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은, 아파트 생활지원 플랫폼과 맞손
'아파트아이' 운영사 이지스엔터프라이즈와 업무협약


[딜사이트 양도웅 기자] KDB산업은행이 디지털 금융을 강화하기 위해 아파트 생활지원 플랫폼을 운영하는 기업과 손을 잡는다. 


산은은 지난 21일 이지스엔터프라이즈와 '디지털 고객 서비스 확대 및 금융상품 개발·판매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이지스엔터프라이즈는 아파트 생활지원 플랫폼인 '아파트아이'를 운영하는 주거 관련 종합 데이터 기업이다. 애플리케이션(앱) 아파트아이는 아파트 관리비 자동이체, 에너지 사용량 분석 및 조회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지스엔터프라이즈는 이번에 손을 잡은 산은뿐 아니라 KB국민은행, 우리은행, NH농협은행, 비씨카드, 삼성카드 등 주요 금융회사들과 제휴 관계를 맺고 있다. 이지스엔터프라이즈의 대표는 30대에 효성그룹 계열사 CEO를 역임한 최병인 대표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산은과 이지스엔터프라이즈는 금융과 비금융 데이터에 기반한 디지털 서비스를 확대하고, 혁신적인 상품과 서비스를 함께 개발해 나갈 계획이다. 


산은 관계자는 "앞으로 유망한 디지털 생활 플랫폼과의 적극적인 협업을 통해 대한민국의 지속 성장을 견인하는 데이터 기반 기업을 육성하고 안정적인 정책금융 수행을 위한 재원 마련 노력을 병행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