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SGC이테크건설, 말레이시아서 2000억 수주 성공
김현진 기자
2023.12.26 16:29:50
1200억 ECH 생산공장·820억 CA 생산 공장 각각 수주
안찬규 SGC이테크건설 부회장(왼쪽)과 SEPC Khalid A. Al Khater CEO가 LOA 서명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SGC이테크건설)

[딜사이트 김현진 기자] SGC이테크건설은 말레이시아에서 2047억원 규모의 'ECH(Epichlorohydrin)' 생산 공장과 'CA(Chloro Alkali)' 생산 공장 건설 공사를 수주했다고 26일 밝혔다.


ECH 생산 공장은 OCI금호와 진행하는 프로젝트다. 말레이시아 사말라주(州) 산업단지 내에 설립된다. 바이오 원료 기반의 에폭시 소재 ECH를 연간 10만톤 생산하며 공사 기간은 착공일로부터 20개월이다. OCI금호는 OCI 말레이시아 법인 'OCIM'과 '금호피앤비화학'이 합작해 만든 회사다.


CA(ECH 원료) 생산 공장은 OCIM과 진행하는 프로젝트로 ECH 생산 공장과 동일하게 말레이시아 사말라주 산업단지 내에 건립된다. 생산 규모는 연간 11만톤이며 공사 기간은 착공일로부터 19개월이다.


SGC이테크건설은 화공플랜트 기술력을 기반으로 말레이시아 수주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특히 2028년까지 전 세계 ECH 시장의 연평균 성장률이 5%로 전망됨에 따라 ECH 생산 설비에 대한 추가 수주도 기대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안찬규 SGC이테크건설 부회장은 "코로나로 잠시 멈춰있던 해외시장이 최근 크게 열리고 있다"며 "지속적으로 해외 수주를 이어나가며, 해외 시장에 플랜트 역량을 집중해 지속 성장 동력을 확보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SGC이테크건설, 원창동 물류센터 PF보증 대출상환 주목 이테크건설, 6900억 사우디 화학플랜트 계약 SGC이테크건설, 6500억 사우디 플랜트 수주 SGC이테크건설, 원창동 물류센터 담보대출 만기 연장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경력기자 채용
Infographic News
월별 M&A 거래대금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