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펜시아, 2024강원동계청소년올림픽 성공개최 '맞손'
바이애슬론 경기장 부지 등 시설 제공
(왼쪽부터)방규식 알펜시아리조트 대표이사와 김철민 2024강원동계청소년올림픽조직위원회 사무총장이 1일 기념촬영 하고 있다. (사진=알펜시아리조트)


[딜사이트 김호연 기자] KH그룹의 '알펜시아 리조트'가 2024강원동계청소년올림픽조직위원회(이하 조직위원회)와 2024강원동계청소년올림픽 성공개최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1일 알펜시아 리조트 컨벤션 센터에서 진행된 업무협약식에는 방규식 알펜시아 리조트 대표이사, 김철민 조직위원회 사무총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조직위원회가 알펜시아 베뉴를 대회의 공식시설로 사용하기 위해 당사자 간 긴밀히 협력하는 것을 목적으로 진행됐다.


이번 협약을 통해 알펜시아 리조트는 바이애슬론 경기장 부지와 스포츠파크 구역 내 통과 도로 및 골프하우스 부속시설을 제공하고, 대회 기간 동안 숙박·식음 등 편의시설을 활용할 수 있도록 상호 협조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더불어 올림픽 성공개최 및 체육 분야 발전을 위해 협력하고, 올림픽 주 개최지 향토기업과 지역 주민 상생을 위한 방안을 함께 모색해 나갈 예정이다.


김철민 사무총장은 "지난 2018 평창동계올림픽의 개최 경험이 있는 알펜시아리조트와 함께 대회를 준비하게 되어 마음이 든든하다"면서 "KH강원개발의 적극적인 협력에 감사드리며, 조직위원회도 청소년올림픽을 통해 알펜시아리조트가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민간 기업과 협업하는 모범 사례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방규식 대표이사는 "알펜시아를 방문하는 선수단과 관계자들의 안전관리와 편의 제공을 위해 적극 협조하겠다"면서 "스포츠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발전에 보탬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화답했다.


2024 강원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는 2024년 1월19일부터 2월1일 까지 14일간 강원도 평창, 강릉, 정선, 횡성에서 열리며 평창 알펜시아스포츠파크에서는 바이애슬론 등 7개 종목 26게임이 진행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