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동국제강, 럭스틸로 ‘덕수궁-서울 야외프로젝트’ 협업 外
유범종 기자
2019.09.24 16:20:12
이 기사는 2019년 09월 24일 16시 2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 동국제강, 럭스틸로 ‘덕수궁-서울 야외프로젝트’ 협업

[딜사이트 유범종 기자] 동국제강이 ‘오브라 아키텍츠’와 함께 ‘덕수궁-서울 야외프로젝트: 기억된 미래’ 프로젝트에 참여했다. 세계적인 공공건축가 제니퍼 리와 파블로 카스트로가 이끄는 이끄는 ‘오브라 아키텍츠’는 서울 삼청동 국립현대미술관 서울관 마당에 동국제강의 플래그십 컬러강판 럭스틸과 H형강으로 제작된 ‘영원한 봄’이라는 파빌리온을 공개했다. 오브라 아키텍츠의 ‘영원한 봄’은 지구적인 문제인 기후변화의 사회적 영향에 화두를 던지는 공공 건축 작품이다. 동국제강의 프리미엄 컬러강판인 럭스틸과 형강제품을 사용해 독특한 온실의 색과 패턴, 그리고 뼈대를 구성했다. 이 건축물은 내년 4월까지 전시 공개되며, 국립현대미술관 50주년 기념 미술관 장터 등 다양한 공간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 포스코 ‘미스트롯 4인방' 초청 콘서트 개최


포스코가 내달 5일 효자아트홀에서 ‘미스트롯 With POSCO’ 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번 공연에는 트로트 오디션 프로그램인 ‘내일은 미스트롯’에서 우승하며 스타로 발돋움한 송가인과 정미애, 홍자, 정다경 등 상위 입상자 4명이 모두 출연해 총 20여곡의 트로트를 부른다. 무료로 제공되는 이번 공연은 이날 오후 3시와 7시30분 2회로 진행된다. 참석 희망자는 9월25~27일까지 ‘포스코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며 당첨자는 10월1일 발표한다.


◆ 기아차, 레드멤버스 ‘RED 펫 캠핑’ 초청행사 진행

관련기사 more

기아자동차가 기아레드멤버스 회원들을 대상으로 반려견과 함께 글램핑을 즐길 수 있는 ‘RED 펫 캠핑’ 초청 행사를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RED 펫 캠핑’ 행사는 10월12일부터 13일까지 반려견 전용 리조트인 경기도 용인 소재 골드펫리조트에서 1박2일간 진행된다. 기아자동차는 전문 훈련사를 초빙해 ▲반려견 예절 교육 ▲자동차 주행 중 반려견의 안전 교육과 행동 교정 ▲반려견 성향 파악과 사회화 교육 등에 관한 강연을 진행함으로써 행사 참가 고객들이 반려견과 좀 더 원활히 소통할 수 있도록 돕는다는 방침이다. 이번 행사에 참여하고 싶은 기아레드멤버스 회원은 이달 30일까지 기아레드멤버스 공식 홈페이지 이벤트 페이지에서 참가 신청을 하면 된다.


◆ 제주항공, 제주기점 국내선 운임 인상 


제주항공이 10월14일부터 제주기점 국내선 항공운임을 인상한다. 제주항공은 최근 제주특별자치도와 수 차례 만나 협의한 끝에 제주~김포 노선 등의 항공운임을 평균 7.5% 인상했다고 24일 밝혔다. 제주항공은 이번 운임인상에 대해 최저임금 상승과 주 52시간 근무제도 시행에 따른 조업비 증가, 항공기 리스비용과 항공유 등을 결제하는 환율 상승 등 경영악화에 따른 불가피한 조치라고 설명했다.


◆ 제주항공, 자체양성 조종사 후보생 첫 수료 


제주항공이 ‘조종인력 선선발 후교육 과정’을 이수한 12명의 1기 수료생을 배출했다고 24일 밝혔다. ‘조종인력 선선발 후교육 과정’은 2017년 국토교통부가 조종인력양성 협의체를 통해 마련한 ‘조종사 수급정책 추진방향’에 맞춰 항공사가 훈련생을 선발하고, 이들을 훈련기관에 위탁해 교육을 받게 하고 자격을 취득하면 채용하는 방식이다. 수료생들은 한국공항공사가 운송용 항공기 운용능력을 갖춘 조종사 양성을 위해 운영하고 있는 제트전환 과정을 이수하면 2020년 3월까지 제주항공이 채용할 계획이다.


◆ 게임빌 ‘피싱마스터’ 업데이트 실시


게임빌이 낚시 모바일게임 ‘피싱마스터’의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게임빌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물고기 질주 스텟을 개선하고, ‘선별 뽑기’를 리뉴얼하며, 물고기 디버프도 추가한다. 질주 스텟이 개선됨에 따라 물고기가 질주 상태일 때 텐션 증가량이 질주 억제 스텟에 영향을 받아 천천히 증가해 유저들이 자연스럽게 대응할 수 있으며, 선별 뽑기의 구성품들도 좀 더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게 된다. 물고기 디퍼프는 한 번에 하나의 디버프만 걸 수 있게 되며 물고기가 플레이어의 제어력을 감소시키는 ‘둔화’, 플레이어의 공격력을 감소시키는 ‘탈진’, 파이팅 아이템을 사용 불가능하게 만드는 ‘혼란’ 디버프가 추가돼 보다 흥미진진한 낚시 경험을 제공한다.


◆ 현대로템, 보령발전본부 3부두 석탄취급설비 완공


현대로템이 한국중부발전의 보령발전본부 3부두 석탄취급설비 공사를 완료했다. 보령발전본부의 석탄취급설비는 화력발전의 주원료인 석탄을 보령항 3부두에서 실외 석탄저장고까지 운반하는 컨베이어 설비다. 현대로템이 2016년 809억원에 수주해 설계부터 시운전까지 모두 맡는 턴키 방식으로 진행된 공사다. 현대로템이 공급한 석탄취급설비는 국내 최초로 알루미늄 소재의 공기부상 컨베이어로 컨베이어 벨트를 롤러로 구동하는 기존 방식과는 달리 공기의 압력으로 벨트를 부상시켜 구동해 제품을 이송시키는 방식이다. 밀폐된 구조에서 석탄을 이송하기 때문에 소음이 적고 분진으로 인한 미세먼지가 발생하지 않아 친환경 설비로 각광받고 있다. 시간당 약 3200톤의 석탄을 이송할 수 있으며 알루미늄으로 제작해 기존 철로 제작된 컨베이어 설비보다 부식이 적어 유지보수가 용이하다는 장점이 있다.


◆ 세화미술관 ‘세화 미디어아트 프로젝트’전 개최 


태광그룹 세화미술관이 24일부터 12월29일까지 ‘세화 미디어아트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박화영, 유비호, 심철웅 3인 개인전을 개최한다. 이 프로젝트는 지난 2000년대 초반 재단 후원으로 운영됐던 미디어아트 플랫폼 ‘일주아트하우스’ 아카이브에서 출발해 2006년 이후 잠시 중단됐던 재단의 미디어분야 작가 지원사업의 맥을 다시 이어가기 위해 기획됐다. 프로젝트의 첫 시작으로 과거 일주아트하우스에서 개인전을 치렀던 미디어 아티스트인 박화영, 심철웅, 유비호 세 명의 작가를 다시 초청했다. 전시는 박화영 ‘비너스 밴딧, 씨어터 옵스쿠라 Venus Bandit, Theatre Obscura’, 심철웅 ‘없는, 그들 Void, Them’, 유비호 ‘찰라찰라 in between 0.013 seconds’라는 주제로 개인전을 가진다.


◆ 이지웰페어, 국내 최초 마을버스용 전기버스 시범공급


정부의 친환경 정책에 맞춰 BYD 7M급 중형전기버스가 아산시, 용인시 마을버스 노선에 국내 최초로 공급된다. 현재 7M급 전기버스(ebus-7)는 BYD에서만 보유하고 있는 모델이다. BYD 공식딜러인 이지웰페어는 7M급 전기버스(ebus-7) 관련 용인시 1대, 아산시 3대에 대한 공급계약을 각 운수업체와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용인시 운수업체 측은 지난해 하반기에 ebus-7 모델을 직접 시승했고 연료 절감, 탄소배출 저감, 승차감 개선 등 경유버스에 대비해 장점과 가능성을 확인하며 도입타당성을 검증했다. 공급 계약이 이뤄진 전기버스는 고객의 요청에 따라 맞춤형 사양으로 제작돼 10월 중 아산시와 용인시를 누빌 예정이다.


◆ 보맵 '보험 선물하기' 론칭 한 달…이용자 62.5% "2030세대" 


인슈어테크기업 보맵은 ‘보험 선물하기’ 출시 후 한 달 동안 선물하기를 경험한 이용자 중 62.5%가 2030세대로 집계됐다고 24일 밝혔다. 보맵이 선보인 ‘보험 선물하기’는 일상에 필요한 미니보험을 가족, 친구와 모바일로 쉽게 주고받을 수 있는 서비스다. 어렵고 복잡하게만 인식돼 온 보험에 재미를 더해 2030세대가 보험을 보다 폭넓게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보험 선물하기’의 80% 이상이 ‘귀가안심보험’을 이용했고, 가을 본격적인 결혼시즌을 맞아 ‘웨딩보험’을 선물하는 이용자들도 꾸준하게 늘고 있다.


◆ LG전자, LG V50S ThinQ 체험단 모집


LG전자가 LG V50S ThinQ의 국내 출시를 앞두고 총 300명 규모의 체험단을 운영한다. 체험단은 LG 스마트폰 사용고객은 물론 타사 제품 사용고객들 중에서도 선정한다. 타사 스마트폰 사용고객을 체험단으로 모집하는 것은 LG 스마트폰의 높은 완성도를 다른 제품을 사용하는 고객들에게도 적극적으로 알리겠다는 취지다. 모집기간은 이달 27일부터 내달 3일까지 일주일간이다. 체험을 원하는 고객은 LG전자 페이스북 이벤트 페이지에서 지원서를 작성하면 된다. 체험단은 추첨을 통해 선정된다.


◆ 유니티, 클라우드 기반 '유니티 시뮬레이션' 공개


유니티 테크놀로지스가 덴마크 코펜하겐에서 열린 ‘유나이트 코펜하겐 2019’ 현장에서 ‘유니티 시뮬레이션(Unity Simulation)’을 발표했다. 유니티 시뮬레이션은 유니티 기반의 복수의 프로젝트를 대규모로 실행 가능케 하는 클라우드 기반의 시뮬레이션 서비스다. 구글 클라우드를 통해 지원되는 유니티 시뮬레이션은 누구나 새로운 제품 및 서비스를 정확도가 높은 3D 환경에서 실행, 테스트, 검증할 수 있도록 진입 장벽을 낮춰 크리에이터가 아이디어를 더 신속하게 구현할 수 있도록 해 준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특히 자동차, 게임, 로봇 등 시뮬레이션 작업이 필요한 산업 분야에서의 활용이 특히 유용할 것으로 예상된다. 유니티 시뮬레이션은 우선 클로즈 베타 형식으로 제공되며 신청 페이지를 통해 무료 베타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 컴투스, 게임 '드래곤스카이' 연계 희귀조류 후원


컴투스의 방치형 슈팅 RPG ‘드래곤스카이(개발 노바코어)’가 유저들과 함께 수행하는 공동 미션 이벤트를 통해 멸종위기에 처한 희귀 조류들의 후원에 나선다. ‘드래곤스카이’ 이용자들은 게임에 접속해 드래곤 육성을 위한 ‘알 부화’ 플레이를 진행하면 자동으로 이벤트에 참여하게 된다. 방치형 슈팅 RPG인 ‘드래곤스카이’는 별도의 플레이 없이 자동으로 알 부화가 진행돼 게임 유저라면 누구라도 부담 없이 후원 활동에 동참할 수 있다. 이벤트 기간 동안 최종 목표 달성 시 컴투스에서 준비한 후원금 1000만원이 자연보전기관 ‘세계자연기금’에 기부된다. 해당 후원금은 멸종 위기 조류들의 생존을 위한 보호 및 구조활동과 서식지 복원 등 다양한 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경력기자 채용
Infographic News
업종별 회사채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