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LG화학, 석유화학 전문 ‘오산 테크센터’ 신축 外
정혜인, 유범종, 류세나, 권준상 기자
2019.11.07 13:42:11

◆LG화학, 석유화학 전문 ‘오산 테크센터’ 신축 

[딜사이트 정혜인, 유범종, 류세나, 권준상 기자] LG화학이 국내 최대 규모의 석유화학 전문 테크센터를 신축했다. LG화학은 경기도 오산에 총 1100억원을 투자해 기존 대전 기술연구원 부지에 위치해있던 테크센터를 신축 이전했다고 밝혔다. LG화학 테크센터는 석유화학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사와 협력사를 대상으로 기술적 솔루션 지원과 개발 업무를 수행하는 LG화학만의 차별화된 TS&D(Technical Service & Development) 전문 조직으로, 지난 1995년 국내 최초로 설립되었다. 이번에 신축한 오산 테크센터는 축구장 6개 크기인 약 1만3000평 부지에 연면적 약 7000평 규모의 5층 건물로 지어졌다. 이는 TS&D 전용 센터로는 국내 최대 규모다.


◆현대중공업그룹, KT와 스마트팩토리 고도화 박차


현대중공업그룹은 KT와 서울 노보텔 엠배서더 호텔(동대문)에서 ‘5G 기반 사업협력 성과 발표회’를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성과 발표회는 현대중공업그룹과 KT가 지난 5월 업무협약(MOU)체결 이후, 추진해 온 스마트팩토리·스마트조선소 고도화사업 성과를 점검하고 내년도 계획을 논의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양사는 이날 공동 개발한 ▲클라우드 기반의 로봇관리시스템(HRMS on KT Cloud) ▲모바일 서비스 로봇(호텔 어메니티 로봇) ▲AI(음성인식) 협동로봇 ▲ KT스마트팩토리 솔루션(Factory Makers)을 전시했다. 현대중공업그룹과 KT는 그간 5G 네트워크, 공동 상품화, 신규시장 공략, R&D 분야의 과제를 선정하고 협업해왔으며, 현대중공업그룹이 가진 로봇 개발 기술, 선박 건조 기술과 KT의 5G 네트워크, 빅데이터, AI(인공지능) 기술을 결합해 생산성과 효율성을 높이고 제조업 혁신을 선도하기 위한 다양한 기술을 개발 중에 있다. 현대중공업그룹은 향후 사용자와 근거리에 설치된 서버에서 데이터를 처리하는 KT의 5G 모바일 엣지 컴퓨팅(Mobile Edge Computing) 기술을 활용해 특화된 클라우드를 구축하고, 이를 통해 초저지연의 데이터 처리는 물론, 강력한 보안성과 안정성을 확보할 계획이다.


◆ LG전자, 장애인 접근성 개선 위한 이해관계자 자문회의 개최

관련기사 more
한화생명e스포츠, LoL 신임 사령탑에 손대영 선임 外


LG전자가 장애인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이해관계자들과 소통 강화에 나섰다. LG전자는 현지시간 5일 미국 워싱턴에서 장애인 단체, 접근성 전문기관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지속적인 제품 접근성 개선을 위한 LG전자의 역할’을 주제로 이해관계자 자문회의를 열었다. 이날 회의에는 미국 장애인 접근성 전문 연구기관인 ‘NCAM(National Center for Accessible Media)’을 비롯해 시각, 청각, 지체 장애인 단체 관계자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LG전자는 TV, 냉장고, 세탁기 등 스마트 가전제품에 적용한 음성인식, LG 씽큐(LG ThinQ) 앱과 홈페이지에 적용한 접근성 개선 사례, 서비스센터에서 제공하는 접근성 서비스 등에 대해 소개하고 전문가들의 조언을 들었다. LG전자는 2013년부터 매년 장애인 단체 및 접근성 전문기관, 로펌으로 구성된 ‘접근성 자문단’과 소통해오고 있다. 이 자리에서 장애인 접근성을 강화하기 위해 주요 제품에 적용한 기능을 소개하고 전문가들의 조언을 받아 제품 개발에 반영하고 있다. 


◆ 슈퍼셀, 브롤스타즈로 꾸민 ‘지스타’ 부스 디자인 공개



슈퍼셀이 오는 14일부터 17일까지 부산 벡스코(BEXCO)에서 개최되는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G-STAR) 2019’에서 선보일 BTC관의 부스 디자인을 공개했다. 메인 스폰서를 맡은 슈퍼셀은 이번 ‘지스타 2019’의 BTC관을 개방형 구조로 구성했다. 현재 전 세계에서 인기몰이 중인 모바일게임 ‘브롤스타즈(Brawl Stars)’를 부스 메인에 내세웠다. 방문객들은 브롤스타즈 맵에 등장하는 다양한 아이템과 브롤러가 가득한 부스에서 이색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현장에 모인 유저를 대상으로 3:3 팀전을 즐길 수 있는 ‘트리플 토너먼트’가 4라운드에 걸쳐 진행되고, 개인전으로 승부하는 ‘솔플 토너먼트’도 진행된다. 100명이 동시에 참가해 진행되는 총 10판의 쇼다운 경기도 현장에서 치러질 예정이다. 한편, 오는 15일과 16일엔 부산 벡스코에서 브롤스타즈 세계 최강팀을 가리는 ‘브롤스타즈 월드 파이널’이 개최된다. 


◆ 넥슨, 모바일 신작 ‘V4’ 국내 양대마켓 정식 출시



넥슨은 자회사 넷게임즈가 개발한 신작 모바일게임 'V4(Victory For)'를 7일 국내 양대마켓에 정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V4는 ▲모바일 환경의 한계를 뛰어넘는 ‘인터 서버 월드’ ▲자산 가치를 지켜주는 ‘자율 경제 시스템’ ▲언리얼 엔진 4로 구현한 ‘6개 테마의 오픈 필드’ ▲독립적인전투 구조로 설계된 ‘6개 클래스’ 등을 특징으로 하는 게임이다. 최성욱 넥슨 IP4그룹 그룹장은 “지난 2년간 MMORPG 본연의 재미를 깊게 파고들어 V4만의 가치를 만들고자 노력했다”며 “PC에 버금가는 그래픽과 콘텐츠를 탑재한 V4를 통해 MMORPG 이용자 경험의 혁신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현대차그룹, 증강현실 내비게이션·차량 내 결제 포함된 첨단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개발



현대차그룹이 증강현실(AR)로 길안내를 돕는 내비게이션과 차량 내 간편결제 기능 등을 탑재한 첨단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의 개발을 완료하고 향후 출시되는 제네시스 차종에 최초 적용한다. 이번에 개발한 고급형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6세대로 커넥티드 카 서비스 구현에 최적화된 현대차그룹 독자 차량용 운영체제(OS)인 ‘ccOS(Connected Car Operating System)’를 기반으로 개발돼 ▲증강현실 내비게이션 ▲차량 내 결제 시스템 ▲필기인식 등 탑승자와 자동차의 연결성을 강화시키는 혁신적 기술들이 대거 적용됐다. 이번 고급형 6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에는 차량 내에서 편리하게 결제가 가능한 ‘차량 내 간편결제 시스템’이 국내 최초로 적용됐다. 주유소나 주차장 등 비용지불이 필요한 상황에서 지갑 속 신용카드나 현금을 찾는 번거로움 없이 차량 내에서 화면 터치만으로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게 함으로써 운전자의 편의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현대차그룹은 차량 내 간편결제 기술 구현을 위해 ▲SK에너지 ▲파킹클라우드와 같은 주유·주차 회사를 비롯해 ▲현대 ▲신한 ▲삼성 ▲롯데 ▲비씨 ▲하나 등 모두 6개 카드사와 제휴를 맺고 서비스를 제공한다. 향후에는 패스트푸드나 커피체인점, 전기차 충전 등 자동차 사용자에게 필요한 영역으로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다.


◆현대차그룹, 장애인 이동편의 위해 수동휠체어에 모터 단다



현대차그룹이 장애인 이동편의를 위해 수동휠체어 전동화키트 보급·셰어링 사업을 2년째 이어간다. 현대차그룹은 지난 5일 서울 여의도 이룸센터에서 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 대표,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현대차그룹 관계자·장애인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 수동휠체어 전동화키트 지원사업 전달식’을 가졌다고 7일 밝혔다. 현대차그룹은 행사에 참석한 장애인 40명을 포함, 학업과 경제활동에 대한 의지가 강하지만 이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장애인 150명에게 수동휠체어 전동화키트를 지원할 예정이다. 지난해 현대차그룹은 장애인들의 학업·경제 활동을 용이하게 함으로써 삶의 질 향상과 자립을 도모할 수 있도록 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과 전동화키트 보급 사업을 시작했다. 지난해 현대차그룹은 143명을 대상으로 핸들·조이스틱형 등 총 2종의 모델을 지원했으며, 올해는 바퀴일체형을 더해 총 3종의 모델을 150명에게 지원할 예정이다.


◆제주항공, 클룩(KLOOK)과 업무 협약 체결



제주항공이 체험 여행 예약 플랫폼인 클룩과 제휴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두 회사는 지난달 말 제주항공 모바일과 클룩 예약 서비스를 연동해 제주항공 회원 전용 페이지를 구축하는 것 등을 내용으로 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에 따라 제주항공 이용자들은 제주항공 모바일 채널에서 클룩 페이지와 연동해 서비스를 예약하고, 할인 받을 수 있다. 제주항공과 클룩은 이달 중에 본격적인 서비스를 시작할 계획이다.


◆타타대우상용차, ‘야간 예약 정비 서비스’ 실시



타타대우상용차가 고객 편의 향상을 위해 전국 24개 서비스 네트워크에서 ‘야간 예약 정비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7일 밝혔다. 타타대우상용차는 차량 수리가 어려웠던 야간에도 정비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 불편과 운행중지로 인한 손실을 최소화하고, 보다 원활한 차량 정비를 통해 고객의 안전한 운행을 돕는다는 계획이다. 타타대우상용차의 야간 예약 정비 서비스는 경인 8개, 충청 5개, 호남 4개, 영남 6개, 제주 1개 등 전국 24개 서비스 네트워크에서 평일에 한해 시범 운영된다. 야간 정비를 원하는 고객은 평일 오후 5시까지 해당 정비공장에 직접 전화로 예약한 후, 6시까지 차량을 정비공장에 입고해야 한다. 소모품 교환 등 정비소요시간 4시간 이내의 경정비 위주의 보증·일반 수리 차량에 한해 당일 수리·출고 서비스를 제공한다. 인천과 부산의 2개 직영정비사업소를 포함해 전국 70여개의 서비스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는 타타대우상용차는 시범 운영 뒤 고객 의견을 수렴해 내년 상반기, 야간정비 서비스 지역 확대를 검토할 예정이다.


◆한국타이어, 전기버스 전용 타이어로 '굿디자인 어워드' 수상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가 전기버스 전용 타이어인 ‘스마트시티 AU06(Smart City AU06)’으로 ‘2019 굿디자인 어워드’에서 '한국디자인진흥원장상(Bronze)'을 수상했다. 스마트시티 AU06은 전기차에 최적화된 기술과 전기회로를 상징하는 블록 디자인을 통해 효율적인 전기버스의 운행을 가능하게 해주는 한국타이어 최초의 전기버스 전용 타이어다. 이번 수상은 2019 굿디자인 어워드의 운송기기 디자인 분야에서 타이어 업체로는 유일하며, 한국타이어의 트럭·버스용 타이어 중 최초의 굿디자인 어워드 수상이다.


◆대한항공, 제26회 여행사진 공모전 시상식



대한항공은 지난 6일 서울 서소문 대한항공 빌딩 1층 문화예술 전시공간 ‘일우 스페이스’에서 ‘제26회 대한항공 여행사진 공모전’ 시상식과 전시회를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시상식에는 조원태 한진그룹 회장을 비롯한 공모전 관계자와 수상자 등 총 100여명이 참석했다. 지난 7월12일부터 8월19일까지 여행사진 공모전에 접수된 2만5800여점 중 전문 심사위원들의 심사를 거쳐 수상작이 선정됐다. 여행의 즐겁고 아름다운 추억을 주제로 한 일반부문에서는 대상(1점), 금상(1점), 은상(1점), 동상(6점), 입선(49점) 등 58점이 뽑혔다. VR, 항공, 수중 촬영 등 새롭고 독특한 시선을 담은 특별부문(GO BEYOND)에서는 특별상 5점이 선정돼 총 63점의 작품이 수상의 영광을 누렸다.


◆ 포스코, 동절기 핵심설비 집중 점검


포스코 포항제철소가 동절기를 앞두고 핵심 설비를 집중 점검한다. 포항제철소는 설비 고장을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매달 테마를 설정해 주요 설비를 점검하고 있으며 11월에는 동절기 한파에 대비해 각 공장 별로 설비를 점검하고 있다. 각 공장장과 정비섹션 리더들은 급격한 온도 변화로 인해 동파가 발생하지 않도록 조치하고 미흡 사항은 현장에서 즉시 개선하기로 했다. 기계, 전기 설비의 유압 및 윤활 상태와 배관 보온 상태를 집중 점검하고 부동액 등 윤활 계통의 순환 상태를 확인한다. 아울러 균열이 가거나 패인 도로를 보수해 위험요소를 사전에 제거하고 스팀 트랩과 밸브, 배관의 작동 상태도 재정비할 예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LG전자3
Infographic News
2023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