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기아차, 최단기 4000대 판매한 영업장인 탄생 外
류세나, 유범종, 권준상, 정혜인 기자
2019.12.19 16:26:01

◆ 기아차, 최단기 4000대 판매한 영업장인 탄생

[딜사이트 류세나, 유범종, 권준상, 정혜인 기자] 기아자동차에 12번째 그랜드 마스터가 탄생했다. 기아차는 지난 18일 서울 강남구 압구정동 소재 BEAT360에서 누계판매 4000대를 달성한 정성만 경남동부 울산지점 영업부장을 ‘그랜드 마스터’로 임명하고, 상패와 함께 포상차량 K9을 수여했다고 19일 밝혔다. ‘그랜드 마스터’는 기아차 판매지점에 근무하며 누계판매 4000대를 달성한 우수 영업 직원에게 부여하는 최고의 영예다. 1999년 입사한 정성만 영업부장은 연평균 약 190대의 우수한 판매 실적을 유지하며, 20년7개월 만에 누계판매 4000대라는 기록을 달성했다.


◆ 라인게임즈, ‘엑소스 히어로즈’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


라인게임즈는 모바일게임 ‘엑소스 히어로즈’에서 신규 콘텐츠 및 게임 편의성 개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먼저 콘텐츠 업데이트를 통해 게임내 인기 캐릭터인 운명(5성) ‘레임지’에 적용할 수 있는 페이트코어(코스튬) ‘왕위 후계자’가 추가됐다. 이와 함께 게임내 도전 콘텐츠인 ‘영웅전’에 ‘이클립스’ 및 ‘카소크’, ‘토메데스’ 등 3종의 영웅 캐릭터도 새롭게 등장한다. 아울러 편리한 팀 편성을 위한 시스템을 개선하고, 게임 재화인 ‘제스’를 활용해 장비를 획득할 수 있는 ‘비공 대장간’ 콘텐츠를 추가하는 등 다양한 내용의 게임 편의성 개선도 진행됐다.


◆ 에어부산 임직원, 급여 끝전 모아 지역 환아에 치료비 기부

관련기사 more

에어부산은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모은 약 1100만원을 부산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부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에 기부한 기금은 2018년부터 올해까지 2년간 모은 임직원들의 급여 끝전으로 성금 전액은 부산 지역 환아 치료비 지원금으로 쓰일 예정이다. 에어부산은 급여 끝전 모으기 캠페인을 지난 2013년 4월부터 시행해 오고 있으며 기부액은 현재까지 약 5800만원이다.


◆ 기아차, ‘KIA VIK’ 100만 회원 달성 감사 이벤트 실시


기아자동차가 통합 모바일 고객앱 ‘KIA VIK’ 가입회원 100만명 달성 기념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27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KIA VIK’ 앱 12월 신규 가입자에 한해 참여 가능하다. 앱 실행 후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해 가장 구매하고 싶은 기아차 모델을 선택하면 곧바로 경품 당첨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기아차는 차량 구매 지원금 100만원 등 총 1100만원 규모의 푸짐한 경품을 증정할 계획이다. 한편 지난해 출시된 ‘KIA VIK’은 국내 자동차업계 최초이자 유일한 통합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이다.


◆ 현대로템, 코레일 노후 전동차 교체 사업 수주


현대로템이 코레일 노후 전동차를 대체할 신규 차량 납품사업을 수주했다. 현대로템은 19일 한국철도공사(코레일)에서 발주한 전동차 448량 납품사업을 수주했다고 밝혔다. 수주 금액은 약 6386억원이다. 이번 사업은 코레일에서 운영 중인 1·3·4호선과 분당선 노후 전동차의 대체 물량이다. 1호선 80량, 3호선 80량, 4호선 180량, 분당선 108량 등 전체 448량이다. 현대로템은 2023년 3월까지 모든 차량을 납품할 예정이다.


◆ 한국타이어,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용 LED투명우산 기부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가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전국 12개 초등학교에 LED가 부착된 투명우산 2500여개를 증정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LED 투명우산 기부는 한국타이어가 올해 새롭게 출시한 국내 지형 최적화 컴포트 타입 타이어 ‘키너지 EX’의 판매 수익 중 일부를 모아 마련한 예산과 사단법인 안전생활실천시민연합의 협력을 통해 진행된다. 대상 학교는 교통사고 다발 어린이 보호구역 인근의 학교와 기존에 한국타이어와 ‘어린이 교통안전 캠페인’을 진행한 학교들을 중심으로 지원 필요성을 평가해 선정됐다.


◆ 르노삼성차, SM7 LPe 200대 한정 판매


르노삼성차는 SM7에 대한 고객 성원에 보답하고자 특별 추가 프로모션으로 200대 한정 판매한다. 31일까지만 200대 한정으로 SM7 LPe 모델을 50만~100만원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이는 12월 프로모션인 100만원 지원에 추가되는 혜택으로 전시차는 100만원, 부산재고는 50만원 각각 더 낮은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이달 24일까지 매장을 직접 방문해 계약·출고하는 고객을 대상으로는 고객 추첨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벤트에 참여한 계약고객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공기청정기부터 무선 이어폰, 기내용 여행 캐리어, 커피쿠폰까지 다양한 선물을 제공한다.


◆ 아우디코리아, 천안전시장·서비스센터 확장 이전 오픈


아우디는 천안전시장과 서비스센터를 확장 이전 오픈한다고 19일 밝혔다. 기존 동남구에 위치했던 아우디 천안 전시장과 서비스센터를 서북구로 확장 이전하고, 신차 구매에서부터 차량 정비까지 한 곳에서 서비스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아우디 천안 전시장은 연면적 1930.9㎡의 규모로 총 6대의 차량을 전시할 수 있는 전시장과 상담 공간을 갖추고 있다. 아우디 천안 서비스센터는 총 6개의 워크베이를 운영해 엔진오일, 필터, 에어클리너, 브레이크패드 교환 등 간단한 경정비와 보증 수리가 가능하며 하루 최대 30대의 차량을 정비할 수 있다.


◆ 현대모비스, CES 2020 참가해 ‘M.Vision S’ 전시


현대모비스는 다음달 7일부터 나흘간 미국 라스베가스 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의 전자제품 박람회인 ‘CES 2020’에 참가한다. 여기서 자율주행 기반 도심 공유형 모빌리티 콘셉트인 엠비전 에스(M.Vision S)와 수소연료전지시스템 등 차별화된 신기술을 대거 전시할 예정이다. 박람회장에서는 현대모비스의 미래 모빌리티 콘셉트 차량인 엠비전 에스(M.Vision S)에 달린 전방 카메라가 방문객의 모습을 실시간으로 포착하고 이를 이미지화해 대형 디스플레이에 보여줄 예정이다. 엠비전 에스(M.Vision S)를 타본 관람객이 자기만의 미래차를 직접 제작해보는 체험 공간도 마련된다. 모션 인식과 로봇 드로잉 기법을 활용해 엠비전 에스(M.Vision S)의 형태와 색깔 등을 자유자재로 변형하면서 본인이 원하는 미래 모빌리티를 구현할 수 있다.


◆ 쉐보레, 설맞이 고객 시승 이벤트 개최


쉐보레가 ‘설맞이 고객 시승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쉐보레 홈페이지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신청하거나 전국 쉐보레 전시장을 방문해 참여할 수 있다. 시승 신청은 내년 1월13일까지 진행되며, 신청 고객 중 50명을 선정해 시승 기회를 제공한다. 이벤트 당첨 고객은 내년 설 연휴 기간인 1월23일에서 28일까지 볼트EV, 말리부, 이쿼녹스, 트래버스, 콜로라도 중 신청시 선택한 차종을 시승을 통해 직접 경험할 수 있다.


◆ 진에어, Visa와 함께 항공권 할인 혜택 제공


진에어가 Visa 카드 결제 고객을 대상으로 국제선 항공권 할인 쿠폰을 선착순으로 제공하는 이벤트를 30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이달 19일부터 내년 6월30일 사이에 운항하는 국제선 전 노선 항공편 대상으로 진행되며, Visa 카드 이용 고객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이용 방법은 진에어 홈페이지를 통해 원하는 여정·노선 선택 후 Visa 카드로 왕복 항공 운임 30만원 이상 결제시 이벤트 할인 쿠폰을 적용하면 된다. 할인 쿠폰은 홈페이지 내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미리 다운 받을 수 있으며, 선착순 기준 총 500명에게 혜택이 제공된다. 일반 Visa 카드 이용 고객은 종류 구분 없이 3만원 할인 쿠폰을 선택할 수 있으며, Visa 영 프리미엄(Visa Young Premium) 카드 이용 고객에게는 10만원의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 이스타항공, 설 연휴기간 김포-부산 임시편 운항


이스타항공이 내년 1월 방학과 설 연휴 등 항공 수요 증가에 대비해 국내노선을 추가 편성해 공급을 늘린다고 19일 밝혔다. 이스타항공은 내년 1월24일부터 27일까지 설 연휴기간 동안 김포-부산 노선을 임시 편성해 운영한다. 하루 3편(ZE291, 293, 295) 4536석 규모로 해당기간 동안 왕복 12편을 편성한다. 운항 시각은 편 명마다 상이하다. 1월 김포-제주 노선에도 증편을 실시해 왕복 19편을 추가 운항해 공급석 7182석을 늘린다.


◆ SK그룹, 이웃사랑 성금 120억원 기부


SK그룹이 이웃사랑 성금 120억원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부했다. 이형희 SK SV위원장은 19일 서울 중구 사랑의 열매 회관에서 열린 '희망 2020 나눔 캠페인' 행사에서 예종석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에게 성금 120억원을 전달했다. SK는 1999년부터 매년 이웃사랑 성금을 기부해 오고 있다. 이 외에도 지난달 말부터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날 수 있도록 행복김치와 행복도시락 전달, 릴레이 바자회 등 다양한 행복나눔 활동을 펼치고 있다.


◆ 효성, 2019 푸르메 작은 음악회 개최


효성은 지난 18일 2019 푸르메 작은 음악회를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장애아동 청소년 가족, 종로구 지역주민 등 총 150명이 참석했으며 푸르메재활센터 어린이들이 직접 준비한 난타, 합창 공연과 태권무 시범, 사물놀이 등의 행사가 이어졌다. 더클래스효성 임직원 15명은 이날 일일 산타로 변신해 어린이들에게 선물을 나눠주고 즉석 사진을 찍어주기도 했다. 효성 관계자는 "이 같은 지원사업은 취약계층이 스스로 자립할 수 있는 기반을 만들어야 한다는 조현준 효성그룹 회장의 의지에서 비롯된 것"이라고 말했다.


◆ 삼성전자, '갤럭시 노트10 5G' 아우라 화이트 색상 출시


삼성전자가 '갤럭시 노트10 5G' 아우라 화이트색상의 사전판매를 20일부터 31일까지 삼성전자 홈페이지와 네이버에서 진행한다. 공식 출시는 내년 1월 3일이다. '갤럭시 노트10 5G' 아우라 화이트는 겨울에 내리는 순백의 눈을 표현한 색상으로 빛에 따라 은은한 광택을 내는 후면 글래스를 적용해 우아하고 고급스러운 것이 특징이다. 이로써 '갤럭시 노트10 5G'는 기존의 아우라 글로우, 아우라 블랙, 아우라 핑크 색상에 아우라 화이트까지 총 4개의 색상 라인업을 완성했다. '갤럭시 노트10 5G' 아우라 화이트 모델은 이동통신 3사와 자급제 제품으로 출시되며 삼성전자 홈페이지, 전국 디지털프라자, 각 이동통신사 매장, 하이마트, 전자랜드 등에서 구입할 수 있다. 가격은 124만8500원으로 기존 제품과 동일하다.


◆ KT, OTT '시즌' 실시간 채널 110→210여개 확대 


KT가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Seezn(시즌)에서 제공하는 실시간 채널을 기존 110여개에서 210여개로 확대하고 방송 하이라이트 영상을 연간 7만여편 이상 확보하는 등 볼거리를 강화하고 있다. KT는 오는 20일부터 시즌에서 제공하는 실시간 채널에 CJENM ‘티빙’의 NVOD(Near Video On Demand, 고객이 특정 시간에 가상채널을 통해 실시간 방송을 VOD 형태로 보는 서비스) 채널 100여개를 추가한다. 이 NVOD 채널은 유료상품에 가입하지 않은 고객도 시즌에 로그인만 하면 누구나 무료로 감상할 수 있다. CJENM과 JTBC의 방송 하이라이트 영상도 연 7만여편 이상 확대해나갈 예정이다. 별도의 포털 검색이나 방송사 사이트 접속 없이도 시즌 앱 한 곳에서 본편은 물론 하이라이트 영상까지 모두 감상할 수 있어 고객 편의성을 높일 것으로 기대한다. 하이라이트 영상도 시즌 앱에 로그인한 고객에게 무료로 제공된다.


◆ SKT, 매장내 저작권료 지원 "한 달간 캐럴 마음껏 트세요"


SK텔레콤이 전국 300만 소상공인에게 크리스마스 캐럴 등이 포함된 연말연시 스트리밍 서비스를 오는 21일부터 한 달간 무료 지원한다. SK텔레콤은 음원서비스 플로(FLO)와 함께 자영업자·소상공인 등에게 음원서비스 1개월 이용권을 제공하고, 매장 면적이나 업종에 따라 음원 권리자에게 지불해야 하는 저작권료(공연사용료)를 전액 해결해 주는 형태로 캐럴 스트리밍을 지원한다. 신청자는 매장에서 SK텔레콤이 제공하는 11개 플레이리스트 2000여 곡을 무제한 재생할 수 있다. 무료 제공 음원에는 ‘징글벨’, ‘울면 안돼’ 등 캐럴을 비롯 머라이어 캐리의 ‘올 아이 원트 포 크리스마스 이즈 유’(All I want for Christmas is you), ‘화이트 크리스마스’, 아이유의 ‘첫 겨울이니까’와 같은 겨울 인기 음원이 포함된다. 크리스마스 이후에는 연말연시에 어울리는 노래로 바뀌어 제공된다.


◆ 넥슨, 새 모바일게임 ‘카운터사이드’ 사전등록 개시


넥슨이 신작 모바일게임 '카운터사이드(개발 스튜디오비사이드)' 출시를 앞두고 19일부터 사전등록을 받는다. 이용자들은 넥슨이 운영하는 특별페이지와 구글 플레이에서 사전등록 신청을 할 수 있다. 넥슨 페이지를 통해 등록한 이용자에게는 슈퍼레어(SR) 등급 동료 ‘김소빈’과 ‘쿼츠 200개’, ‘10만 크레딧’이 주어지며 구글 플레이 이용자에게는 ‘이터니움 3000개’, ‘쿼츠 200개’, ‘채용계약서 5개’, ‘긴급채용쿠폰 5개’이 제공된다. 한편 ‘카운터사이드’는 현실 세계 ‘노말사이드’와 반대편 세계 ‘카운터사이드’의 전투를 그린 어반 판타지 RPG로 내년 상반기 론칭을 앞두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업종별 메자닌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