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기아차, 신형 K5 렌더링 이미지 공개 外
류세나, 유범종, 권준상, 정혜인 기자
2019.10.29 12:01:00

◆기아차, 신형 K5 렌더링 이미지 공개

[딜사이트 류세나, 유범종, 권준상, 정혜인 기자] 기아차가 12월 출시 예정인 3세대 신형 K5의 렌더링 이미지를 최초 공개했다. 신형 K5의 외장 디자인은 ▲기존에 분리돼 있던 요소들의 결합을 통한 안정적이면서도 다이내믹한 모습 ▲더 두꺼워진 측면 유리 몰딩을 더 짧아진 트렁크 리드까지 확장해 과감하고 날렵해진 패스트백 스타일 이미지 ▲전후면의 조형과 연계된 강렬한 느낌의 라이팅 스트럭처 등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특히 전면부의 경우 기아차는 개별적으로 분리됐던 기존 K5의 라디에이터 그릴과 헤드램프의 배치 형식을 모두 허물고 그릴과 헤드램프를 유기적으로 연결함으로써 기존 타이거 노즈에서 진화한 ‘타이거 페이스’를 선보였다. 타이거 페이스는 기아차의 차세대 디자인 방향성을 보여주는 디자인 요소로 향후 출시되는 기아차의 신차에 순차 적용될 예정이다. 실내는 ▲대시보드부터 문까지 연결되며 차량 내부 전체를 가로지르는 수평적 가니쉬를 통한 넓은 실내 공간감과 개방감 ▲클러스터와 AVN(Audio, Video, Navigation)까지 끊김 없이 연결되는 입체적인 디스플레이를 통한 미래적인 이미지 ▲운전자를 감싸는 비대칭 형태의 운전석 레이아웃 등이 특징이다. 기아차는 3세대 신형 K5를 12월 국내시장에서 세계 최초로 출시할 계획이며 오늘부터 K5 브랜드 사이트를 통해 다양한 렌더링 이미지를 순차적으로 공개한다.

◆기아차, GS칼텍스와 손잡고 전기차 생태계 확장 위해 앞장선다


기아차와 GS칼텍스는 29일 서울시 강남구 GS 타워에서 기아차 국내사업본부장 권혁호 부사장, GS칼텍스 소매영업본부장 장인영 부사장 등 행사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기차 이용 환경 개선·신사업 기회 발굴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충전 인프라 확대를 통해 전기차 고객들의 편의성을 증대하고자 하는 기아차의 노력과, 전기자동차 충전 고객을 확보하고 충전 이용 환경 개선을 통해 고객의 편의성을 높이고자 하는 GS칼텍스의 노력이 맞물려 맺은 결실이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기아차는 GS칼텍스가 운영하는 전기 충전기를 대상으로 ▲간편 결제 서비스 도입 ▲기아차 멤버십 ‘레드멤버스’ 제휴 ▲충전, 세차, 정비 통합 패키지 상품 출시 등 전기차 분야 기술과 마케팅 협력을 통해 전기차 충전 고객을 위한 다양한 편의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간편 결제 서비스는 기아차의 전기차 고객이 사전에 간편 결제 시스템을 신청하고, GS칼텍스에 방문해 충전기 커넥터를 차량에 연결하면 별도의 인증 절차 없이 충전과 결제가 이뤄지는 서비스로 내년 상반기 선보일 예정이다.


◆쌍용차 ‘품질 혁신 노사 공동 TFT’ 발족

쌍용차 노사가 소비자 신뢰 회복을 위해 품질 경쟁력 제고를 위한 ‘품질 혁신 노사 공동 TFT’를 발족하고 킥오프 미팅을 갖는 등 본격적인 품질 혁신에 나섰다고 29일 밝혔다. 지난 28일 쌍용자동차 평택공장에서 열린 킥오프 미팅에는 생산본부장 송승기 상무와 노동조합 강성원 수석 부위원장을 비롯해 노동조합과 생산·품질, 연구소 등 TFT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TFT는 지난 9월 노사가 합의한 회사 경영정상화를 위한 선제적 자구노력의 후속 조치 일환으로 시장과 소비자 신뢰 회복을 위해 무엇보다 품질 등 제품 경쟁력 강화가 필요하다는 인식에서 구체화됐다. 품질 혁신 노사 공동 TFT는 설계·제품 개발과 생산 나아가 A/S까지 제품 전반에 걸친 품질 혁신 활동을 확대해 나감으로써 고객 인도 차량에 대한 완벽한 품질 확보와 고객 만족도 향상을 이뤄 나갈 계획이다.


◆에어부산,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조사 LCC 부문 4년 연속 1위

에어부산이 2019년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조사에서 LCC(저비용항공)부문 1위를 수상했다.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는 2000년부터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해서 실시하는 국내 3대 고객 만족도 조사로 에어부산은 올해에도 LCC 부문을 석권해 4년 연속 1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에어부산은 ▲타 LCC 대비 넓은 기내좌석 간격 배치 ▲국내, 국제선 셔틀 운항을 통한 편리한 스케줄 ▲LCC 최초 공항 라운지 운영 ▲차별화된 마케팅 프로모션 등의 서비스 관련 높은 평가를 받았다.

관련기사 more

◆아시아나항공, 인천~가오슝 정기노선 취항식

아시아나항공이 부정기편이었던 인천~가오슝과 인천~푸꾸옥을 정기노선으로 전환했다. 인천~가오슝은 주7회, 인천~푸꾸옥은 주4회 스케줄로 운항한다. 아시아나항공은 지난 28일 인천국제공항 제1여객 터미널에서 한창수 사장과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인천~가오슝 정기 노선 취항 기념행사를 가졌다. 이로써 아시아나항공은 대만에 ▲타이베이 ▲가오슝 등 2개 도시, 베트남은 ▲호찌민 ▲하노이 ▲다낭 ▲푸꾸옥 등 4개 도시에 정기노선을 운영하게 됐다. 이날 포르투갈 리스본 부정기편도 첫 취항을 했다. 이를 시작으로 12월에는 호주 멜버른, 이집트 카이로 등 장거리 노선 부정기편을 운영할 예정으로, 그 결과에 따라 정기편 편성도 검토한다는 계획이다.


◆현대차, 수소전용 대형트럭 콘셉트카 ‘넵튠’ 최초 공개

현대차는 28일(현지시각) 미국 애틀랜타 조지아 월드 콩그레스센터에서 열린 '2019 북미 상용 전시회'에 참가해 자사의 미래 상용차 비전을 담은 수소전용 대형트럭 콘셉트카 ‘HDC-6 넵튠(Neptune, 이하 넵튠)’을 최초로 공개했다. 넵튠은 물 흐르듯 매끄럽고 둥근 형태의 전면부와 전체적으로 단순하고 매끈해보이는 일체형 구조를 바탕으로 수소전기 트럭에 특화된 독창적인 차체가 특징이다. 전면부 좌우를 수평으로 가로지르는 얇은 헤드램프는 현대차의 수소전기 SUV 넥쏘와 함께 현대차의 가장 앞선 수소전기차 기술을 상징하며, 측면에는 얇은 푸른 광선을 적용해 유선형으로 이어지는 차체의 매끈한 실루엣을 강조했다. 차체 하부 전체를 감싸는 그릴 디자인은 독특한 패턴을 보여줄 뿐만 아니라 공력성능 개선에도 도움을 준다. 이와 함께 자사가 다져온 수소전기차 리더십과 유럽 등 글로벌 시장에서 전개하고 있는 상용 수소전기차 비즈니스 현황을 공유하고, 자사의 미래 수소전기 상용차 비전을 미국 시장에 제시했다. 글로벌 최대 상용차 시장 중 하나인 미국에서 현대차가 처음으로 수소전기 트럭의 실체를 제시하고 수소 모빌리티 기반의 미래 상용차 방향성을 제시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게임빌, 탈리온 신규 서버 ‘시튼’ 오픈

게임빌이 글로벌 히트 MMORPG ‘탈리온’의 새로운 서버 ‘시튼’을 오픈한다고 29일 밝혔다. 이와 함께 풍성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서버 오픈을 기념한 ‘7일 간의 미션 이벤트’를 통해 신규 유저들은 빠르게 성장할 수 있다. 7일 동안 해당 미션을 달성하는 경우 성장에 필요한 강화석, 장비 상자와 탈 것, 수호요정, 코스튬 등을 획득할 수 있으며 7일 간의 미션에 모두 성공하면 전설 등급 무기 상자가 지급된다. 하루 한번 접속만으로도 다양한 아이템 획득이 가능한 ‘특별한 7일 접속 이벤트’에서는 전설 등급의 장갑·반지, 코스튬 상자와 탈 것 상자를 추가로 얻을 수 있다. 다음달 11일까지는 전투를 통한 경험치·골드를 50% 더 획득할 수 있는 ‘핫타임 버프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규 유저들의 빠른 성장을 도울 수 있도록 ‘극한 지원3 이벤트’와 ‘레벨 육성 지원 프로젝트’도 진행해 빠르게 탈리온 만의 특징인 진영 간 전쟁(RvR) 콘텐츠의 재미에 빠져들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제주항공, 12월24일~3월7일 무안~괌 매일 운항

제주항공이 12월24일부터 3월7일까지 무안에서 겨울철 가장 인기 있는 휴양지인 괌 노선에 매일 운항한다. 운항 일정은 무안에서 오전 8시30분(이하 현지시각, 화요일은 오전 7시30분) 출발해 괌에는 오후 1시40분 도착하며, 괌에서는 오후 3시40분 출발해 무안에 저녁 7시20분 도착하는 일정이다. 예매는 제주항공 홈페이이지와 모바일 앱을 이용해 할 수 있다. ‘플라이백 플러스’ 운임을 선택하면 수하물 2개를 맡길 수 있으며, 1회에 한해 수수료 없이 여행일정을 바꿀 수 있다. 


◆이스타항공, 특가 이벤트 ‘레드페스타’ 오픈

이스타항공이 29일 오후 2시부터 11월8일 오후 11시59분까지 11일간 연내 최대 할인, 최장 기간 특가가 오픈되는 시즌 스케줄 오픈 기념 ‘레드페스타’를 진행한다. 레드페스타는 시즌 스케줄 오픈을 기념해 1년에 단 두 번 진행하는 특가 이벤트로 이스타항공이 진행하는 특가 프로모션 중 가장 할인 폭이 크고 특가 물량이 많다. 특히 이번 레드페스타 기간에는 내년 하계 시즌까지 특가 운임을 오픈해 탑승기간이 2019년 10월29일부터 2020년 10월24일까지 약 1년으로 특가 오픈 대상 기간을 대폭 확대됐다. 가격 또한 최대 할인 폭으로 진행된다. 이번 레드페스타를 통해 총 38개 국내·국제노선에 대해 편도총액운임 기준 최저가 ▲국내선 1만800원 ▲국제선 3만9900원부터 예매 가능하다. 노선별로 보면 중국, 일본, 대만, 마카오, 홍콩, 베트남, 필리핀 등 10개국 34개 국제노선과 4개 국내노선이 해당된다. 신규취항한 마카오, 가오슝, 화롄 등도 포함돼 있어 노선 다변화에 따른 선택의 폭이 넓어졌다.


◆진에어, 할로윈데이 이벤트 진행

진에어가 할로윈데이를 맞아 고객들이 이색 이벤트를 경험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다. 진에어는 할로윈데이인 31일 김포공항에서 진에어 탑승권을 소지한 어린이 고객을 대상으로 페이스 페인팅 체험 행사를 실시한다. 진에어 객실승무원으로 이루어진 이벤트 특화팀이 직접 호박, 사탕 등 할로윈 테마를 그려주고, 행사에 참여한 어린이 30명에게는 미니블럭 경품을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행사는 오전 9시와 오후 12시30분 2회에 걸쳐 김포공항 2층 진에어 발권 카운터 앞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같은 날 LJ647편(부산~괌)에서는 유소아 케어 전문 특화팀으로 구성된 객실승무원들이 마술쇼와 풍선아트 등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인다.


◆LG전자, ‘코리아세일페스타’ 참여…15종 제품 할인 판매

LG전자가 내달 1일부터 22일까지 진행하는 ‘코리아세일페스타’ 쇼핑행사에 참여한다. LG전자는 지난해 9개였던 행사 참여 제품군을 고객들의 관심이 높은 건강관리가전 등을 포함해 15개로 크게 늘렸다. 고객 선호도가 높은 대형 TV 중심으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2019년형 65인치 올레드 TV(모델명: 65B9G, 65B9B)를 출하가 대비 20% 이상 인하해 399만원에 판매한다. 이 제품은 독자 개발한 화질 칩에 딥러닝 기술을 더한 ‘2세대 인공지능 알파9’ 프로세서를 탑재해 영상과 음향을 알아서 최적화해준다. 돌비의 첨단 입체음향 기술인 ‘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 등을 지원해 집에서도 극장같이 몰입감 넘치는 사운드를 즐길 수 있다. LG전자는 이 기간에 맞춰 75인치 울트라 HD TV 신제품(모델명: 75UM7100KNB)도 출시한다. 이 제품은 75인치 울트라 HD TV 가운데 최저가인 239만원에 구입할 수 있다. ‘국내 최초 세탁기 금성 백조세탁기 50주년’을 기념한 스페셜 에디션을 선보인다. 


◆SK텔레콤, "T맵택시 가입자 300만 돌파" 

SK텔레콤이 자사의 택시 호출 서비스인 '티맵택시(T map Taxi)' 가입자가 300만을 넘어섰다고 29일 밝혔다. 티맵택시 가입자는 지난해 11월 서비스 리뉴얼 이후 그해 12월 100만, 올 3월 200만을 넘어 이번에 300만명을 달성했다. SK텔레콤이 추산하는 택시 호출 서비스 전체 가입자는 1700만 수준이다. SK텔레콤은 이 같은 티맵택시의 양적 성장이 택시 호출 시장 전체의 고객 대상 서비스 혁신 경쟁을 활성화하는 신호탄이 될 것으로 전망했다. 고객들의 택시 호출 서비스 이용 편의와 직결되는 티맵택시 가입 기사의 수도 20만 명을 넘어섰다. 이는 택시호출 앱을 사용하는 전국 택시 기사(23만명)의 87% 수준이다. SK텔레콤은 이 같은 가입 승객/기사의 증가에 대해 승객을 위한 실시간 고객 위치 확인 서비스, 기사를 위한 호출 콜의 전·후방 위치 확인 서비스 등 편의성과 안전성 제고를 위한 티맵택시의 다양한 노력들에 고객들이 호응한 것이라고 밝혔다.


◆카카오프렌즈, 한국 전통의 멋 살린 전주 한옥마을점 오픈

카카오IX는 내달 1일 지역 고유의 특색을 담은 카카오프렌즈 전주 한옥마을점을 오픈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전주 신규 매장은 카카오프렌즈의 지역 특화 상품 개발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국내에서는 제주에 이어 두번째다. 해당 프로젝트는 국내 뿐 아니라 해외 관광객에게 한국의 관광 명소와 전통 문화를 보다 친숙하게 알리고자 기획됐다. 한옥마을 초입에 위치한 ‘전주 한옥마을점’은 151.20㎡(약 45평) 면적에 한옥 대문, 전통 문양 등을 적용해, 외관에서부터 한옥의 전통미를 온전히 느낄 수 있도록 연출됐다. 특히 카카오프렌즈 매장 중 처음으로 한글로 된 간판을 사용하고, 실내 곳곳에 한글 로고를 배치했다. 나무 소재의 대문을 열고 들어가면, 마당과 사랑채에 들어선 듯한 느낌과 함께 갓을 쓴 대형 라이언 피규어가 방문객을 맞이한다. 매장 옆 쉼터에는 청사초롱을 들고 있는 높이 1.5m의 네오&프로도 대형 커플 피규어가 설치돼 포토존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한국 고유의 전통 소재가 접목된 지역 특화상품 ‘전주감래 에디션’ 53종도 선보인다. 


◆카카오게임즈, '찾아가는 프렌즈게임 랜드'로 사회공헌 시동

카카오게임즈가 사회공헌 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 카카오게임즈는 28일 경기도 성남시와 함께 지역사회 게임문화 소외계층 지원을 위한 사회공헌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카카오게임즈는 성남시와 함께하는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찾아가는 프렌즈게임 랜드’ 사회공헌 사업에 대한 첫 시동을 걸었다. 카카오게임즈는 이날 성남시에 위치한 특수학교인 성은학교를 방문, 중학생 30여 명에게 특별한 테마파크 경험을 선사했다. 카카오게임즈의 사회공헌 캠페인인 ‘찾아가는 프렌즈게임 랜드’는 ‘카카오프렌즈’ 캐릭터와 함께 즐기는 VR 테마파크 게임 콘텐츠에 ‘이동성(Mobility)’을 접목한 체험형 버스다. 버스 내부에 4D 의자와 VR 영상을 준비해 실제 놀이기구를 타는 듯한 스릴감과 즐거움을 제공하며, 외부에는 시각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할 수 있는 ‘점자 블록 게임’과 휠체어 이용자도 진입 가능한 ‘볼풀장’ 등 즐길 거리를 마련해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찾아가는 프렌즈게임 랜드’는 도서지역, 어린이 병원, 사회복지 시설 등 환경적, 정서적으로 게임문화에 소외된 계층을 직접 찾아가 ‘대관람차’, ‘회전목마’를 비롯한 인기 어트랙션 5종 및 체험 게임을 경험할 수 있으며 이외에도 다채로운 놀이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엔씨 '블소' 대규모 업데이트 '컴플리트' 사전예약 시작

엔씨소프트가 PC 온라인게임 ‘블레이드앤소울(이하 블소)’의 신규 콘텐츠 ‘컴플리트(COMPLETE)’ 12월 업데이트를 앞두고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엔씨소프트는 지난 26일 서울 올림픽공원 벨로드롬(올팍축구장)에서열린 글로벌 e스포츠 대회 ‘인텔 블소 토너먼트 2019  월드 챔피언십’ 결선 현장에서 티징 영상을 공개하며 ‘컴플리트’ 업데이트를 예고했다. 티징 영상에서는 ▲언리얼 엔진4 컨버팅을 통한 그래픽 리마스터 ▲전투 시스템 전면 개편 ▲RvR(진영간 대전) 전투 콘텐츠 ’문파 본산전’ ▲PvP(이용자간 대전) 필드 ’만림 협곡’ ▲신규 에피소드 ‘선계: 검게 물든 낙원’ ▲신규 던전 ‘선도원’ ▲‘기공사’의 신규 각성 계열 ‘음양’ 등 다양한 콘텐츠 업데이트가 담겼다.


◆최태원 SK 회장, 직원들과 번개 행복토크

최태원 SK그룹 회장이 그룹 구성원들과 회사 주변 식당에서 SK·사회의 행복을 이야기하는 격의 없는 대화의 자리를 가졌다. 최태원 회장은 28일 SK그룹 사내 게시판을 통해 그룹 구성원 140여명을 모집하고 이들과 서울 광화문 일대 한식당 두 곳에서 ‘번개 행복토크’를 연이어 열었다. 최 회장은 올해 SK신년회에서 구성원과 이해관계자의 행복을 새 경영화두로 제시하고 구성원들과 100회에 걸쳐 행복토크를 열겠다고 공언했다. 이날 번개 저녁모임으로 진행된 행복토크는 각각 89, 90번째 자리였다. 최 회장이 “형식을 파괴해 구성원들과 소박하고도 진솔한 대화 자리를 갖고 싶다”며 직접 제안해 열렸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업종별 메자닌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