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디즈니 손잡고 '겨울왕국' 모바일게임 출시 外

◆ 넷마블, 디즈니 손잡고 11월 '겨울왕국' 모바일게임 출시


[팍스넷뉴스 류세나, 유범종, 권준상, 정혜인 기자] 넷마블의 자회사이자 글로벌 모바일 게임 개발사인 잼시티가 월트 디즈니 애니메이션 스튜디오의 '겨울왕국' 및 '겨울왕국2'를 소재로 한 새로운 모바일 게임 '프로즌 어드벤처스'를 오는 11월 선보인다. 프로즌 어드벤처스는 쓰리매칭 퍼즐과 어드벤처가 결합한 새로운 장르의 모바일게임이다. 이용자는 퍼즐을 풀어가며 엘사, 안나, 크리스토프, 스벤, 올라프 등 주요 인물들과 함께 원작의 아렌델 왕국은 물론 게임에 새롭게 등장하는 다양한 지역을 탐험한다. 또 아렌델 성을 직접 디자인하고 장식하는 등의 다양한 게임 요소도 경험할 수 있다.


◆ 포스코, 환경보호실천 위한 #SteelSaveEarth 캠페인 전개


포스코가 8월 28일 지구환경의 소중함을 일깨우고 환경보호 실천을 장려하기 위한 두 번째 #SteelSaveEarth 캠페인을 시작했다. #SteelSaveEarth 캠페인은 재사용 및 재활용이 가능한 철재 용품 사용으로 일회용 플라스틱 쓰레기를 줄이자는 취지에서 포스코가 지난 4월 처음 시작한 친환경 캠페인이다. 특히 이번에는 플라스틱 폐기물 문제가 심각한 해양환경정화 활동을 중심으로 캠페인을 전개한다.


◆ 삼성전자, 스마트워치 '갤럭시 워치 액티브2' 판매개시


삼성전자가 업그레이드된 디자인과 성능을 갖춘 스마트워치 '갤럭시 워치 액티브2' 블루투스 모델의 온라인 사전판매를 30일부터 진행한다. 공식 출시는 내달 6일이다. '갤럭시 워치 액티브2' 블루투스 모델은 40mm와 44mm 사이즈, 알루미늄과 스테인리스 소재, 각 소재 별 세 가지 색상 총 12종으로 출시된다. 알루미늄 소재 모델은 아쿠아 블랙, 클라우드 실버, 핑크 골드 등 세 가지 색상으로 선보이며, 스테인리스 소재 모델은 블랙, 실버, 골드 세 가지 색상이다. 가격은 알루미늄 소재의 40mm 모델이 29만9200원, 44mm 모델이 33만9900원, 스테인리스 소재의 40mm 모델이 39만9300원, 44mm 모델이 44만원이다. 삼성전자는 공식 출시에 앞서 30일부터 9월 5일까지 온라인 패션 스토어 무신사와 온라인 오픈마켓, 삼성 닷컴에서 사전 판매를 진행한다.


◆ 넥슨, ‘서든어택’에 호텔 사장 변신한 아이유 캐릭터 추가


넥슨은 29일 자사 온라인 FPS게임 ‘서든어택’에 인기 배우 이지은(아이유) 캐릭터를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최근 방영 중인 드라마에서 호텔 사장님 역을 맡아 강렬하고 압도적인 연기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아이유는 극 중 캐릭터를 반영한 감정 표현 모션과 함께 실제 음성 효과를 지원한다.  또한 아이유 캐릭터를 활용한 ‘이지은 사장님탄(G700)’, ‘이지은 도발탄(아트탄)’ ‘Throw 초승달’ 등 추가 세트 효과 기능을 갖는다. 넥슨은 신규 캐릭터 업데이트를 기념해 내달 11일까지 이지은 사장님 캐릭터 기간을 300일까지 모아 유니크 보상을 획득한 선착순 200명에게는 이지은 마우스패드를 제공할 예정이다.


◆ SK텔레콤·대한장애인농구협회, 장애인 농구 활성화 위해 맞손


SK텔레콤은 대한장애인농구협회와 '발달장애인 생활체육 활성화 및 전문 체육인 육성'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협력에는 프로농구 명문구단 SK나이츠의 코칭스태프와 선수단, 프런트가 취지에 공감, 각종 프로그램에 직접 참여할 예정이다. 먼저 SK텔레콤은 오는 11월 '2019 5GX 발달장애인 농구대회'를 개최한다. ‘2019 5GX 발달장애인 농구대회’는 이달 말 열릴 SK그룹 농구 대회를 통해 기금을 마련해 16개 발달장애인 농구팀이 참여한 가운데 개최한다. 대회 참가를 원하는 팀은 대한장애인농구협회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 에어부산, 추석 연휴 국내선 임시 항공편 투입 


에어부산이 29일 오전 11시부터 추석 연휴 기간 임시 항공편의 예약을 시작한다. 에어부산은 9월12일부터 15일까지 ▲부산-김포 14편 ▲대구-제주 2편 ▲울산-김포 2편 등 3개 노선에 총 18편의 임시 편을 투입한다. 이번 임시 항공편 운항으로 늘어나는 추가 공급 좌석은 총 3382석 규모로 귀성·귀경객들의 편의를 향상시킬 전망이다. 추석 연휴 임시편 항공권은 29일 오전 11시부터 에어부산 홈페이지와 모바일 등을 통해 예약·구매할 수 있다.


◆ 게임빌, ‘별이되어라!’ 신규 레이드 ‘줄타나이트’ 오픈


게임빌이 ‘별이되어라!’의 대형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별이되어라!’는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레이드 ‘줄타나이트’를 오픈하고 ‘은하의 미션’에도 새로운 미션을 추가한다. ‘줄타나이트’를 클리어하면 고대의 힘이 담긴 무구, ‘절망 선고자 세트’를 획득할 수 있다. 은하의 미션에 추가된 새로운 별자리를 통해 미션을 완수하고 다양한 보상에 도전할 수 있다. 업데이트를 기념해 ‘천고마비’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다음달 10일까지 진행되는 ‘스케리얀이 짓밟은 단풍 조각을 회수하라’ 이벤트에서는 스케리얀을 처치하는 미션을 수행하고, 단풍 조각을 모으면 ‘엘가이아 SS장비 뽑기권 1장’, ‘가이아의 혼 3개’, 인피니티 카드 뽑기권 1장’을 얻을 수 있다.


◆ 효성 ‘프리뷰 인 서울’ 참가…일상 속 차별화 원사 선보여


효성이 지난 28일부터 30일까지 서울에서 열린 제20회 프리뷰 인 서울(PIS)에 참가해 일상 속 차별화 원사를 선보였다. 효성은 이번 전시에서 국내 라이징 요가복 브랜드인 ‘스컬피그’와 공동 개발한 가먼트로 협업을 진행한다. 이번 협업은 운동복과 일상복의 경계가 사라지고 있는 패션시장에서 효성 기능성 원사의 다양한 활용방법을 알리고 판매를 확대하기 위해 기획됐다.


◆ 넥센타이어, 유럽 공장 준공식 개최 


넥센타이어가 지난 28일 체코에 위치한 유럽 신공장 준공식을 갖고 글로벌 생산 거점 확대를 통한 본격적인 유럽시장 공략에 나섰다. 넥센타이어 유럽공장은 유럽 수요 증가에 따른 판매 확대와 현재 공급 중인 포르쉐, 폭스바겐, 르노, 피아트, 스코다 등 유수의 글로벌 완성차 메이커로의 안정적인 타이어 공급과 확대를 위해 건설됐다. 공장이 위치한 체코는 유럽 최대 시장인 독일, 프랑스, 영국 등과 접근성이 뛰어날 뿐만 아니라 반경 400km 이내에 약 30여개 완성차업체가 위치해 있어 신차용 타이어 공급에도 최적의 조건을 갖추고 있다. 올해 연간 300만개 생산캐파(Capa)를 시작으로 단계적 증설을 통해 2022년에는 1100만개의 타이어를 생산한다는 목표다.   


◆ MINI 탄생 60주년 기념 파티 개최


프리미엄 소형차 브랜드 MINI가 지난 28일 BMW그룹 내 세계 최대 규모의 통합센터 ‘송도 콤플렉스’에서 MINI 브랜드 탄생 60주년 기념 파티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서 MINI는 소비자 중심의 상호 소통을 중시하고 개성과 경험을 소비하는 시장의 변화에 따라 ‘디지털화’, ‘전기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등 크게 3가지 전략을 주축으로 향후 MINI 코리아의 15년을 그려 나가겠다고 밝혔다. MINI는 미래의 핵심 전략을 ‘전기화’에 두고 2024년 이후부터는 국내 판매되는 MINI 전 라인업에 전기차를 도입할 계획이다. 최근 글로벌에서 선보인 ‘MINI 일렉트릭’을 2022년에 국내에서도 선보일 수 있도록 준비 중이다.


◆ 르노 마스터 밴, CJ 홈쇼핑 판매 시작


르노삼성차가 9월1일 오후 9시40분 CJ 홈쇼핑을 통해 ‘마스터 밴’의 첫 판매방송을 시작한다. 르노 마스터 밴은 지난해 10월 국내 출시된 모델이다. 마스터 밴은 S(Standard) 2900만원, L(Large) 3100만원의 가격으로 출고됐다. 경제 운전을 도와주는 ECO 모드와 오토스탑&스타트 시스템으로 운전자의 편의성을 높였다. 이번 생방송 기간 동안 접수된 상담예약 건에 대해서는 방송 다음날인 9월2일부터 3일간 르노삼성차 해피콜이 진행되며, 각 지역 담당자와의 상담을 통해 실제 구입여부 결정과 구입절차가 진행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