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노펙스, 옌퐁사업장 'IATF16949' 인증 획득
수처리 필터·첨단 멤브레인 생산 병행…아시아 시장 공략
시노펙스 베트남 옌퐁 사업장. (제공=시노펙스)


[딜사이트 강동원 기자] 시노펙스가 자동차 산업에 필요한 국제표준 품질경영시스템 인증을 획득하며 아시아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


시노펙스는 24일 베트남 옌퐁사업장이 국제 공인 자동차품질경영시스템 'IATF16949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IATF16949는 자동차 산업에 사용되는 모든 부품에 대해 국제적으로 요구되는 품질인증 제도다. 자동차에 사용되는 부품을 공급하기 위해서 필수적으로 필요한 인증이다. 시노펙스 베트남 옌퐁사업장은 IATF16949 인증을 획득함으로써 자동차 산업용 제품을 공급할 수 있는 품질경쟁력을 인정받았다.


시노펙스는 이번에 IATF16949 인증을 획득한 베트남 옌퐁사업장을 대형 스마트 FPCB 모듈 사업의 생산기지와 더불어 수처리용 필터라인과 하이테크 기술인 멤브레인 생산기지를 구축해 아시아 지역을 공략하는 거점으로 성장시킬 계획이다.


이밖에도 베트남 동토 사업장에 FPCB에서 SMT모듈까지 인라인 방식으로 생산 가능한 시설을 가동하고 있으며, 지난해는 대형 FPCB 시장 공략을 위한 롤투롤(Roll to Roll) 방식의 FPCB 설비투자를 진행했다.


시노펙스 관계자는 "최근 베트남 완성차 기업인 빈페스트(Vinfast)가 전기차 및 오토바이 충전소 2000개(4만 포트) 설치를 추진하고 있는 상황"이라며 "베트남 내수 시장 증가가 예상되고 있어 베트남 현지에 공장을 보유하고 있는 시노펙스가 사업을 확대 할 수 있는 기회를 맞고 있다"고 말했다.


시노펙스는 이번에 IATF16949 인증을 획득한 베트남 옌퐁 사업장을 대형 스마트 FPCB 모듈 사업의 생산기지와 더불어 수처리용 필터라인과 하이테크 기술인 멤브레인 생산기지를 구축하여 아시아 지역을 공략하는 거점으로 성장시킬 계획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