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중공업, IMI와 설계기술 판매계약 체결 外

◆현대중공업, IMI와 설계기술 판매계약 체결


현대중공업이 사우디 합작조선소인 IMI와 설계기술 판매계약을 체결했다. 현대중공업은 최근 아랍에미리트(UAE) 두바이 인터컨티넨탈호텔에서 IMI와 초대형유조선(VLCC) 도면 라이선스 계약을 맺었다. 현대중공업은 이번 라이선스 계약으로 IMI에 VLCC 기본, 상세 설계도면과 설계지원, 기술컨설팅 등 설계 전반에 대한 노하우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현대중공업은 IMI에서 앞으로 건조하는 초대형유조선 1척당 로열티를 받게 된다. 현대중공업은 이날 IMI, 사우디 국영 해운사인 바흐리와 31만9000톤급 VLCC 1척에 대한 건조계약도 체결했다. 이 선박은 IMI 출범 이후 첫 건조계약으로 울산 조선소에서 건조돼 2021년 하반기에 인도될 예정이다.


◆현대모비스, 대학생 대상 자동차 용품 아이디어 공모전


현대모비스가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자동차 용품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자동차 용품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한 차원이다. 현대모비스는 공모전에 총 8가지 분야의 세부 주제를 제시했다. 레져, 실버(고령화 운전자), 반려동물, 카엔터테인먼트, 자율주행, 공유차량 등이다. 현대모비스는 1차 서류 심사, 2차 프레젠테이션을 거쳐 최종 4팀의 우수 과제를 선정할 계획이다. 선정 기준은 창의·시장·실용성 등이다. 제안서 내용에 자동차 관련 동호회나 커뮤니티와의 실제 인터뷰 내용이 포함될 경우 가산점을 받을 수 있다. 최우수상 수상자(1팀)에게는 장학금 300만원, 우수상 수상자(1팀)에게는 장학금 150만원, 장려상 수상자(2팀)에게는 장학금 100만원이 지급될 예정이다. 공모전에는 자동차 용품에 관심 있는 대학(원)생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10월14일까지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아시아나항공, 포르투갈 리스본 단독 운항 


아시아나항공이 10월28일부터 내년 3월25일까지 포르투갈 리스본에 주 2회(월·수) 단독 운항한다. 국내 최초 리스본 직항으로 운영되는 이번 부정기편은 개별 여행객의 항공권 구매와 여행사 상품을 통한 구매가 모두 가능하다. 항공권과 여행상품은 아시아나항공 홈페이지와 모바일, 주요 여행사를 통해 예약과 발권이 모두 가능하다. 해당 노선에는 ‘이코노미 스마티움’ 좌석(일반 이코노미석보다 앞뒤 간격이 7~10cm 넓은 좌석, 우선 탑승과 라운지 이용 가능), 기내 WI-FI, 휴대전화 로밍 서비스 이용으로 고객 선호도가 높은 최신형 항공기 A350이 투입된다.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4년 연속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 월드’ 편입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가 ‘2019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 월드(이하 DJSI 월드)’에 4년 연속 편입됐다. ‘2019 DJSI 월드’는 평가 대상인 전 세계 상위 2526개 기업 가운데 12.6%인 318개 기업이 선정됐으며, 국내 기업 중에는 19개 기업만 편입됐다. 한국타이어는 자동차 부품산업 내 최고 회사 중 하나로 선정됐다. 국내에서뿐만 아니라 아시아 기업 중에서도 유일하게 자동차 부품산업 내 ‘DJSI 월드’에 편입됐다.


◆넥센타이어, ‘2019 서울 서바이벌 3쿠션 마스터즈’ 대회 개최


넥센타이어가 ‘2019 서울 서바이벌 3쿠션 마스터즈 대회’ 본선 경기를 연다고 17일 밝혔다. 코줌인터내셔널이 주관하고 세계당구연맹(UMB)과 대한당구연맹(KBF)이 공동 주최, 서울시가 후원하는 ‘서울 서바이벌 3쿠션 마스터즈 대회’는 세계 랭킹 상위 20명의 선수를 포함한 128명의 선수들이 참가해 경쟁을 펼칠 예정이다. 이번 대회는 16일부터 2일간 서울 역삼동 ‘엠블당구클럽’에서 예선 경기를 치르며, 18일 개막식을 비롯해 19일부터 22일까지 4일간의 본선경기를 서울 강서구 마곡동에 위치한 넥센타이어의 중앙연구소인‘더 넥센 유니버시티’에서 개최한다. 2019 LG U+ 3쿠션 마스터스 우승을 차지한 조명우(실크로드시앤티)와 디펜딩 챔피언 에디 멕스(벨기에), 세계 랭킹 1위 딕 야스퍼스(네덜란드)를 비롯한 세계적인 선수들이 참가한다. 총 상금은 약 3억2000만원이다.


◆제주항공 하반기 100여명 공개채용


제주항공이 하반기 신입과 경력사원 100여명을 채용한다. 채용부문은 구매와 정보보호, 지점 운송과 안전기획, 객실과 운항, 정비와 운항통제, 운항안전, 운항학술교관 등이다. 입사지원서는 17일부터 30일까지 채용홈페이지에서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전형절차는 모든 부문의 지원서 접수 후 서류전형 합격자에 한해 온라인 인성검사를, 운항관리사와 정비사는 직무능력 평가를 위한 필기전형을 진행한다. 이후 2차례의 면접과 신체검사를 거쳐 최종합격자를 가린다. 제주항공은 올해 하반기 공개채용부터 모든 부문 서류전형에서 증명사진 제출을 없앴다. 또 전국의 국민체육진흥공단 산하 국민체력100 인증센터에서 발급한 인증서를 체력 검정 공식 자료로 활용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