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모음]
신한라이프, '라이나' 치매보험 개발자 영입 外
이 기사는 2023년 09월 01일 17시 42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카카오뱅크, 정기예금 금리 0.1%p↑…파킹통장은 0.1%p↓ [뉴시스]

카카오뱅크가 정기예금 금리를 0.1%포인트 올리고 파킹통장인 세이프박스 금리는 0.1%포인트 내린다. 1일 카카오뱅크에 따르면 정기예금 금리는 12개월 이상부터 36개월까지 기존 연 3.50%에서 3.60%로 인상된다. 1개월 이상~3개월 미만 3.00%, 3개월 이상~6개월 미만 3.20%, 6개월 이상~12개월 미만 3.30%는 유지된다.


대통령실 "부동산 공급 대책 이달 발표…9월 위기설 없다" [뉴스1]

대통령실은 9월 중 부동산 공급 활성화 방안을 발표할 것이라고 1일 밝혔다. 금융권에서 불거진 이른바 '9월 위기설'을 두고는 위기는 없다고 선을 그었다. 최상목 경제수석은 이날 오후 용산 대통령실에서 기자들과 만나 최근 경제 상황을 둘러싼 각종 우려에 이같이 설명했다.


신한라이프, '라이나' 치매보험 개발자 영입… 생보권 '인재' 전쟁 [머니S]

신한라이프가 라이나생명에서 치매보험과 치아보험 등을 개발한 배주한씨를 상품기획본부장(상무)으로 영입했다. 신한라이프는 상품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경쟁사 핵심인재를 영입했다. 신한라이프는 1일 배주한 전 라이나생명 이사를 상품기획본부장으로 선임했다고 밝혔다. 배 상무는 라이나생명에서 상품개발부 부장, 프라이싱언더부 이사 등을 역임했다.


엔비디아 뚫더니 '7만전자' 복귀…외국인도 '폭풍 매수' [한국경제]

삼성전자가 하루 만에 6% 넘게 급등하며 7만원선을 회복했다. 반도체 소부장(소재·부품·장비)관련주도 폭등했다. 미국 시티증권이 삼성전자 목표주가를 12만원으로 높이고, 엔비디아에 인공지능(AI) 관련 반도체를 공급할 것이란 전망을 내놓으면서다. 반도체로 매수세가 쏠리면서 올 들어 상승세를 주도했던 2차전지, 조선, 전력기기 등 다른 업종은 일제히 급락했다.


"코스닥 탈출 막자" 키움운용, '3호 블루칩 ETF' 출시 [서울경제]

코스닥 시장 우량 기업들을 추린 '코스닥글로벌세그먼트지수' 추종 상장지수펀드(ETF) 시장에 삼성·미래에셋자산운용에 이어 키움투자자산운용도 출사표를 던졌다. 한국거래소는 해당 지수를 활용한 연계 상품으로 기관 자금을 적극적으로 끌어들여 최근 기업들의 코스닥 시장 이탈 현상에 대응할 방침이다.


SK바사 코로나19 백신, 유럽의약품청 조건부허가 신청 자진 철회 [뉴스1]

SK바이오사이언스(이하 SK바사)는 유럽의약품청에 신청한 코로나19 백신 '스카이코비온'(GBP510)에 대한 조건부허가를 자진 철회했다고 1일 밝혔다. 지난 7월 30일 조건부 허가신청을 제기한지 약 1달여만의 일이다.


일동제약, 새 최고운영책임자에 이재준 부사장 선임 [주요언론]

일동제약이 새 최고운영책임자(COO)에 이재준 부사장(사진)을 선임했다고 1일 밝혔다. 이재준 부사장은 2022년부터 일동제약에 합류해 글로벌사업본부장으로서 해외 전략, 해외 영업, 사업 개발(BD, business development), 위·수탁 사업 등 회사의 글로벌 사업을 총괄해왔다.


한남2구역, '118 프로젝트' 빨간불에도 대우건설과 계약 일단 유지 [뉴스1]

이른바 '118 프로젝트'라 불리는 고도제한 완화 실현 가능성에 의문을 제기한 한남2재정비촉진구역 주택재개발정비사업 조합(한남2구역 조합)이 시공사 대우건설과의 계약을 일단 유지하기로 했다. 1일 정비업계에 따르면 한남2구역 조합은 이날 오후 2시 서울 용산구 보광동주민센터에서 대의원회를 열고 시공사 대우건설 선정 재신임 안건을 '반대' 의견으로 통과시켰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뉴스모음 3,382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