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개발협회-SH공사, 인력 양성 MOU
공공·민간 파트너십 구축…교육·상담·홍보 사업 협력 계획

[딜사이트 김진후 기자] 한국부동산개발협회와 서울주택도시공사(SH공사)는 21일 강남구 테헤란로 소재 한국부동산개발협회 대강당에서 상호협력에 관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양해각서는 양 기관이 협력과 발전을 위한 포괄적 상호협력 체계를 구축하는 내용이 골자다. 구체적으로 ▲부동산산업 분야의 시민경제교육과 인재육성을 위한 상호 협력 ▲시민 대상 부동산 교육·상담 적극 협력 ▲전문성 확보를 위한 상호 교육기회 제공 ▲민관 협력형 공동사업의 계획 및 추진을 위한 협력 등의 내용을 담았다.


한국부동산개발협회와 서울주택도시공사는 디벨로퍼 인재 양성을 골자로 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출처=한국부동산개발협회.

양 기관은 이번 양해각서 체결로 오랜 기간 지속적이고 긴밀한 상생관계를 한층 발전시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근 공공 디벨로퍼로서의 역할을 강화중인 서울주택도시공사와 부동산산업 관련 네트워크 및 전문성을 갖춘 한국부동산개발협회간의 협력을 바탕으로 부동산산업의 건전한 발전과 인재육성, 공공·민간 파트너십 구축 기반 마련에 크게 기여할 것이란 발상이다.


한국부동산개발협회는 ‘부동산개발업의 관리 및 육성에 관한 법률’ 제29조에 근거해 설립한 법정단체로 우리나라 부동산개발업체를 대표하는 단체다. 협회는 업계 및 관계자들의 교육 및 교류를 위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협회는 ▲법정(위탁)업무 ▲부동산개발 전문인력 양성 및 통합관리사업 ▲정책건의 ▲최고위과정 개설·운영 ▲인큐베이팅센터·민간공공개발협력센터 설립·운영 ▲각종 학술 세미나 등의 업무를 관장하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