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네버슬립]
애플카 , 2026년에 나온다
자율주행 5단계보다 낮은 단계의 전기차 생산 예정
이 기사는 2022년 12월 07일 09시 0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출처 = 애플 홈페이지


[딜사이트 정혜민, 심두보 기자] 무슨 일이지?


애플카에 대한 소식이 블룸버그에서 전해졌어요. 6일 이 매체에 따르면, 애플은 자율주행 자동차의 출시 시기를 2026년으로 1년 늦췄습니다. 익명의 취재원은 "애플은 핸들과 페달을 포함하고 고속도로에서만 완전 자율 주행 기능을 제공하는 과거보다는 덜 야심찬 전기차를 계획하고 있다"고 전했어요. 애플카 개발을 위한 '프로젝트 타이탄'의 수장은 케빈 린치인데요. 그는 애플에서 웨어러블 및 헬스 부문을 담당했었습니다. 그가 이끄는 팀은 애플카 출시 시기를 2025년으로 설정한 것으로 알려졌었습니다.


그래서?


프로젝트 타이탄에 대해서 알려진 바가 많지 않은데요. 이 조직은 약 1000명의 직원들로 구성된 것으로 전해집니다. 시장에서는 애플이 자율주행 5단계(완전 자율주행, High Automation)의 전기차를 선보이지 않겠느냐고 봤었는데요. 이번 블룸버그 보도에 따르면, 애플은 이보다는 낮은 단계의 보다 실현 가능성이 높은 자율주행 자동차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다른 전기차 스타트업이나 레거시 완성차 기업처럼 단계적 접근을 하겠다는 것으로 해석할 수 있어요.


주가는 어때?


애플의 주가는 6일(현지시간) 2.54% 하락한 142.91달러를 기록했습니다. 올해 들어 이 기업의 주가는 약 21% 하락했습니다. AR 글라스와 애플카는 투자자들과 소비자들이 기대하고 있는 애플의 미래 제품 라인업인데요, 이 두 프로젝트의 진행 상황은 항상 주시할 필요가 있겠습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머니네버슬립 2,023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