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SGC이테크건설, 6500억 사우디 플랜트 수주
김호연 기자
2023.12.22 15:14:14
에틸렌·프로필렌 설비 EPC 사업자 선정…중동시장 공략

[딜사이트 김호연 기자] SGC이테크건설은 사우디아라비아 석유화학기업 'SEPC(Saudi Ethylene & Polyethylene Company)'로부터 5억달러(6537억원) 규모의 에틸렌·프로필렌 생산 설비 증설사업의 시공사로 최종 선정됐다고 22일 공시했다. 지난 21일 낙찰통지서(LOA)를 접수하며 설계·조달·시공(EPC) 사업자로 선정된 것이다.


이 프로젝트는 사우디아라비아 주바일-1 산업단지에 있는 에틸렌·프로필렌 설비의 연간 생산량을 늘리는 사업이다. SGC이테크건설은 이번 프로젝트에서 설계, 구매, 시공 등 공사에 대한 모든 과정을 수행한다. 공사기간은 착공일로부터 25개월이다.


시공은 100% 자회사인 사우디 법인을 중심으로 수행할 예정이다. 사우디법인의 계약 지분은 3530억원, 본사의 계약 지분은 3007억원이다.


이번 수주로 4년만에 SGC이테크건설은 사우디아라비아 시장 재진입에 성공했다. 회사는 2010년 12월 SIPCHEM의 아세트산에틸 생산 설비 구축 프로젝트를 시작으로 중동 시장 공략을 본격화했으며, 메탄올, 가스, 암모니아, 질소 생산 설비 등 수주 실적을 보유하고 있다. 사우디아라비아 국영화학기업인 SABIC(사우디 아람코 자회사)'의 자회사 등을 통한 총 수주액은 약 1조원이다.


SGC이테크건설은 다양한 수주 경험을 통한 견고한 현지 네트워크 및 뛰어난 EPC 수행 능력과 폭넓은 현지 이해도를 앞세워 중동 수주 영역을 넓힌다는 계획이다. 안찬규 SGC이테크건설 부회장은 "수주 영역 다각화에 전사적 역량을 집중하며 해외에서 SGC이테크건설의 존재감을 더욱 부각시키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SGC이테크건설, 원창동 물류센터 PF보증 대출상환 주목 이테크건설, 6900억 사우디 화학플랜트 계약 SGC이테크건설, 말레이시아서 2000억 수주 성공 SGC이테크건설, 원창동 물류센터 담보대출 만기 연장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회사채 대표주관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