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한솔테크닉스, 日방재산업전 '지속가능발전' 장려상
이세정 기자
2024.02.21 09:37:31
지진 등 자연재해 피해 최소화 제품 전시…사이니지 기술 우수성 인정받아
(제공=한솔테크닉스)

[딜사이트 이세정 기자] 한솔테크닉스는 일본 도쿄에서 열린 '방재산업전 2024'에서 해외기업 최초로 방재·감재x서스테이너블 대상 2024의 SDGs 솔루션(지속가능발전목표) 부문 장려상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일본공업신문사와 일본방재산업협회가 공동 주관한 방재산업전 2024는 일본 내 대규모 재난 및 자연재해 등에 대응하고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다양한 제품들이 전시된다.


한솔테크닉스의 미디어 PV(Media PV)는 태양광 모듈과 LED 디스플레이를 융합한 제품으로, 낮 시간대에는 태양광 모듈을 통해 전력을 생산하고, 야간에는 '디지털 사이니지'로 활용할 수 있다.


지진이나 해일과 같은 자연 재해가 많이 발생하는 경우, 재난 발생 시 피난자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대피시키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기존에 사용돼 온 피난 재난용 표지판의 경우 시인성이 떨어지고 정보를 실시간으로 전달할 수 없다는 지적이 제기돼 왔다.

관련기사 more
한솔아이원스, 거래정지…"상장 적격성 입증 노력" 한솔모두의봄, 디자이너 협업 인테리어 패키지 출시 한솔제지, 서울시와 '어린이집 종이팩 자원순환' 맞손 '지주사 중책' 조성민 한솔 부사장, 이사회 입성 주목

이 때문에 최근 일본 방재시장에서는 피난 재난용 표지판의 개선방법에 대한 논의가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는 상황이다. 한솔테크닉스는 방재산업전 수상을 계기로 미디어 PV가 피난 유도 및 시설 안내 등에 활용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친환경 태양광 발전을 통해 직접 전력을 생산하고 이를 활용해 디스플레이를 작동시킬 수 있다는 점에서 정전, 단전 등의 상황에도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한솔테크닉스 관계자는 "일본 방재시장에서 한솔테크닉스의 디지털 사이니지의 혁신성과 우수성을 입증 받았다"며 "앞으로도 여러 업체와 함께 협력해 시장 확대를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2022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