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유통가] 현대아울렛, 17일까지 ‘스프링 빅 찬스’ 外
◆현대아울렛, 17일까지 6개 전점서 ‘스프링 빅 찬스’ 연다


[딜사이트 권준상 기자] 현대백화점은 오는 17일까지 6개 아울렛 전 점포(현대프리미엄아울렛 김포점·송도점, 현대시티아울렛 동대문점·가산점·대구점, 현대시티몰 가든파이브점)에서 대규모 할인 행사인 ‘스프링 빅 찬스’를 진행한다. ‘스프링 빅 찬스’는 150여 개 국내외 브랜드가 참여하며, 기본 할인율(최초판매가 대비 30~70%)에 10~30%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특히 현대아울렛은 행사 기간 ‘해외패션 대전’, ‘리빙 페어’, ‘정통 캐주얼 패션 위크’, ‘데님 페스티벌’ 등 4개 대형 행사를 6개 전 점포서 진행할 예정이다.


LG생활건강 ‘빌리프 더 트루 크림-아쿠아 밤’ 점보 슈퍼픽션 텀블러 에디션 출시



LG생활건강은 트루 허브 코스메틱 브랜드 ‘빌리프’의 베스트 셀러 ‘더 트루 크림-아쿠아 밤’을 특별한 텀블러 패키지에 담아 한정 출시했다. ‘빌리프 더 트루 크림-아쿠아 밤’ 점보 슈퍼픽션 텀블러 패키지는 한 번 쓰고 버려지는 포장재의 낭비를 줄이기 위해 종이 상자 대신 재사용이 가능한 텀블러를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일회용 컵 대신 텀블러를 사용해 언제 어디서나 수분을 충전할 수 있도록 배려하는 빌리프의 착한 마음까지 고스란히 담았다. 1년에 단 한 번 만날 수 있는 ‘더 트루 크림-아쿠아 밤’ 점보 에디션은 기존 대비 2배 더 커진 용량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출시된다.


◆홈플러스 “총무·경리 공략하니 인스턴트 커피·차 매출↑”



최근 캡슐커피 등 원두커피에 밀려 판매량이 감소세를 띄고 있는 인스턴트 커피 업계가 대형마트와 손잡고 새로운 전략을 들고 나오면서 부진했던 판매 실적을 반전시키고 있다. 사무실 내 각종 비품과 간식, 커피·차 등을 구입하는 이른바 ‘회사의 실세’로 불리는 총무·경리 직원들을 공략한 것. 홈플러스에 따르면 ‘맥심X카카오프렌즈 스페셜 패키지’ 판매를 시작한 지난해 11월12일부터 25일까지 2주 동안 인스턴트 커피 매출이 약 15% 신장했다. 말 그대로 각 회사의 총무·경리를 겨냥한 전략이 통했다. 이 기간 동안 오피스 상권 대표 점포들의 인스턴트 커피 매출신장률은 전 점 평균(약 15%)을 크게 상회했다. 이 같은 추세에 따라 홈플러스는 동서식품과 손잡고 영화 ‘캡틴마블’ 개봉 시기에 맞춰 마블 히어로의 로고가 새겨진 텀블러를 함께 제공하는 ‘맥심X마블 기획팩’ 2종을 한정판으로 마련해 오는 13일까지 단독 판매한다.


◆홈플러스, ‘고스트파인 피노누아’ 재론칭



홈플러스는 ‘고스트파인 피노누아’를 재론칭한다고 4일 밝혔다. 2017년 국내에 한정 물량을 선보인 이후 국내 와인 마니아들이 끊임없이 추가 수입 요청을 해 온 데 따른 것이다. 고스트파인 피노누아는 미국 내 프리미엄 피노누아 와인 산지로 손꼽히는 소노마와 몬터레이 카운티 지역의 와인으로, 최상의 품질을 위해 오랜 시간 연구 끝에 탄생했다. 피노누아는 가벼운 바디감을 갖는데, 고스트파인 피노누아는 무게감이 있고 진한 컬러와 농축미가 풍부한 것이 특징이다. 홈플러스는 꾸준한 고객 성원에 보답하는 차원에서 3월 한 달간 전국 점포에서 고스트파인 피노누아를 특별가에 판매한다.


◆아워홈, KPGA와 2년 연속 공식 스폰서십 협약 체결



종합식품기업 아워홈이 (사)한국프로골프협회(이하 KPGA)와 2년 연속 공식 스폰서십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아워홈 지리산수’가 2년 연속 KPGA 코리안투어 공식 생수로 지정됐다. 대회 진행 시 주요 포인트에 워터빈을 설치, 총 20만병 지원으로 참가 선수들과 관계자·골프장을 찾은 갤러리들의 갈증 해소를 도울 예정이다. 또 경기 중 그린적중률이 가장 높은 선수를 대상으로 연말에 ‘아워홈 그린적중률상’도 시상할 계획이다.


◆맥주에 땅콩? 잘 차린 홈술상에 편의점 냉장안주 인기



홈술 문화와 다양해진 주종(酒種)에 맞춰 편의점 안주가 변하고 있다. 대표적인 편의점 안주로 꼽히던 땅콩, 오징어 등 마른안주 대신 술의 종류와 기호에 맞춰 골라 먹을 수 있는 냉장안주가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이다. CU에 따르면, 마른안주 매출은 지난 2016년 16.0%, 2017년 16.5% 신장했으며, 지난해에는 전년 대비 4.2% 올랐다. 반면 족발, 훈제 닭다리 등 냉장안주 매출은 지난 2016년 49.6%, 2017년 57.7% 신장한데 이어 지난해에도 51.1% 신장하며 3년 연속 약 1.5배의 신장률을 기록했다. 이와 같은 추세에 맞춰 CU(씨유)는 이달 4일 ‘불닭왕교자’와 ‘까르보 불닭왕교자’를 업계 단독으로 선보이며 홈술족 잡기에 나선다.


◆대상(주) 정원e샵, ‘집으로ON 튀김류’ 기획전 진행



대상㈜ 청정원은 오는 22일까지 통합 온라인 쇼핑몰 ‘정원e샵’에서 ‘집으로ON 튀김류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집으로ON 순살치킨(2종) ▲집으로ON 팔선생 새우튀김(2종) ▲집으로ON 팔선생 꿔바로우(2종) 등 가정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튀김류 제품들을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이벤트 기간 동안 해당 제품을 구매하는 회원 중 추첨을 통해 선정된 30명에게는 튀김을 더욱 맛있게 만들어주는 청정원 포도씨유(500ml)와 청정원 올리브유(500ml)를 각각 2개씩 총 4개를 증정한다. 당첨자 발표는 이벤트 종료 이후 7일 이내로, 경품은 개별 지급될 예정이다.


◆GS수퍼마켓, 울릉군 MOU 성과…고로쇠 1차 주문량 완판



울릉군 지자체와 맺은 MOU의 일환으로 진행된 울릉군 특산물 울릉고로쇠물 1차 주문량이 완판됐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수퍼마켓에서는 지자체와 MOU를 통해 지역 특산물 유통망 확충·판매 촉진을 진행해왔다. 올해 첫 번째 기획으로 진행된 울릉도에서 채취한 고로쇠를 지난 2일까지 예약주문을 받은 결과 1차 예상 주문량이 모두 판매되는 호응을 얻었다. 이번 출시한 울릉도 우산 고로쇠는 대한민국 울릉도에서만 서식하는 우산 고로쇠나무에서 채취하며, 일반 고로쇠에 비해 풍미가 깊으며, 더덕, 인삼 향이 나고, 단맛과 깔끔한 맛이 특징이다. 추가로 8일까지 2차 예약 주문 판매를 진행한다. 명일점, 용인포곡점, 평거점 등 대형 점포에서 울릉 고로쇠 별도 판매대를 구성해 적극적인 상품 홍보·매출 활성화도 지원할 예정이다.


◆스타벅스, 2주 동안 신선한 생딸기 음료 선보인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향긋한 봄을 맞아 5일부터 약 2주 동안 스타벅스 코리아 최초로 신선한 생딸기를 활용한 음료 3종을 새롭게 선보인다. 딸기의 새콤함과 아가베 시럽의 달콤함이 우유와 어우러져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할 ‘봄 딸기 라떼’와 스타벅스만의 시그니처 티인 유스베리가 신선한 딸기와 만나 고급스러운 맛을 자아내는 ‘딸기 유스베리 티’, 새콤한 딸기와 달콤한 파인애플이 조화로운 ‘딸기 파인 주스’ 등 봄 내음 가득한 생딸기 음료가 고객들을 찾아온다. 3종의 음료와 함께 달콤한 스트로베리 크림을 넣고 사랑스러운 분홍빛 초콜릿 코팅과 귀여운 딸기 모양의 초콜릿 장식이 돋보이는 ‘스트로베리 에클레어’도 새롭게 출시된다. ‘스트로베리 에클레어’ 역시 기간 한정으로 2주 동안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동서식품, ‘카누 시그니처 미디엄 로스트’ 출시



동서식품이 프리미엄 인스턴트 원두커피 브랜드 ‘맥심 카누 시그니처’의 신제품 ‘카누 시그니처 미디엄 로스트’를 출시했다. 지난해 12월 ‘카누 시그니처 다크 로스트’를 선보인 이후 시장의 긍정적인 반응에 힘입어 출시한 신제품이다. 새로 출시된 ‘카누 시그니처 미디엄 로스트’는 엄선한 케냐, 과테말라, 브라질, 에티오피아산 원두를 블렌딩한 뒤 미디엄 로스팅해 부드러우면서도 깔끔한 맛을 살렸다. 기존의 ‘카누 시그니처 다크 로스트’가 케냐 원두의 풍부한 산미와 과테말라 원두의 스모키한 바디감이 특징이었다면, 이번에 출시된 ‘미디엄 로스트’ 제품은 부드러운 풍미에 에티오피아 원두 특유의 꽃과 과일의 아로마가 어우러져 입안 가득 풍부한 향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쿠팡,?‘쿠맘박스’ 프로모션 진행



쿠팡이?육아용품 정기배송 고객들을 위해 무료 기프트박스를 증정하는 ‘쿠맘박스(CouMomBox)’ 프로모션을 시작했다. ‘쿠맘박스’는 육아에 꼭 필요한 아기 물티슈, 기저귀, 세제를 포함해 14가지 이상의 다양한 육아용품 샘플들이 담긴 랜덤 기프트박스다. 5개월 이하의 아기를 둔 고객이 기저귀, 유아물티슈, 분유&어린이식품 중 2개 이상의 카테고리에서 정기배송으로 상품을 구매하면 ‘쿠맘박스’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쿠맘박스’는 다음 달 정기배송 시 함께 증정한다. 기존에 정기배송을 하던 고객은 물론 신규로 정기배송을 신청한 고객도 이번 프로모션에 참여할 수 있다. 아이정보는 쿠팡 웹사이트나 모바일앱의 ‘정기배송 관리·해지’ 페이지에서 등록이 가능하다. 또한, 고객ID당 1회만 적용 가능하며, 지급일까지 신청한 정기배송을 유지할 경우에만 해당한다.


LG생활건강, ‘후 비첩 순환 미스트’ 선보여



LG생활건강이 건조한 환절기에 수분을 머금은 듯 생기 있고 청아한 왕후의 피부를 선사하는 ‘후 비첩 순환 미스트’를 선보였다. ‘비첩 순환 미스트’는 ‘후’의 베스트셀러인 ‘비첩 순환 에센스’의 주요 유효 성분을 그대로 담아 외부 환경으로부터 지친 피부에 생기를 더해주는 수분 안티에이징 미스트이다. 이 제품은 피부 바탕을 케어하는 궁중비방 성분인 ‘공진비단 배양액’과 ‘해울환’을 함유해 자극 받은 피부를 진정시키고 생기로 빛나는 피부로 가꿔준다. 특히 주요 성분인 ‘해울환’의 흡수력을 높여 깊이 있는 보습감을 선사하며, 피부에 수분 보호막을 형성해 하루 종일 촉촉한 수분감을 전해준다. 펌핑 한 번만으로도 안개처럼 고운 입자가 얼굴 전체에 고르게 도포되어 언제 어디서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특히 메이크업 후에 사용하면 보습 성분이 흡수돼 촉촉하고 윤기있는 피부를 완성해준다.


◆이마트24, 아날로그 감성에 실속까지 더한 화이트데이 행사 전개



이마트24가 17일까지 아날로그 감성에 실속을 더한 화이트데이 행사를 진행한다. 추억의 과자 선물세트 디자인을 패키지에 적용한 ‘레트로 과자 선물세트’ 2종을 편의점 업계 단독으로 선보인다. 소중한 사람에게 특별한 선물을 계획하는 고객을 위해 문학동네 시인선 세트 3종도 편의점 업계 단독으로 판매한다. 지난 밸런타인데이에 이어 뮤지컬 ‘그날들’ 티켓 증정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마트24 화이트데이 정기행사 상품 구매 후 모바일 앱 스탬프를 1회 이상 적립하거나 인스타그램 인증샷을 남기면 자동 응모된다. 모바일 앱 스탬프 적립은 행사기간 동안 매일 참여 가능하다. 이마트24는 모바일 앱 스탬프 적립 고객 90명, 인스타그램 인증샷 업로드 고객 10명 등 총 100명에게 추첨을 통해 티켓(R석 2장)을 증정한다. 20일 발표 예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