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한화, ‘2019 한화 테크노 컨퍼런스’ 개최 外
류세나, 유범종, 권준상, 정혜인 기자
2019.12.24 14:34:40
이 기사는 2019년 12월 24일 14시 34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한화, ‘2019 한화 테크노 컨퍼런스’ 개최

[딜사이트 류세나, 유범종, 권준상, 정혜인 기자] ㈜한화는 지난 23일 대전 유성구 소재 종합연구소에서 ‘2019 한화 테크노 컨퍼런스’를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올해로 7회째를 맞이한 이번 행사는 사내 기술·연구 분야 인력들의 공로를 격려하고 제조업의 근간이 되는 연구원들의 열정과 의욕을 고취하고자 마련했다. 이날 컨퍼런스에서는 ‘올해의 연구원상’, ‘한화기술상’, ‘특허상’ 등 시상을 통해 연구원들의 다양하고 뛰어난 연구 성과를 격려했다. 올해의 연구원상은 매년 연구개발 업적·역량이 우수한 연구원들을 시상하는 상이다. ‘2019 올해의 연구원상’에는 유도무기 전문가인 강주성 유도사업2팀장과 고출력 레이저 기술전문가인 이용수 책임연구원이 선정됐다. 수상자에게는 각각 500만원 상당의 여행상품권과 5일의 유급휴가가 포상으로 제공됐다. ‘한화기술상’은 신제품, 신기술, 공정개발 분야에서 후보과제를 추천받은 후 내부 평가를 통해 선정됐다. 대상부터 장려상까지 시상하는데, 최근 4년간 대상을 수상한 과제가 없었으나, 올해는 보은사업장 EIS 연구팀의 ‘전자뇌관 HiTRONIC-Ⅱ 시스템 개발’과제가 대상으로 선정돼 1000만원의 포상을 수상했다. 지난해 처음 신설된 ‘특허상’은 1년 동안 가장 많은 특허 출원을 진행한  ‘발명왕상’, 외부변리사 심사를 통해 최고점을 받은 ‘우수특허상’으로 나눠 시상했다. ‘발명왕상’에는 올해 14건의 특허를 출원한 김의정 책임연구원이, ‘우수특허상’은 탄약운반 상자와 방법에 관련된 특허를 출원한 김세훈 주임연구원이 선정됐다.

◆에어부산, 부산시 교육청과 진로체험 ‘꿈담기’ 프로그램 업무 협약 체결

에어부산은 24일 에어부산 본사에서 부산시 교육청과 함께 ‘꿈을 담아내는 기업(이하 꿈담기)’ 진로체험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꿈담기’ 프로그램은 관련 직업이나 직종에 관심이 많은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기업이 진로체험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기업과 교육청 간의 업무협약을 통해 공동 운영된다. 이번 협약을 통해 에어부산은 1월 겨울방학 기간 동안 지역 고교생 20여명을 대상으로 5일간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실제 캐빈승무원들의 교육 과정 중 ▲화재진압훈련 ▲심폐소생술 교육 ▲비상 슬라이드 이용법 ▲승무원의 예절 ▲기내 서비스 등의 교육을 심도 있게 배우게 된다. 에어부산은 여름·겨울방학을 활용해 연 2회 꿈담기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향후 정비, 운항 분야 직무 진로체험도 확대할 예정이다.


◆현대차, '2020 영동대로 카운트다운' 실시

현대차가 고객과 함께하는 대규모 새해맞이 행사인 '2020 영동대로 카운트다운'을 31일 오후 9시부터 코엑스 야외 광장 앞 영동대로 일대에서 실시한다고 24일 밝혔다. 2011년에 시작해 올해로 아홉 번째를 맞이한 ‘영동대로 카운트다운'은 현대차가 새해를 맞이하는 순간의 희망과 감동을 고객과 함께 하고자 강남구·무역협회와 공동 주최하는 국내 대표적인 새해맞이 행사다. 이번 '2020 영동대로 카운트다운'은 사전 행사로 26일부터 ▲카운트다운 챌린지 ▲위시카 인증샷 이벤트 등을 진행한다. 31일 행사 당일에는 ▲인기 가수 공연 ▲카운트다운 세레머니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제주항공, 승객과 함께하는 행복한 비행

매년 성탄절이 다가오면 따뜻한 마음이 담긴 영상을 공개하고 있는 제주항공이 올해는 승객들의 ‘소원’을 들어주는 내용을 영상의 주제로 선정했다. 제주항공이 이번에공개한 성탄절 감동영상은 제주항공의 ‘JJ펀(FUN)서비스팀’이 기내 이벤트를 위해 준비하는 모습부터 기내에서 이벤트를 진행하는 모습들을 브이로그(VLog) 형식으로 제작했다. 비행 전 이벤트 회의부터 현장에서 이벤트를 진행하는 모습 등 승객들에게 행복을 주기 위한 노력과 이벤트 후 승객들의 행복한 모습을 함께 담아냈다. 영상 속 이벤트는 JJ펀서비스팀이 승객들에게 나눠준 소원카드의 내용을 선정해 현장에서 바로 소개하는 방식으로 ‘할아버지의 건강을 기원하는 어린이 승객’, ‘기내 프로포즈 요청’, ‘임용고시 합격을 바라는 승객’ 등 다양한 소원을 적은 승객들이 등장해 따뜻함을 더한다. 제주항공이 공개한 성탄절 감동영상은 유투브에서 시청할 수 있다.


◆타타대우상용차, 인천지역 정비공장 '차세대공업사' 확장 이전

타타대우상용차는 자사의 인천지역 정비공장 ‘차세대공업사’가 기존 인천 중구에서 동구로 확장 이전 오픈했다고 24일 밝혔다. 타타대우상용차는 날로 증가하는 고객 정비 수요에 발 빠르게 대응하기 위해 차세대공업사를 인천동구의 약 4950㎡ 부지로 확장 이전하고, 연면적 1650㎡ 규모의 작업장에서 점검·일반 정비, 판금·도장 등 한 곳에서 종합적인 정비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편의를 극대화했다. 워크베이를 기존 5개에서 8개로 늘리고, 4개의 판금·도장 부스까지 갖춰 하루 30여대 이상의 차량을 정비할 수 있게 했다. 접수처와 고객 휴게실 등 고객 전용 시설 환경을 대폭 개선해 작업 효율성과 함께 고객 편의성도 높였다.

관련기사 more

◆이스타항공, 인천-옌타이 운항 시작

이스타항공이 지난 23일 인천-옌타이(ZE817·ZE818) 노선의 운항을 시작했다고 24일 밝혔다. 이스타항공 인천-옌타이 노선은 주 4회(월·화·목·토) 운항하며, 출국편(ZE817)은 오후 2시35분 인천국제공항을 출발해 현지시간 기준 옌타이국제공항에 오후 2시55분 도착한다. 돌아오는 편(ZE818)은 오후 3시55분 옌타이국제공항을 출발해 오후 6시35분(목·토 스케줄 상이) 인천국제공항에 도착한다. 비행시간은 약 1시간20분이다. 이번 신규 취항으로 이스타항공은 인천-옌타이를 비롯해 인천-상하이, 인천-정저우, 청주-장가계, 청주-옌지, 청주-하이커우, 인천-지난, 청주-선양 등 8개 중국 노선으로 확대 운항하게 됐다.


◆티웨이항공, 직원 우대항공권 특별한 기부

티웨이항공이 크리스마스를 맞이해 직원 우대 항공권을 필요한 곳에 전달하는 특별한 기부에 나선다. 티웨이항공은 임직원들의 복지 차원에서 매년 저렴한 가격으로 여행을 다녀올 수 있는 우대 항공권을 제공하고 있는데, 그중 올해 미처 사용하지 못한 직원들이 꼭 여행이 필요한 사람들을 위한 뜻깊은 나눔에 나섰다고 24일 밝혔다. 지난 22일 티웨이항공의 공식 유튜브 계정에 공개한 영상 속에는 우대 항공권 기부에 나선 8명의 직원이 항공권을 사용하지 못한 사연과 더불어 구체적으로 전달했으면 하는 대상의 내용까지 자세히 담겨있다. 이번 이벤트를 통해 티웨이항공은 총 10명의 일반 고객에게 제주도 왕복 항공권을 직원 우대가로 제공한다. 신청자 접수는 다음달 2일까지 티웨이항공 SNS(페이스북·유튜브)를 통해 받는다.


◆한국타이어나눔재단, 2019 ‘타이어나눔’ 우수참여매장에 명패 전달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한국타이어)의 사회공헌재단인 한국타이어나눔재단이 2019년 '타이어나눔' 사업에 적극 참여한 티스테이션(T’Station) 매장 14개를 선정해 우수참여매장 명패를 전달했다고 24일 밝혔다. 한국타이어나눔재단,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안전생활실천시민연합이 공동으로 시행하는 ‘타이어나눔’ 사업은 한국타이어의 핵심 비즈니스 특성인 ‘이동성(Mobility)’을 반영한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이다. 2010년부터 2019년까지 총 2만1000여개의 타이어를 이동환경 개선이 필요한 전국 사회복지기관에 지원했다. 이번 명패 전달은 타이어나눔 활동에 친절하고 열정적으로 동참한 티스테이션 매장의 노고에 감사의 뜻을 전하고 앞으로 전개할 활동에 여러 매장들이 더욱 친절하고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독려하기 위해 마련했다. 우수참여매장 선정은 2019년 타이어나눔 지원 대상인 603개 사회복지기관을 대상으로 실시한 친절도 중심의 매장 이용만족도 설문조사 결과와 타이어나눔 사업 참여 횟수 등을 종합해 진행했다. 그 결과 2019년 타이어나눔 사업에 참여한 212개 티스테이션 매장 중 14개를 우수매장으로 선정했다.


◆진에어, 연말 맞이 봉사활동 진행

진에어가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인천 가톨릭관동대 국제성모병원에서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진에어 기내 이벤트 특화팀 ‘딜라이트 지니’ 소속 객실승무원들은 국제성모병원 호스피스 병동을 찾아 직접 준비한 노래와 춤 등 음악 공연을 선보이고 환우들이 함께 할 수 있는 마술 공연, 풍선 아트 등을 진행하며 뜻 깊은 시간을 보냈다. 진에어는 지난해 12월 국제성모병원과 사회공헌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지난 5월에는 가정의 달을 맞아 병원을 찾은 방문객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공연을 진행했다. 8월에는 필리핀 클락 인근 바기오 지역에서 진행하는 현지 자원 봉사를 지원하는 등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쌍용차협동회, 평택시에 장학금 전달

쌍용차는 연말을 맞아 쌍용차의 부품협력사 모임인 쌍용차협동회가 소외계층을 지원하고 쌍용차의 사회공헌 활동에 동참하기 위해 평택시에 소정의 장학금을 전달했다고 24일 밝혔다. 지난 23일 평택시청에서 열린 쌍용차협동회 장학금 기탁식에는 정장선 평택시장, 평택시 장학재단 박윤식 이사장, 세명기업 오유인 쌍용차협동회장, 쌍용차 구매·개발본부장 박경원 상무 등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했다. 쌍용차협동회는 이 자리에서 1000만원의 장학금을 평택시 장학재단에 전달했다. 전달한 장학금은 지역인재 육성·소외계층 지원을 위해 평택지역 초·중·고등학생들에게 수여할 예정이다. 평택시 장학재단은 지난 2009년 ‘평택의 성장 동력이 될 우수인재 발굴·육성, 시민과 함께 하는 인재 육성 사업’이라는 미션과 비전을 목표로 평택시와 지역경제·사회단체, 시민들의 출자로 출범한 재단법인이다. 지금까지 1400여명의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원했다.


◆펄어비스, ‘일자리창출 유공’ 대통령 표창 수상

펄어비스가 ‘2019 일자리창출 유공 정부포상 시상식’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고용노동부가 주최하는 ‘일자리창출 유공 정부포상’은 양질의 일자리창출에 크게 기여한 개인·단체에게 포상하는 제도다. 펄어비스는 올해 일자리창출 기여에 공로를 인정받아 게임 기업 중 유일하게 단체 부문 최고의 상인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지난 2016년부터 매년 50% 이상 고용 인력을 늘렸다. 펄어비스 임직원 수는 2017년 12월 323명에서 2018년 12월 638명으로 증가했다. 2018년에는 300명(약 200% 증가)의 직원을 채용했다. 일자리창출뿐만 아니라 2014년 검은사막 론칭 이후 검은사막 모바일, 검은사막 콘솔로 플랫폼을 다변화하며 전 세계에서 대한민국 게임의 위상을 높인 점도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펄어비스는 임직원들에게 일하기 좋은 근무 환경 만들기 위해 앞장서고 있다. ▲자녀 1명당 매월 50만원 양육비 지급 ▲회사 인근 거주 시 매월 50만원 거주비 지급 ▲주택자금 대출 이자 지원 ▲난임 부부 의료 비용 지원 ▲부모 요양비 지원 등 복지 정책을 업계 최고 수준으로 시행 중이다. 포괄임금제는 게임업계 최초로 2017년에 폐지했다.


◆넥슨, 'V4' 옥션 이벤트 수익금 1000만원 전액 기부

넥슨은 자회사 넷게임즈에서 개발한 신작 게임 ‘V4(Victory For)’가 옥션과 공동으로 기획한 100원 기부딜의 수익금 전액인 1000만원을 대한민국재향소방동우회에 기부했다고 24일 밝혔다. 지난 4일부터 17일까지 ‘V4’ 게임 이벤트와 연계해 열린 옥션 100원 기부딜에는 4만3000명이 넘는 참가자가 몰렸다. 100원 기부딜로 발생한 수익에 옥션 후원금을 더한 기부금 전액은 독도 소방구조 헬기 추락사고 소방관 유가족 지원비로 쓰인다. 윤경이 넥슨 IP4그룹실장은 “연말을 맞아 넥슨과 옥션, 이용자들이 한 뜻으로 조성한 기금을 기부하게 돼 더욱 뜻 깊다”며 “옥션 100원 기부딜 기획 취지를 깊이 공감하고 이벤트에 참여한 모든 ‘V4’ 이용자에게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개인 오디오 방송 플랫폼 ‘스푼 라디오’, 450억원 투자 유치

개인 오디오 방송 플랫폼 ‘스푼 라디오’를 운영하는 마이쿤이 450억원의 투자를 유치했다. 이번 투자는 KB인베스트먼트의 주도 하에 진행했다. IMM인베스트먼트, 네이버, SBI인베스트먼트가 신규 참여했다. 기존 투자사인 캡스톤파트너스, 굿워터 캐피털, 알토스벤처스도 이번 후속 라운드에 함께 참여했다. 마이쿤은 이번 투자 유치에서 3000억원대 기업가치를 인정받았다. '스푼 라디오'는 지난 2016년 3월 한국을 시작으로 현재 일본, 미국, 인도네시아, 베트남, 중동 지역 등 총 10여개 국가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월 220만명이 넘는 이용자가 사용하는 오디오 전문 플랫폼으로 성장했다. ‘스푼 라디오’의 청취자들은 인앱 결제를 통해 크리에이터를 후원하고, 이를 통해 오디오 크리에이터들이 수익을 내면서 오디오계의 유튜브로 불리고 있다. 연간 수억원의 수익을 내는 라디오 DJ들이 생기면서, ‘스푼 라디오’ 방송으로 수익을 내는 직업을 뜻하는 '스푸너'라는 신조어까지 생겼다. 이를 통해 2017년, 2018년 각각 23억원, 230억원의 아이템 판매액을 달성하며 비즈니스 모델을 검증한 ‘스푼 라디오’는 올해도 글로벌 마켓에서의 선전에 힘입어 아이템 판매액이 지난해 대비 100% 성장한 460억원, 월 50억원을 달성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올해도 쪽방촌 찾은 최신원 SK네트웍스 회장

최신원 SK네트웍스 회장을 비롯해 SK네트웍스와 자회사 구성원 등 70여명은 지난 23일 서울 동대문구 창신동 쪽방촌을 방문해 330가구에 쌀과 김치, 라면, 즉석식품 등 생활필수품을 전달했다. 이날엔 경희대·경희의료원 소속 한의사와 간호사들도 방문진료로 함께 해 봉사활동의 의미를 더했다. 최신원 회장은 쪽방촌 봉사활동을 2012년부터 매년 빠짐없이 이어오고 있다. 2014년 최 회장이 경희미래위원회 공동위원장을 맡은 이후부터 경희미래위원회 구성원들도 동참하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ECM 월별 조달규모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