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엔씨소프트 '리니지2M' 정식 오픈…애플 매출 1위 달성 外
류세나, 유범종, 권준상, 정혜인 기자
2019.11.27 14:26:17

◆엔씨소프트, '리니지2M' 정식 오픈…애플 매출 1위 달성

[딜사이트 류세나, 유범종, 권준상, 정혜인 기자] 엔씨소프트가 시장 최대 기대작으로 꼽히는 모바일게임 ‘리니지2M’을 27일 출시했다. 출시 첫날 오전 10시 현재 이미 애플 앱스토어 최고매출 1위를 기록했다. 모바일과 PC와의 연동을 지원하는 퍼플을 통한 크로스플레이도 이날부터 함께 제공된다. 리니지2M은 총 130개 서버로 리니지2M 서비스를 시작했다. 한편 엔씨소프트는 출석 이벤트를 통해 ‘정령탄’,  ‘방어구 강화 주문서’ 등의 게임 아이템을 지급한다.

◆아시아나항공, 베트남서 ‘2019 아름다운 교실’ 수료식 실시

아시아나항공이 지난 26일 ‘2019 베트남-아름다운 교실’ 수료식을 실시했다고 27일 밝혔다. ‘베트남-아름다운 교실’은 아시아나항공이 베트남 저소득층 여성들의 사회 진출을 지원하고자 한국국제협력단(KOICA), 비영리단체 굿피플과 함께 운영하는 취업지원 교육 프로그램이다. 5회째를 맞이한 올해에는 총 72명의 교육생들이 과정을 이수해 2015년부터 올해까지 총 500여명의 인원들이 교육을 수료했다. 이들 수료생들은 지난 6월부터 11월까지 하노이 하이즈엉성 대학에서 ▲한국어·영어·컴퓨터·회계 등 취업과 연계되는 커리큘럼 과정을 학습하는 한편, 아시아나항공 현직 캐빈승무원과 공항서비스직 사내 강사로부터 ▲서비스 기초 ▲비즈니스 매너 ▲이미지메이킹 등에 관한 실무교육을 받았다. 향후 이들은 베트남에 진출한 한국기업을 중심으로 취업에 나설 예정이다.


◆말레이시아 총리, 현대로템 창원 공장 방문

현대로템은 마하티르 빈 모하마드 말레이시아 총리를 포함한 말레이시아 정부 대표단 25명이 창원공장을 방문했다고 27일 밝혔다.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를 위해 방한 중인 마하티르 총리는 지난 26일 현대로템 창원공장에서 말레이시아 MRT 2호선 전동차 생산현장을 둘러보고 국내 최초의 분산식 고속열차(EMU-250)를 직접 시승했다. 이후 마하티르 총리는 현대로템의 방산공장으로 이동해 K1 전차와 차륜형장갑차의 주행모습을 직접 살폈다. 마하티르 총리는 이날 철도차량 생산공장과 방산공장을 오가며 현대차의 ‘넥쏘’를 직접 운전했으며, 현대로템의 수소전기트램 개발 현장을 시찰하는 등 친환경 신기술인 수소연료전지에 높은 관심을 보였다. 현대로템이 개발 중인 수소전기트램은 저상형 트램 형태의 플랫폼으로 수소 1회 충전에 최고속도 시속 70km, 최대 200km의 주행거리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2020년에 개발 완료될 예정이다. 말레이시아는 현대로템이 많은 차량을 납품한 주요시장이다. 현대로템은 1973년 처음 시장 진출 이후 1995년 전동차 66량, 2008년 시속 160km급 준고속 전동차 30량, 2016년 무인전동차 196량 사업을 따내는 등 총 1521량을 수주했다. 말레이시아는 MRT 3호선을 비롯해 향후 3년간 약 6000억원 규모의 철도차량 사업의 발주가 예정돼 있다.


◆제주항공, 기내발생 환자 안전체계 마련

제주항공은 운항 중 발생하는 응급환자들에게 응급처치·항공의료 자문을 받을 수 있도록 항공의학자문의를 위촉했다고 27일 밝혔다. 항공여행이 보편화됨에 따라 고령승객, 병약승객의 탑승비율이 점차 늘고 있어 이에 따른 운항 중 응급환자 발생비율도 꾸준히 늘어가고 있다. 제주항공 산업안전보건팀이 조사한 자료에 따르면, 최근 3년간 항공기 운항 중 발생한 응급환자는 2017년 13명, 2018년 14명, 2019년(10월까지) 17명으로 꾸준히 늘어났다. 환자의 응급처치 문제 외에도 이로 인한 회항, 램프리턴, 하기 등 추가적인 지연도 꾸준히 늘어나는 상황이다. 이에 제주항공은 지상환경과 다른 항공생리에 기반한 의학적 자문을 통해 기내 병약승객의 안전성 확보·기장의 판단을 도울 수 있도록 중앙대학교 항공전문의인 장정순 교수를 항공의학자문의로 위촉해 응급상황에 즉각적인 대응을 하게 됐다. 항공의학자문의의 역할은 ▲예약·발권단계에서 병약승객의 항공기 이용 문의에 대한 의학적 조언 ▲기내 병약승객으로 인한 응급상황 문의에 대한 의학적 조언 제공 등이다.


◆에어서울, 설 연휴 김포~제주 항공권 29일 판매 시작

에어서울이 29일 오전 10시부터 설 연휴 기간의 제주 노선 항공권 판매를 시작한다. 이번에 판매가 오픈되는 날짜는 연휴 기간 중 가장 이용률이 높은 패턴으로, 1월24일 김포/제주, 1월 26일 제주/김포, 1월27일 제주/김포 노선에서 모두 약 2000석 정도의 규모다. 예매는 에어서울 회원가입 후 홈페이지, 모바일 웹·앱 등을 통해 구매할 수 있으며, 선착순 판매로 조기 마감될 수 있다.

관련기사 more

◆티웨이항공, 사이판·나트랑 특가 항공권 프로모션 

티웨이항공이 추운 겨울 떠나기 좋은 따뜻한 휴양지인 사이판과 나트랑 여행을 추천한다. 티웨이항공은 27일 오전 10시부터 12월17일까지 홈페이지와 모바일에서 사이판과 나트랑 두 휴양지 노선의 특가 항공권 판매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특가 운임은 편도 총액(유류할증료, 공항세 포함) 기준으로 인천-사이판 노선 9만9590원, 인천-나트랑 노선 10만1900원부터 판매한다. 탑승기간은 28일부터 내년 1월31일까지다. 티웨이항공은 현재 인천-사이판 노선을 매일 주간과 야간 2회 운항하며 인천-나트랑 노선을 매일 1회 운항하고 있다.


◆르노삼성차, LPG모델 보유고객 대상 연비 콘테스트

르노삼성차가 27일부터 한 달간, 자사의 LPe 차량으로 뛰어난 연료효율을 기록한 보유고객에게 푸짐한 경품을 증정하는 ‘LPe 모델 연비 콘테스트’를 진행한다. 르노삼성차와 대한LPG협회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르노삼성차의 LPG 차량 라인업인 ‘LPe’ 모델에 대한 고객들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마련했다. ‘LPe 모델 연비 콘테스트’는 국내 유일의 중형 LPG SUV인 ‘THE NEW QM6 LPe’를 비롯해 프리미엄 중형 LPG 세단 ‘SM6 LPe’, 준대형 LPG 세단인 ‘SM7 LPe’ 등 르노삼성차 LPe 모델 오너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참여 방법은 LPe 차량 운행 중 평균연비가 가장 높게 나온 순간의 트립미터 화면을 손가락 하트와 함께 촬영한 후, 인증사진을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블로그 등 개인 SNS에 게시하면 된다.  게시를 마친 후 대한LPG협회 공식 포스트 또는 네이버 카페 'QM6 매니아', '클럽 르노'의 이벤트 페이지에 SNS URL을 포함한 댓글을 남기면 응모가 완료된다. 단, 1회 주행거리가 10km 이상인 경우에 한하며, 주행거리와 연비를 한 화면에 촬영한 사진만 기록으로 인정된다. 타인과 기록이 동일할 경우에는 SNS 게시물의 노출이 많을수록 유리하다. LPe 연비왕에게는 신라호텔 더 파크뷰 뷔페 2인 상품권(1명), 2등에게는 필립스 고퓨어 차량용 공기청정기(1명), 3등에게는 백화점상품권 10만 원권(1명)을 증정한다. 


◆기아차, '기아 럭키 드라이브 투 서울' 이벤트

기아차는 28일 세계 각지에서 진행한 K-POP 문화 마케팅 활동과 연계해 선정한 글로벌 고객들을 서울로 초청하는 ‘기아 럭키 드라이브 투 서울(Kia Lucky Drive to Seoul)’ 이벤트를 시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벤트는 블랙핑크 월드투어 콘서트 현장에서 진행된 K-POP 댄스·노래 커버 이벤트 등 기아차가 실시한 다양한 글로벌 마케팅 활동을 통해 기아차와 인연을 맺은 글로벌 고객 90여명을 서울로 초청해 특별한 체험을 제공하는 고객 초청 행사다. 이번 행사는 K-POP을 활용한 문화 마케팅 활동을 통해 밀레니얼·Z세대와의 교류를 강화하고, 글로벌 고객들에게 기아 브랜드가 가지고 있는 젊고 역동적인 모빌리티 경험을 선사하기 위한 차원에서 진행된다. 기아차는 글로벌 고객들이 서울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K-문화 체험 콘텐츠를 제공함과 동시에 기아차 브랜드를 보다 자연스럽게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해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본격적인 일정이 시작되는 29일에는 3가지 활동으로 구성된 K-문화 클래스가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유명 스타들의 메이크업을 담당하고 있는 김미소 원장에게 스타일링·메이크업 방법을 배워보는 ‘K-뷰티 클래스’ ▲엄민아 안무가와 블랙핑크 백업댄서들에게 K-POP 댄스를 배워보는 ‘K-댄스 클래스’ ▲한국 최고층 빌딩인 롯데월드타워를 자유롭게 돌아보는 ‘K-명소 관광’ 중 자신이 원하는 활동을 선택해 참가할 수 있다. K-문화 클래스가 종료된 이후에는 기아 브랜드 복합 문화공간 BEAT360에서 ‘셀토스와 함께하는 블랙핑크 팬사인회’가 진행된다.


◆KT, 기가지니 우리아파트 서비스 출시

KT가 인공지능 TV 기가지니를 통해 아파트 입주민에게 다양한 생활편의 기능을 제공하는 ‘기가지니 우리아파트’ 서비스를 28일 출시한다. 기가지니 우리아파트는 독서실, 헬스장 등 아파트 커뮤니티 시설 예약과 방문예정 차량 등록 및 아파트 관리비 등의 정보검색을 음성으로 편하게 할 수 있는 서비스다. 기가지니에게 “우리아파트 독서실 예약해줘”, “우리아파트 방문차량 예약해줘” 등과 같이 말하면 다양한 아파트 생활편의 서비스를 TV 화면과 함께 이용할 수 있다. 이외에도 아파트 일정표 확인, 단지배치도 확인, 관리소·노인정 등 단지 주요 연락처정보 확인도 가능하며, 기가지니에게 “우리아파트 실행해줘”라고 말하면 서비스 기능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KT는 아파트 커뮤니티 모바일 서비스 ‘아파트너’와 제휴해 아파트너 모바일 서비스에 가입한 전국 750여 개 단지에서 서비스를 제공한다.


◆시프트업, ‘데스티니 차일드’ 만화책 출간  

시프트업이 모바일게임 ‘데스티니 차일드’의 캐릭터를 소재로 한 만화책을 선보였다. 단행본으로 출간된 데스티니 차일드는 마왕 쟁탈전에 뛰어든 마왕 후보생과 그들과 계약하는 차일드들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주인공을 돕는 모나, 리자, 다비 등 서큐버스 3인방의 독특한 구성과 마왕 후보생들 사이의 치열한 전투가 펼쳐진다. 최근 출시 3주년을 맞이한 ‘데스티니 차일드’는 방대한 시나리오에 바탕을 둔 게임 콘텐츠로, 지난 해에는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돼 애니박스를 통해 방영된 적 있다. 한편, 시프트업은 데스티니 차일드 단행본 공식 판매를 기념해 만화책을 구매한 모든 고객에게 커버 일러스트와 함께 게임에서 사용할 수 있는 게임 재화를 증정한다.


◆포스코 93개 협력사, ‘협력상생지원단’ 활동 Kick off 행사

포스코 협력사협회가 26일 포스코 본사 대회의장과 광양 제철소본부 대강당에서 ‘협력상생지원단’ 출범 Kick-off 행사를 동시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총 93개 협력사 경영진을 비롯해 31개 중소기업 대표 등 총 250여명이 참석했다. 협력상생지원단은 포스코 협력사가 보유한 다양한 경영 실무역량과 전문 노하우를 활용해 중소기업의 고질적인 애로사항을 개선하고,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향후 1년간 컨설팅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지원단은 포스코 협력사와 중소기업, 포스코의 상호유기적인 협업을 통해 운영될 예정이다. 협력사는 지원단 활동 주체로서 맞춤형 컨설팅을 지원하고, 중소기업은 컨설팅 내용을 경영 전반과 현장에 접목해 경쟁력을 강화한다. 포스코는 전문부서 매칭 등을 통해 효과적인 컨설팅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우수 사례를 전파하는 등 조력자로서의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포스코 포항제철소 ‘스마트 기술 경진대회’ 개최

포스코 포항제철소는 지난 26일 오후 본사 대회의장에서 ‘2019년 하반기 스마트 기술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이 대회는 스마트 제철소 구현을 목표로 2017년부터 매년 2차례 추진한 ‘빅데이터 경진대회’를 계승하고 발전시킨 행사로 이번 하반기에 새로 명칭을 변경했다. 이 대회를 통해 포항제철소 엔지니어들의 스마트 기술 능력이 향상되고 우수한 과제와 성과들이 현장에 빠르게 적용됨에 따라 스마트 기술에 더 초점을 맞춰 대회를 격상시켰다. 실제로 이번 대회에선 최신 스마트 기술을 활용한 과제들이 대거 발표됐다. 기술 적용 범위가 기존에 인공지능(AI), 빅데이터(BigData), 사물인터넷(IoT)에 머물지 않고 로봇프로세스자동화(RPA)까지 확대되는 등 다양성이 돋보였다. 경진대회는 지난 7월부터 17개부서 22개 과제로 시작해 부문별 예선을 거쳐 이날 최종 7명이 선정돼 발표에 나섰다.


◆SK에너지, 친환경 복합 에너지 스테이션 구축 첫발

SK에너지가 수소충전소까지 가능한 친환경 복합 에너지 스테이션 구축에 나선다. SK에너지는 지난 27일 평택시, 수소에너지네트워크(이하 하이넷)와 평택시 수소충전소 인프라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SK에너지 심두섭 에너지B2C사업본부장과 평택시 정장선 시장, 하이넷 유종수 대표가 참석했다. 양사와 평택시는 미세먼지 없는 대기환경을 조성하고 우리나라 수소전기차 산업을 육성하기 위해 수소 충전 인프라 확산에 공동으로 나서기로 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SK에너지는 부지 제공과 수소충전소 운영을, 하이넷은 수소충전소 구축·수소 공급을 담당하며, 평택시는 수소충전소가 원활히 설치·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금호석유화학그룹, 3개 제품 세계일류상품 추가 선정

금호석유화학그룹은 올해 3개 제품이 '세계일류상품'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지금까지 총 20개의 세계일류상품을 확보했다. 세계일류상품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코트라(KOTRA)가 인증하는 제품으로 세계시장 점유율 5% 이상, 5위 이내 제품(500만달러 이상 수출 또는 시장규모 5000만달러 이상)이 선정된다. 올해는 금호석유화학의 주력 부문인 고성능 타이어용 합성고무가 성과를 냈다. 타이어가 노면과 맞닿는 트레드(Tread) 부분에 사용되어 연비와 제동력을 좋게 하는 솔루션스타이렌부타디엔고무(SSBR), 반발탄성·내마모성·분진저감이 우수해 타이어와 골프공 등에 적용되는 울트라하이시스폴리부타디엔고무(NdBR)가 지속적인 성장세를 유지하며 세계일류상품으로 선정됐다. 합성라텍스 부문에서는 인더스트리얼아크릴로니트릴부타디엔라텍스(INB-Latex)가 선정됐다.


◆타이어픽, 토스 행운퀴즈 풀고 타이어 할인 받는 이벤트 실시

온라인 타이어쇼핑몰 ‘타이어픽’이 27일 '타이어픽 행운데이'를 연다. 이날 타이어픽은 오후 2시와 4시, 6시에 토스 행운퀴즈를 진행한다. 타이어픽 홈페이지에서 선착순 100명씩 총 300명에게 금호타이어 ‘KU27’ 제품 50% 할인 쿠폰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SK네트웍스 관계자는 "오픈 100일을 맞은 타이어픽은 보다 많은 고객들이 온라인을 통한 새로운 타이어 구매 방법을 경험해 타이어픽만의 가격 합리성과 장착 편리성을 느낄 수 있게 하는 한편, 노후 타이어로 인해 사고가 빈번한 겨울 시즌 고객들의 안전운전을 지원코자 이번 이벤트를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토스 행운퀴즈의 정답은 타이어픽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타이어픽은 사이트 방문 고객들에게 내달 2일까지 타이어 개당 5000원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ESG채권 발행 추세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