 이브자리는 양질의 수면을 위해 ▲수면 우선순위화 ▲수면 환경 정비 ▲숙면 챌린지 진행이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우선 한국이 수면 빈곤국에 해당하기에 수면을 우선순위로 둬야 한다는 것이다. 또한 빛이나 소음 등 수면을 방해하는 요소를 차단하고, 개인에게 적합한 수면 패턴을 찾아 이를 지속하는 챌린지를 진행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고 덧붙였다.


◆홈앤쇼핑, 동국제약 더마펄스 부스터 멀티샷 론칭


홈앤쇼핑이 동국제약의 54년 피부과학 노하우를 바탕으로 새롭게 개발한 센텔리안 24의 더마펄스 부스터 멀티샷을 론칭한다고 16일 밝혔다. 본 제품은 각 모드 선택을 통해 브라이트닝, 흡수 촉진, 탄력 강화 등 총 세 가지 효과를 경험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방송에서는 더마 디바이스 외에 부스팅 앰플 3종도 함께 제공되며 해당 앰플은 각각 브라이트닝, 수분 충전, 리프팅 등 피부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본 상품은 오는 3월 17일 저녁 7시 35분에 홈앤쇼핑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오아시스마켓, 소상공인 디지털 전환 지원 사격


오아시스마켓이 중소벤처기업부, 중소기업유통센터와 함께 소상공인 온라인쇼핑몰 입점 지원 사업을 연말까지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오는 17일부터 매월 다양한 콘셉트의 기획전을 열고 ▲선착순 쿠폰을 증정하는 오픈런 이벤트 ▲공동 구매 이벤트 ▲배송비 지원 이벤트 등 다양한 행사를 통해 소상공인의 가치를 충분히 전달하겠다는 포부다. 실제 지난해 소상공인 온라인 쇼핑몰 입점지원 사업에 참여한 소상공인들의 매출은 2021년 대비 평균 56% 성장했으며, 직매입 전환 상품의 경우 일부 품목 매출이 최대 1400배 증가하는 등 큰 성과를 거뒀다.


◆CJ제일제당, 프리미엄 수제형 소시지 출시


CJ제일제당이 프리미엄 수제형 소시지 '육공육 더블에이징(Double-aging) 후랑크 허브&페퍼'를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 제품은 독일 정부로부터 공식 인증받은 마이스터(장인)가 허브, 페퍼와 구운 채소를 조합해 새로 개발한 방식으로 한국인이 선호하는 짜지 않고 깔끔한 맛을 구현했다. 소비자가 소시지를 구워 먹을 때 감칠맛과 고소한 육즙을 가장 잘 느낄 수 있도록 삼겹살, 돼지 뒷다리살 등을 최적으로 배합했다. '육공육(六工肉)' 제품은 지난해 5월 론칭 이후 2022년 누적 판매량 약 150만개를 돌파하는 등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신세계푸드, '경제적 약과파이' 출시


신세계푸드가 전국민 빵 값 안정을 위해 진행 중인 '경제적 베이커리' 시리즈의 두번째 제품으로 전통 약과의 맛과 식감을 활용한 이색 디저트 '경제적 약과파이'를 선보였다고 16일 밝혔다. 지난 2월 프로젝트의 첫번째 제품으로 선보인 '경제적 크루아상'은 개당 748원의 가격이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으며 누적 판매량 5만 세트가 팔린 바 있다. 해당 제품은 약과 특유의 꾸덕한 식감과 파이의 바삭함을 접목한 이색 디저트이다. 먹기 좋은 스틱형 파이에 생강과 계피의 풍미가 느껴지는 달콤한 조청 코팅을 씌우고 그 위에 참깨를 올려 고소한 맛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마니커, 제17회 전국 동호인 테니스 대회 개최


마니커가 오는 26일부터 '제 17회 마니커배 전국 동호인 테니스 대회'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한국테니스진흥협의회(KATA)와 한국동호인테니스연맹(KATF)이 주관하고 마니커와 용인에이스클럽이 주최하는 '마니커배 전국 동호인 테니스 대회'는 2006년 1회를 시작으로 매년 개최되고 있는 전국구 대회다. ESG 경영 실천 일환으로 본사가 위치한 경기도 용인에서 매년 전국대회를 개최함으로써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해왔다. 오는 26일부터 4월 3일까지 용인시립테니스장(명지대) 및 보조경기장에서 총 7개부 경기가 펼쳐진다. 이번 대회에는 총 1,000팀, 2,000여 명이 참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오늘의 유통가 1,190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