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카카오페이證, MTS 개편…"더 편하고 쉽게"
강동원 기자
2023.06.20 13:51:07
편의성·접근성 증대 초점…호가 정보, 주문내역 등 개선
(사진=카카오페이증권)

[딜사이트 강동원 기자] 카카오페이증권은 사용자 편의 제공을 위해 자사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을 개편했다고 20일 밝혔다.


카카오페이증권은 MTS 사용자가 주식 거래에 집중할 수 있도록 주문화면 구조를 변경했다. 거래 시 필요한 정보와 기능에 빨리 접근할 수 있도록 종목 화면 하단에 ▲정보 ▲차트 ▲호가 ▲보유 ▲주문 탭을 추가했다.


카카오페이증권은 국내외 시장에서 거래 시 원하는 금액을 입력하면 주문 가능한 수량을 알아서 계산해 주는 '금액 주문' 기능을 추가해 편리성도 높였다. 금액 주문은 MTS 사용자가 보유하고 있는 주식 추가 매매 시 이후 보유하게 되는 1주당 구매가격인 예상 평균 단가도 제공한다.


끊김 없는 거래를 돕기 위해 호가 정보와 주문 내역도 개선했다. 구매·판매 중, 실시간체결 등 호가에서 필요한 정보가 더 잘 보일 수 있도록 구조를 변경했고 가격 변동 현황에 맞춰 빠르게 대응할 수 있도록 주문 내역에 정정·취소 버튼을 추가했다. 주식 구매·판매·정정·취소를 화면 전환 없이 탭 하나에서 바로 가능하게 해 주식 거래 접근성도 높였다는 설명이다.

관련기사 more
카카오페이증권 "카톡으로 주식거래 하세요" 카카오페이證, 1579억 규모 유증…"유동성 확보" 카카오페이證 "공동대표 체제로 투자문화 개척" 카카오페이證, 트렌드 맞춘 주식형 펀드 3종 출시

카카오페이증권은 지난 4월에도 다양한 투자 정보를 관심·보유 등으로 나눠 원하는 종목이나 정보를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MTS 화면을 업그레이드 한 바 있다. 이번 MTS 개편은 카카오페이 애플리케이션 2.21.0 버전부터 적용된다.


카카오페이증권 관계자는 "주식 서비스를 연 이후 해서 다양한 사용자 의견을 반영하고 홈 화면 개편 등 서비스 고도화에 힘쓰고 있다"며 "앞으로도 편리한 주식 투자 경험을 위한 편의성 증대에 초점을 맞추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E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