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기아 "내년 PV5 출시…가격 3만5000달러"
라스베이거스=딜사이트 이세정 기자
2024.01.09 15:35:13
송호성 사장 "PBV 시장 점유율 20% 목표…2030년 30만대 판매"
이 기사는 2024년 01월 09일 15시 27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송호성 기아 사장이 8일(현지시간) 기자들과 인터뷰를 진행 중이다. (제공=기아)

[라스베이거스=딜사이트 이세정 기자] 송호성 기아 사장이 오는 2025년 출시 예정인 브랜드 최초의 중형 PBV(목적기반차량) 'PV5'의 판매가를 3만5000달러(약 4500만원) 수준으로 책정하고, 20%의 PBV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겠다고 밝혔다.


송 사장은 8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 만달레이베이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CES 2024' 미디어데이 이후 기자들과 진행한 인터뷰에서 PBV가 가격 경쟁력을 갖출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앞서 기아는 이날 미디어 데이에서 '준비된 기아가 보여줄, 모두를 위한 모빌리티'라는 주제로 PBV 미래 전략을 발표했다.


송 사장은 "현재 경상용차(LCV) 시장은 아직 갈 길이 멀다"며 "파악한 결과 경상용차(LCV) 시장이 전동화로 가는 데 있어 기아가 리딩(선도)할 기회가 될 것"이라고 자신했다. 이어 "기존의 방식대로만 전동화로 가서는 결론적으로 경쟁이 될 수밖에 없기 때문에 새로운 혁신적인 방식으로 가야한다고 판단했다"고 덧붙였다.


송 사장은 2030년 기준 20%의 PBV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겠다는 구상을 밝혔다. 그는 "2030년 LCV 시장은 글로벌 350만대로 예상되고 이 가운데 전기차가 150만대일 것"이라며 "해당 시점에 30만대의 PBV를 계획 중이기 때문에 전기 LCV 시장의 20% 정도를 타겟팅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more
송호성 기아 사장, 카자흐 대통령 면담…'협력 논의' '車가 T.P.O 맞춘다고?' 기아 PBV가 그린 미래 모빌리티 수소·SDV 신기술 가득 찬 현대차 전시관…"인류 삶 혁신" 우버 손 잡은 기아, 글로벌 PBV 시장 선도

송 사장은 글로벌 PBV 시장의 '퍼스트 무버'가 되겠다는 비전도 제시했다. 그는 "아직까지 PBV 경쟁자가 없다"며 "B2B 시장과 커머셜 PBV 시장에서 혁신적인 전략과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연결해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우리 비즈니스에 집중해 PBV 시장의 퍼스트 무버가 되기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송호성 기아 사장이 8일(현지시간) 열린 CES 2024 미디어 데이에서 기조연설을 하고 있다. (제공=기아)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금융 vs 법률 vs 회계자문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