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모음]
7개 LCC 항공사 긴급소집한 국토부 外
이 기사는 2020년 03월 03일 17시 27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윤석헌 “은행 검사 때 코로나 대출은 제외” 銀 “전담 창구 운영”[주요언론]

윤석헌 금융감독원장이 은행장 간담회에서 “소상공인, 자영업자를 위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관련 여신취급에 대해 향후 검사 대상에서 제외하겠다”며 적극적인 지원을 독려했다. 은행 측도 “코로나19 여신 상담창구를 운영하겠다”고 응답했다.


내부자 폭로에 美 SEC 조사… 100억 팔린 사모펀드 또 환매 중단[조선비즈]

라임자산운용 무역금융펀드에 이어 또다시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 조사로 환매가 중단되는 국내 재간접 사모펀드가 나왔다. 3일 증권업계에 따르면, KTB자산운용이 운용하는 미국 TCA운용 기업대출펀드의 재간접펀드인 'TCA글로벌크레딧전문투자형KTB'는 최근 투자자들에게 환매 중단을 통보했다. 당초 이 펀드는 이달 중 만기를 맞을 계획이었으나 SEC 조사로 모(母)펀드가 지급 정지돼 모펀드와 마찬가지로 환매 중단에 돌입했다.


배우 전지현 남편 최준혁씨, 알파자산운용 대표이사 선임[주요언론]

배우 전지현씨의 남편인 최준혁 알파자산운용 부사장이 지난달 28일 알파운용의 대표이사로 선임됐다. 3일 금융투자협회에 따르면 알파운용은 지난달 28일 이사회를 열어 최 부사장을 신임 대표로 선임했다. 차문현 전 대표는 일신상의 이유로 지난달 사임한 데 따른 후속조치다. 알파운용은 지난 2일 주요 경영상황 공시를 통해 이 같은 내용을 밝혔다.


7개 LCC 항공사 긴급소집한 국토부…3000억+ '추가지원책' 나올까[뉴스1]

정부가 3일 오후 7개 저비용항공사(LCC) 사장단을 만난다. 지난달 17일 3000억원 규모 항공업계 지원대책을 내놓은 지 2주 만이다. 추가지원 대책이 나올지 관심이 쏠린다. 항공업계에 따르면 국토교통부 항공정책실장과 7개 LCC 사장단은 이날 오후 서울 한국공항공사에서 만나 항공업계 지원책을 논의한다.


한국-베트남 하늘길, 3월6일 다 끊긴다[주요언론]

한국과 베트남을 잇는 국적 여객기 항공편이 이달 6일부로 완전히 실종된다. 항공업계는 이달 말께까지 한시적으로 베트남을 오가는 항공편 운항을 완전 중단한 뒤 베트남 정부 입장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상황을 살펴 운항 재개 여부를 따질 계획이다.


대한항공, TK출신 승무원들에게 "쉬라" 권고…왜?[뉴시스]

대한항공이 대구 및 경북지역 출신 객실 승무원을 대상으로 연차소진 촉구에 나선 것으로 확인됐다. 이번 조치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국내 확진 폭증 사태가 대구·경북을 중심으로 일어난 후 한국발 항공기의 입국을 제한하는 국가들이 늘어남에 따른 대응으로 풀이된다.


아이폰 의도적 성능 저하 …애플, 집단소송 5억달러 합의[주요언론]

애플사(社)가 아이폰 사용자들에게 5억달러(약 6000억원)을 물어주게 됐다. 미국 아이폰 사용자들은 2018년 "신형 아이폰을 출시하며 의도적으로 구형 아이폰의 작동 속도를 느리게 했다"며 애플사를 상대로 집단소송을 제기했는데, 애플 측이 피해보상안을 제시하자 소비자 단체가 이를 받아들인 것이다. 이에 따라 한국과 프랑스, 호주 등 세계 각국에서 진행되고 있는 집단소송에도 영향을 미칠 지 주목된다.


카카오게임즈, 국내 유망 개발사 3곳에 230억 투자[주요언론]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는 세컨드다이브(대표 반승철), 오션드라이브 스튜디오(대표 김희재), 패스파인더에이트(대표 서현승) 등 개발사 3곳에 총 230억 원 규모의 전략적 지분 투자를 단행했다고 3일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뉴스모음 3,405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