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모음]
오늘부터 분양권 전매제한 완화 外
이 기사는 2023년 04월 07일 08시 3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오늘부터 분양권 전매제한 완화…서울 13개 단지 분양권 바로 풀린다 [주요언론]


분양권 전매제한 기간이 대폭 완화되면서 당장 서울 주요 단지 13곳에서 분양권 전매가 가능해질 전망이다. 지난해 서울 분양권 거래량이 2016년 대비 99.8% 가까이 줄어든 가운데 서울 분양권 시장이 다시를 활기를 띨 수 있을지 관심이 모인다.


직불금 2027년 5조까지 확대…'재탕' 양곡법 대안 [주요언론]


정부가 벼 재배면적을 줄여 올해 수확기 쌀값이 80㎏ 기준 20만원 수준을 유지하도록 수급안정 대책을 추진한다. 농업직불금 예산은 내년 3조원 이상으로 늘리고 2027년까지 5조원 수준으로 확대한다.


KH그룹 계열사 5곳 줄줄이 상폐 위기… 소액주주들 '발 동동' [주요언론]


KH그룹의 계열사들이 잇따라 감사의견을 거절당하며 상장폐지 위기에 처했다. 거래가 정지된 KH그룹 상장사 5곳의 소액주주는 18만명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KH그룹은 알펜시아리조트 입찰 비리 의혹, 쌍방울그룹의 대북 송금 의혹 등에 연루돼 있다.


2위로 밀린 '교촌', 치킨값 인상 논란에 "가맹점 상황 감안" [주요언론]


지난 3일 교촌치킨의 가격 인상 후폭풍이 일고 있다. 교촌F&B(교촌에프앤비)는 가맹점주의 수익성 확보를 위해 제품가 인상이 불가피했다는 입장이다. 하지만 가맹점에 들어가는 원부자재 가격을 동시에 올리면서 본사 수익을 우선시 한다는 지적도 나온다. 일부에선 교촌이 치킨 업계 제품 가격 인상을 주도하고 있다는 비판도 있다.


"美, 반도체·전기차 보조금 요건 완화로 동맹국간 이익 도모해야" [주요언론]


미국이 반도체, 전기차 보조금 요건을 완화해 한·미 동맹국간 이익을 도모해야 한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한국경제연구원(이하 '한경연')이 한·미 양국 간 동맹국으로서 반도체, 자동차 등 주요 산업별로 상호 협력해야 할 과제들을 정리한 '한미 경제협력 10대 이슈'를 7일 발표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뉴스모음 3,393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