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스튜디오산타 "배급·제작 등 부문별 전략사업 순항"
최양해 기자
2023.10.26 14:04:20
유통사업부 추진 'MCN 콘텐츠 新사업'도 탄력

[딜사이트 최양해 기자] 코스닥 상장사 스튜디오산타클로스엔터테인먼트(이하 스튜디오산타)가 올해 사업 부문 개편을 통해 추진한 '전략적 성장'이 순항 중이라고 26일 밝혔다. 기존 사업의 점진적 확대와 더불어 신규 투자와 신사업 진출에도 탄력이 붙고 있다고 자평했다.

우선 상반기 투자·배급 사업 부문에서 사업적 기반을 탄탄히 했다고 설명했다. 적재적소의 인력배치를 통해 극장 배급 작품과 부가판권 확보 개수를 늘려가고 있다. 하반기 극장 배급 작품으로는 지난 추석 개봉한 '스크래퍼'와 11월 개봉을 앞두고 있는 대만 공포영화 '여귀교: 저주를 부르는 게임'을 확보했다.


부가판권 작품으로는 최근 화제작인 '화사한 그녀(주연 엄정화)'가 준비 중이며 설경구, 장동건 주연의 '보통의 가족'도 개봉을 앞두고 있다. 세계적 거장인 장예모 감독의 '만강홍: 사라진 밀서'도 10월 31일부터 서비스를 시작한다.


스튜디오산타는 현재 영화 제작과 함께 드라마 기획·개발도 진행 중이다. 내년에는 전반적인 사업 확대까지 계획하고 있다. 최근에는 유통사업부를 신설하고 기존 매니지먼트 노하우를 토대로 국내외에서 수급한 양질의 제품을 공급하는 사업을 구축하고 있다.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활용한 판매 채널을 구축했다.


유통사업부는 다중채널네트워크(Multi-Channel Network, MCN) 사업 모델을 토대로 인플루언서들과 질 높은 콘텐츠와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공동구매 유통 채널과 해외 브랜드 직수입을 병행하는 '4차 이커머스 플랫폼'으로서 효율적이고 경제적인 쇼핑 경험을 제공한다는 구상이다. 지난 추석 진행한 명절 선물세트를 시작으로 국내 유수 코스메틱 브랜드, 왕홍 등 해외 유명 인플루언서와 협업을 기획 중이라는 게 스튜디오산타의 설명이다.

관련기사 more
루시드홀딩스 "스튜디오산타 한정 의견 부당" 스튜디오산타, 스릴러 영화 '미스트' 촬영 종료 스튜디오산타, '우영우' 꺾은 대만 제작社 맞손 케이엔에스, IPO 흥행…상장 후 몸값 재평가 기대

스튜디오산타는 신사업 추진 외에도 지난 8월 나스닥 상장 추진 중인 K콘텐츠 기업연합 '케이엔터홀딩스'에 투자를 진행했다. 이를 통해 스튜디오산타의 콘텐츠 투자·배급 및 아티스트 매니지먼트 역량과 케이엔터홀딩스의 콘텐츠 제작 및 글로벌 진출 전략이 함께한다면 높은 시너지 창출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스튜디오산타 관계자는 "올해 전 사업부문 개편 노력을 통해 경영 효율성을 높여가며 중장기적 성장을 위한 전략적 사업추진을 진행 중"이라며 "기존사업의 효율적 진행과 신사업 확대, 적절한 투자를 곁들여 지속성장을 위한 노력을 강화하겠다"고 덧붙였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업종별 IPO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