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90세' 윤세영 태영그룹 창업회장, 경영일선 복귀
김호연 기자
2023.12.04 14:00:53
경영난 태영건설 '구원투수' 자처
윤세영 태영그룹 창업회장. (제공=태영그룹)

[딜사이트 김호연 기자] 2019년 물러난 윤세영 태영그룹 창업회장이 다시 경영일선에 복귀한다. 태영건설을 비롯한 계열사의 경영난을 직접 타개하기 위해서다.


태영그룹은 4일 윤 창업회장이 다시 경영일선에 복귀한다고 밝혔다. 내년 3월 주주총회를 거쳐 지주사 티와이홀딩스 대표이사 회장에 오를 예정이다.


윤 창업회장은 1933년생으로 1973년 태영건설을 창업하고 1990년 민영방송사인 SBS를 창립했다. 태영그룹의 자산규모를 10조원 넘게 불린 그는 2019년 3월 장남 윤석민 회장에게 태영그룹 회장직을 물려주고 경영 일선에서 물러났다.


태영그룹은 "건설업계 전체가 PF 우발채무 등으로 어려움이 가중되는 상황 속에서 태영건설의 사회적 책무를 완수하기 위해 윤 창업회장이 경영 일선 복귀를 결정했다"며 "50년 전 태영건설을 창업할 때의 정신과 창업초심으로 돌아가 모든 걸 다 바친다는 각오로 계열사를 포함한 그룹 전체를 지휘하겠다는 의지가 강하다"고 설명했다.


태영그룹은 태영건설의 유동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그룹 차원에서 올해 8000억원 이상의 자금을 조달했다. 아울러 티와이홀딩스가 알짜 자회사인 태영인더스트리를 콜버그크레비스로버츠(KKR)에 추가 매각하는 등 강도 높은 자구책과 사업 구조조정을 추진 중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태영건설, 알짜자산 처분…슈퍼개미 매집 의도는? '위기설 해명에 진땀' 태영건설, 재무상태 어떻길래? 티와이홀딩스, 최금락 부회장·오동헌 비서실장 선임 태영 지주사, SBS미디어넷 주식담보로 760억 대출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경력기자 채용
Infographic News
금융 vs 법률 vs 회계자문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