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현대기아차 2019 국제 파워트레인 콘퍼런스 개최 外
류세나, 유범종, 권준상, 정혜인 기자
2019.10.23 14:08:50

◆ 현대기아차 2019 국제 파워트레인 콘퍼런스 개최

[딜사이트 류세나, 유범종, 권준상, 정혜인 기자] 현대기아차는 22~23일 경기도 화성 소재 롤링힐스호텔에서 ‘2019 현대·기아 국제 파워트레인 콘퍼런스’를 개최했다. ‘지속 가능 모빌리티를 위한 파워트레인 기술의 혁신’이라는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콘퍼런스는 현대·기아차가 미래 경쟁력 확보를 위해 새롭게 선보이는 차세대 파워트레인을 소개하고, 세계 각국 전문가들과 최신 파워트레인 관련 기술을 공유하는 기회의 장으로 마련됐다. 이번 행사에서는 하반기부터 현대·기아차에 순차적으로 적용될 예정인 ▲ Smartstream G3.5 T-GDi ▲Smartstream D3.0 ▲Smartstream 습식 8단 DCT 등 신규 파워트레인을 소개했다. ‘Smartstream’은 이전 파워트레인과 비교해 ▲연비 개선 ▲연소 개선 ▲배기가스 저감 ▲엔진 마찰 저감 측면에서 크게 향상된 성능을 갖췄으며, 이를 통해 갈수록 심화되고 있는 세계적인 연비·환경 규제에 대응하는 것은 물론 차량 성능에 대한 운전자의 다양한 기대 요구를 충족시켰다. 이번에 공개된 ‘Smartstream G3.5 T-GDi’는 최고출력 380마력(ps), 최대토크 54kgf·m의 동력성능을 갖춘 엔진으로 ▲연소 시스템 개선 ▲신 연료 분사 시스템 적용 ▲신 냉각 시스템 기술 등을 통해 글로벌 최고 수준의 경쟁력을 확보했다.


◆ GS칼텍스 주유소, 전기택시 거점 공간 만든다


GS칼텍스가 주유소를 전기택시 거점 공간으로 만든다. GS칼텍스는 23일 송파구 GS칼텍스 스마트위례주유소에서 KST모빌리티, 소프트베리와 함께 ‘전기택시를 위한 거점충전소 사업’ 제휴를 위한 업무협약 (MOU)을 체결했다. GS칼텍스는 전기차 급속충전기가 있는 주유소를 충전을 비롯해 간단한 정비, 세차, 기사 교대를 진행하는 전기택시 거점충전소로 만들겠다는 구상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GS칼텍스는 KST모빌리티가 운영하는 혁신형 브랜드 택시 서비스 마카롱택시에 주유소 공간을 거점충전소로 제공한다. 전기차 모바일 플랫폼업체 소프트베리는 마카롱 전기택시의 충전용 QR인증 서비스를 제공하여 결제 편의성을 높이고, 충전 데이터를 제공하는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 한라홀딩스, 튜닝 제품 SDC 글로벌 출시

관련기사 more

한라홀딩스는 전자제어 서스펜션 튜닝모듈 SDC(Smart Damping Control)를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SDC는 승차감, 주행성능 등 주행 감성을 셀프 튜닝하는 제품으로 핸드폰에 설치된 어플을 통해 승차감 및 핸들링을 조절할 수 있다. SDC가 제공하는 주행모드는 총 여섯 가지로 컴포트, 스포츠, 스포츠플러스 등 기본 모드를 비롯해 커스텀 모드를 추가로 설정할 수 있다. SDC는 현대·기아자동차 고급 세단 중 만도 전자제어 서스펜션(ECS)가 적용된 차량에 장착 가능하다.


◆ 한화케미칼, 장애인 위한 이동식 경사로 설치 지원


한화케미칼은 공익재단인 아름다운재단, 연세대 창업동아리 MLP(Make Level Path)와 손잡고 장애인을 위한 맞춤형 이동식 경사로 설치 사업을 한다고 23일 밝혔다. 점포 앞의 문턱 때문에 휠체어로 출입이 어려운 장애인이 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구상이다. 한화케미칼은 지난 22일 중구 장교동 사옥에서 아름다운재단, MLP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기부금 전달식을 가졌다. 이후 봉사단 30여 명이 회사 주변의 점포를 방문해 이동식 경사로의 필요성에 대한 설명과 현장 조사를 진행했다. 설치 의사를 밝힌 점포는 비용을 전액 지원하며 약 10여 곳부터 우선적으로 제작해 전달할 계획이다.


◆ S-OIL, 지속가능경영 성과 인정 받아


에쓰오일(S-OIL)이 국내외 기관들의 지속가능경영 평가에서 잇따라 우수한 평가를 받으면서 지속가능경영에 대한 꾸준한 노력이 결실을 맺고 있다. S-OIL은 지난 22일 열린 ‘2019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이하 DJSI) 컨퍼런스’에서 DJSI 월드 인증패를 받았다. 같은 날 한국기업지배구조원이 주관한 ‘2019년 ESG 우수기업 시상식’에서도 지배구조 최우수기업상을 받았다. S-Oil 관계자는 "세계적 권위의 DJSI평가에서 ‘월드’ 부문에 10년 연속 선정된 것은 아시아 지역 정유사 중 S-OIL이 유일하다"라며 "국내기업 가운데에는 S-OIL을 포함해 단 19개 기업만이 2019년 DJSI 월드 지수에 편입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한국기업지배구조원의 환경·사회적책임·지배구조(ESG) 우수기업상은 S-OIL을 포함해 총 13개 기업만이 선정됐다"며 "글로벌 경쟁력을 바탕으로 윤리 경영,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좋은 기업’이 되자는 경영철학으로 지속가능경영을 강화해 온 성과가 빛을 발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 LG유플러스, ‘단말 케어’ 특화 요금제 출시


LG유플러스가 단말기 케어에 특화된 신규 LTE 요금제와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아이폰 11, 11 프로(Pro), 11 프로맥스(Pro Max) 등 애플의 프리미엄 4G폰이 출시를 앞두고 있어 이번 요금제와 프로모션의 활용도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신규 LTE 요금제는 ‘속도·용량 걱정 없는 데이터 105 (이하 ‘105 요금제’)’, 프로모션이 신설된 요금제는 ‘속도·용량 걱정 없는 데이터 88 (이하 ‘88 요금제’)’ 이다. 각각 월 10만5000원(VAT포함), 8만8000원(VAT포함)에 완전 무제한 데이터, U+모바일tv 무상 콘텐츠를 제공한다. 105 요금제 및 88 요금제 프로모션의 가장 큰 특징은 단말기 케어를 위한 다채로운 부가 서비스를 포함한다는 점이다. 이를 통해 고객들은 단말기 파손 보험(I폰 파손 보험 40 및 70)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게 된다. 또 기기 분실까지 적용되는 각종 보험 서비스(I폰 분실/파손 보험 85·100·150·200)도 월 300원~4900원의 저렴한 비용으로 쓸 수 있다. 105 요금제 가입자들은 아이패드·애플워치 등 세컨드 디바이스 보험도 무상으로 제공받는다.


◆ 펄어비스 '검은사막' 발키리·레인저 클래스 전승 업데이트


펄어비스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온라인게임 검은사막에서 ‘발키리’와 ‘레인저’ 클래스에 전승 콘텐츠를 도입했다고 23일 밝혔다. ‘발키리’와 ‘레인저’를 보유한 이용자는 56레벨을 달성하고 흑정령으로부터 의뢰를 받아 클래스 전승을 할 수 있다. 전승을 통해 ‘발키리’는 장검과 방패를 활용한 기술을, ‘레인저’는 장궁을 활용한 기술을 강화할 수 있다. 전승을 거친 클래스는 각성 전 사용하던 주무기를 더욱 강력하게 사용할 수 있다.


◆ 선데이토즈,  ‘디즈니 팝 타운’ 아시아지역 출시


선데이토즈가 모바일 퍼즐 게임 ‘디즈니 팝 타운(국내명 디즈니 팝)’을 아시아 지역에 정식 출시했다. ‘디즈니 팝 타운’은 지난 4월 국내 시장에 출시되어 모바일게임 팬들과 디즈니 IP 팬들의 호응을 얻고 있는 ‘디즈니 팝’의 해외 현지화 버전이다. 이 게임은 지난 달 24일 시작한 아시아 전역에서의 사전 예약 행사로 예약자 306만여명을 기록하며 선데이토즈의 해외 지역 사전 예약 최대 기록을 세우기도 했다. 이정현 선데이토즈 PD는 “’디즈니 팝 타운’은 해외 이용자들의 플레이와 이용 환경에 꼭 맞춘 다양한 현지화 콘텐츠를 담아내며 대중성을 극대화한 모바일 게임”이라며 “사전 예약으로 검증된 호응을 캐주얼 게임과 디즈니 IP 팬들에게 전하며 인기를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 여기어때, ‘2019 핼러윈’ 불태울 놀거리 TOP8 공개


여기어때는 핼러윈 시즌을 맞아 숙박, 액티비티 전문가가 추천하는 놀거리 8곳을 발표했다. 여기어때가 추천한 핼러윈 8선 이벤트는 ▲동춘175 ‘안 무서운 할로윈’ ▲롯데월드 ‘공포로의 초대’ ▲롯데시티호텔 마포 ‘좀비 롤러 인 더 시티’ ▲서울랜드 ‘루나 이클립스’ ▲에버랜드 ‘블러드 시티 3 : 좀비 버스터’ ▲파라다이스시티 ‘할로윈 몬스터 박스’와 ‘퓨쳐 파티’ ▲한국민속촌 ‘귀굴’ ▲JW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 ‘호텔 드라큘라’ 등이다. 여기어때 관계자는 “개성 있는 분장을 하고 즐기는 핼러윈은 파티문화와 결합해 다양한 즐길 거리를 선물한다”며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이색 추억을 만들기 위해 관련 이벤트를 찾는 수요가 늘고 있다”고 말했다.


◆ 포스코, 한눈에 보는 일러스트로 한걸음 더 가깝게


포스코가 철강 생산 공정을 한 눈에 쉽게 볼 수 있는 일러스트 ‘POSCO Steel Park’로 제작해 시민들에게 한걸음 더 가까이 다가선다. ‘POSCO Steel Park’는 실제 사실에 기반해 만든 가상의 일관제철소다. 실제 종이로 인쇄, 제작된 후 포스코 홍보센터, 역사관 등에서 배포될 예정이다. 일러스트 이미지는 뉴스룸 사이트(https://newsroom.posco.com/)에서도 원본을 내려 받을 수 있다. ‘POSCO Steel Park’는 쇳물 원료인 철광석과 원료 탄을 수입해 오는 모습부터 쇳물을 만들어 내는 ‘제선’, 쇳물에 들어 있는 불순물을 걸러내는 ‘제강’, 쇳물을 고체로 만들어 중간소재를 만드는 ‘연주’, 중간소재를 최종 철강 제품으로 만드는 ‘압연’까지 전체 일관제철 공정을 순서대로 구성했다. 깨끗하고 청정한 제철소에서 똑똑한 제철소까지 다양한 면모도 살펴 볼 수 있다. 밀폐형 원료저장 시설 ‘사일로(silo)’, 철강 공정에서 발생하는 부생가스와 공업용수를 재사용하는 발전소와 하수처리장, 24시간 제철소 대기질을 감시하는 환경센터 등의 시설과 설비, 제철소 부지의 약 20% 이상을 차지하는 푸른 녹지의 모습을 통해 ‘Clean & Green 제철소’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수많은 공장에서 얻어진 빅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수집하고 저장하는 ‘스마트 데이터센터’부터 세계 제조업의 미래를 밝혀줄 ‘등대공장’인 AI 용광로, 철강업계 대표 기술혁신으로 손꼽히는 파이넥스(FINEX) 설비의 위용도 구현했다.


◆ 게임빌, 모바일게임 ‘피싱마스터’ 글로벌 업데이트 실시


게임빌이 낚시 모바일게임 ‘피싱마스터’의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3일 밝혔다. 게임빌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레어 마스터’ 등급을 도입하고 랭킹전을 개선했다. 레어 마스터는 마스터의 상위 단계로 이 단계까지 승급하면 올림푸스 낚시터로 원정을 떠나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게 된다. 올림푸스 낚시터에는 새로운 능력을 지닌 물고기들이 출현해 다양한 낚시의 재미를 느낄 수 있다. PvP랭킹전에서는 방어에 실패하면 패널티가 부과되고 복수에 성공하면 추가 점수를 획득할 수 있게 개편되어 치열한 경쟁의 묘미를 살렸다. 핼러윈 시즌을 맞아 한정 코스튬을 출시했으며, 유저들의 편의성을 고려해 VIP상점도 개편했다. 핼러윈 한정 코스튬은 높은 능력치를 부여할 뿐 아니라 올림푸스 낚시터에서 잡을 수 있는 ‘히드라’의 입질률을 상승시켜 주는 능력을 지녔다.


◆ 제주항공 12월 출발 연말여행 프로모션


제주항공이 12월1일부터 31일까지 탑승할 수 있는 인천공항 기점 국제선과 광주, 대구, 무안, 부산, 제주, 청주 등 지방공항에서 출발하는 국내선과 국제선 항공권 프로모션을 이달 24일부터 30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제주항공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 또는 모바일 웹에서만 예매가 가능하며 국내선과 국제선 모두 예매일자와 환율변동에 따라 총액운임이 일부 변동될 수 있고 예약상황에 따라 일찍 예매가 끝날 수 있다. 유류할증료와 공항시설사용료 등을 모두 포함한 편도 총액운임(소비자가 실제 지불하는 운임)을 기준으로 인천발은 ▲방콕 16만800원 ▲다낭, 하노이 15만7600원 ▲마닐라 11만7600원 ▲마카오 6만6400원 ▲블라디보스토크 9만6300원부터 예매할 수 있다.


◆ 아우디 코리아, ‘더 뉴 아우디 A6 45 TFSI 콰트로’ 출시


아우디는 프리미엄 비즈니스 중형 세단 ‘더 뉴 아우디A6 45 TFSI 콰트로’를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더 뉴 아우디 A6 45 TFSI 콰트로’는 ‘아우디 A6’의 8세대 완전 변경 모델로 ‘A6 45 TFSI 콰트로’, ‘A6 45 TFSI 콰트로 프리미엄’ 두 가지 라인으로 선보인다. ‘더 뉴 아우디 A6 45 TFSI 콰트로’의 두 라인 모두 2.0L 직렬 4기통 가솔린 직분사 터보차저(TFSI) 엔진 및 7단 S트로닉 자동변속기를 탑재해 최고출력 252마력, 최대토크 37.7kg.m를 발휘한다. 아우디 고유의 풀타임 사륜구동 시스템인 콰트로를 적용했으며, 최고속도 210km/h(안전 제한 속도),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데 소요되는 시간은 6.3초로 민첩하고 다이내믹한 드라이빙 퍼포먼스를 선사한다. 연비는 복합 연비 기준 11.4km/l로 우수한 효율을 자랑한다. ‘더 뉴 아우디 A6 45 TFSI 콰트로’의 가격은 6679만7000원이고, ‘더 뉴 아우디 A6 45 TFSI 콰트로 프리미엄’의 가격은 7072만4000원이다.


◆ 아시아나항공, ‘대한민국 교육기부 박람회’ 8년 연속 참가


아시아나항공이 23일부터 26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2019 제 8회 대한민국 교육기부 박람회’에 참가한다. 교육부가 주최하고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주관하는 ‘2019 대한민국 교육기부 박람회’는 국내 최대 규모의 교육기부 행사다. 아시아나항공은 이번 박람회에서 ▲실제 캐빈승무원 유니폼을 입고 워킹, 이미지 메이킹 등의 서비스 실습, 구명복과 산소마스크 사용, 응급처치 등의 기내 안전 교육을 체험하는 ‘승무원 체험교실 및 안전교실’ ▲비행기 구조, 비행 원리 이론을 배우고 모형 비행기 만들기 실습을 체험하는 ‘색동창의STEAM교실’ ▲현직 아시아나항공 직원에게 항공업 진로·진학에 대한 상세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교육기부 봉사단 멘토링’ 등 다양한 프로그램 체험 부스를 운영한다.


◆ 제4회 현대제철 기술박람회 개최


현대제철이 국내외 기업의 우수 기술을 알리고 협력업체와의 상생 실현을 위해 ‘2019 현대제철 기술박람회’를 열었다. 올해로 4회째 맞이한 현대제철 기술박람회는 ‘기술, 성공을 위한 단 하나의 길’이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22일부터 3일간 당진제철소에서 진행된다. 이번 행사에는 지난해보다 11개사가 증가한 75개 업체가 참여해 전용부스를 설치하고 품질·생산성·환경·안전·에너지 등 총 5개 테마로 다양한 제품을 전시했다. 국내에서는 삼우ECO, 서울엔지니어링, 한국내화 등이 참가했으며 해외에서도 독일 SMS, 일본 SPCO, 오스트리아 Primetals 등 유수한 기업이 참가했다. 아울러 기술세미나, 구매상담회, 당진제철소 투어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함께 마련돼 알차게 진행됐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채권 종류별 발행 규모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