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국내 5대 부호 권혁빈 이사장, 이혼소송 시작
이규연 기자
2023.04.19 17:02:44
19일 변론준비기일 개최…부인 이모씨 스마일게이트홀딩스 지분 절반 요구 추정
권혁빈 스마일게이트그룹 창업자 겸 최고비전제시책임자(CVO). (출처=스마일게이트)

[딜사이트 이규연 기자] 스마일게이트그룹을 창업한 권혁빈 스마일게이트희망스튜디오 이사장이 이혼소송에 들어갔다.


19일 게임업계와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가정법원은 이날 권 이사장과 부인 이모씨 측의 법률대리인을 호출해 변론준비기일을 개최했다. 변론준비기일은 변론을 시작하기 전 원고와 피고 측 입장을 확인한 뒤 심리와 입증 계획을 결정하는 절차를 말한다.


이씨는 2022년 11월 권 이사장에게 이혼 소송을 걸었다. 권 이사장은 스마일게이트그룹 지주사인 스마일게이트홀딩스 지분 100%를 보유했는데 이씨는 이 지분의 절반을 요구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더불어 이씨는 이혼과 재산분할 소송이 끝날 때까지 권 창업자가 스마일게이트홀딩스 주식 등을 처분할 수 없게 해 달라는 가처분 소송을 제기했는데 법원은 이를 인용했다. 반면 권 이사장은 소송 기각을 요청한 것으로 알려졌다. 

관련기사 more
권혁빈 스마게 창업자 이혼소송...지배구조 변화 예고 권혁빈 이사장, 모교에 통큰 지원 20년 독립경영, 그룹 성장 견인 한국판 디즈니 만들기 '드라이브'

권 이사장은 서강대 전자공학과를 졸업한 뒤 2001년 이씨와 결혼했다. 그 뒤 2002년 스마일게이트를 창립했다. 그 뒤 스마일게이트홀딩스 대표이사 및 이사장을 거쳐 2017년 공익사업재단 스마일게이트희망스튜디오의 이사장을 맡았다. 2020년부터 스마일게이트 비전제시최고책임자(CVO)를 겸직하고 있다. 


스마일게이트는 2006년 출시된 게임 '크로스파이어'가 중국에서 흥행하면서 빠르게 성장했다. 2018년 출시한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로스트아크'도 흥행에 성공했다. 이 게임들의 흥행에 힘입어 권 이사장도 상당한 부를 쌓았다. 


미국 포브스가 2022년 4월 발표한 '2022년 글로벌 억만장자 순위'를 살펴보면 권 이사장은 68억달러(약 8조2900억원) 규모의 자산을 보유한 것으로 파악됐다. 이는 국내 5위 수준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조달방법별 조달 비중 / 직접조달 vs 간접조달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