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국민銀, 지점혁신 실험실 '서초동종합금융센터' 오픈
김경렬 기자
2019.10.29 11:16:32
新영업체계 ‘PG 2.0’ 파일럿 점포
이 기사는 2019년 10월 29일 11시 16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지난 28일, 서울 서초동 소재 'KB국민은행 서초동종합금융센터' 오픈식에서 참석자들이 테이프 커팅식을 하고 있다. 김진선 메가박스중앙 대표이사(왼쪽 여섯번째), 허인 KB국민은행장(왼쪽 일곱번째), 김남일 KB국민은행 영업그룹 부행장(왼쪽 아홉번째). <사진=KB국민은행>

[딜사이트 김경렬 기자] 국민은행이 새로운 형태의 거점 점포인 서초동종합금융센터를 오픈했다.


KB국민은행은 지난 28일 서초동종합금융센터 거점에 ‘PG 2.0’을 도입해 ‘유니버설 허브 지점’으로 바꿔 오픈했다. 오픈 행사에는 허인 KB국민은행장와 김진선 메가박스중앙 대표이사, 임직원들이 참석했다. ‘PG 2.0’은 기존의 파트너십 그룹(PG) 영업체계를 고도화한 공동영업 체계를 말한다.


이번에 서초동종합금융센터 거점에서 바뀐 점은 대기공간과 상담공간을 분리했고 복합점포를 입점시켰다는 점 등이다. 1층 디지털 존에서는 고객이 대기시간 없이 STM, ATM, 공과금자동수납기 등을 이용할 수 있다. 카페형 대기공간에서는 단순 창구업무도 처리할 수 있다. 2층 상담전용창구에서는 대출 등 각종 금융상담을 받을 수 있다. 3층에는 PB센터와 증권 업무를 한 곳에서 볼 수 있는 복합점포를 입점했다. 4층은 스타라운지와 자산관리자문센터로 만들었다.


국민은행은 서초동종합금융센터의 주변 점포는 디지털화 했다. 디지털에 기반한 새로운 지점도 서초동 파트너십 그룹(PG)에 신설된다. STM, ATM 등의 디지털기기와 스마트매니저로만 구성된 디지털셀프점이 교대 인근에 신설되고, 남부터미털 지점은 현금 거래 없이 상담 전용 창구를 운영하는 디지털금융점(Cashless)로 바뀐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PG 2.0 영업체계는 확장된 금융서비스 제공과 디지털 기반 Hi-touch를 통해 고객중심 가치를 실현할 것이다”며, “일정기간 시범운영 후 다른 파트너십 그룹에도 PG 2.0을 적용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연임 성공 허인 국민은행장 변화보다 ‘안정’ 방점 국민銀, PG 성과평가 방식 바꾼다 '공동영업 비중 100%' 국민은행 PG 2.0 성공의 열쇠 '토탈마케팅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업종별 ECM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