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블록체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세종텔레콤, 블록체인 시스템 공급 MOU 체결
공도윤 기자
2020.02.26 10:38:48
티엔에스아이티·정유니브 협력…‘스마트학사정보관리 플랫폼’ 시장확대
(왼쪽부터) ㈜티엔에스아이티 최희철 이사, 세종텔레콤㈜ 강효상 본부장, ㈜정유니브 정문국 이사가 ‘블록체인 시스템 공급 사업을 위한 MOU를 체결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딜사이트 공도윤 기자] 세종텔레콤의 블록체인 기반 ‘스마트 학사정보관리 플랫폼(SER)’이 정규교육뿐만 아니라 비정규 교육과정, 기업의 인재관리 프로그램에도 적용된다.


세종텔레콤은 26일 소프트웨어 개발사 정유니브, 시스템 개발 및 유지·보수 전문 기업 티엔에스아이티와 ‘블록체인 시스템 공급사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2개사가 개발·구축한 소프트웨어에 SER을 적용키로 했다.


SER은 지난해 정보통신사업진흥원(NIPA)로부터 기술검증 지원사업(PoC) 우수사례로 선정된 서비스다. 세종텔레콤의 BaaS형 프라이빗 블록체인 메인넷 블루브릭이 적용돼 데이터 보안 및 투명성을 높였다.


이번 MOU는 비정규과정(평생교육원, 외국어교육, 대학원 석·박사 학위과정 등) 전문업체와 체결을 통한 시장 확대가 기대된다. 이들 기업은 현재 플랫폼과 소프트웨어의 호환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세종텔레콤은 SER 등 블록체인 시스템을 공급하는 역할을, 정유니브는 전국 250여 대학 및 평생교육원 등 다양한 레퍼런스를 보유해 기 구축한 학사정보시스템에 SER의 연동을 위한 영업활동을 지원한다. 티엔에스아이티는 평생교육원 이외에 기업의 인사, 교육관리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으며, 자체 IDC(인터넷 데이터 센터)를 통해 기술지원 및 유지보수를 수행하고 있다.

관련기사 more
자체 메인넷출시, 앱 연동 목표 세종텔레콤, 블록체인 ‘의료 마이데이터 거래 플랫폼’ MOU 세종텔레콤, 아이디노와 블록체인 학사정보관리 플랫폼 구축 MOU 체결 세종텔레콤, 블록체인 학사정보 관리 플랫폼 '우수사례' 선정

향후 참여사들은 ▲블록체인 기술의 시스템 연계 ▲서비스 다양화 ▲가격정책 확립 등 상품 공동 기획을 목표 안정적인 서버 운영에도 적극 노력하기로 했다.


강효상 세종텔레콤 통신사업본부장은 “블록체인 산업의 성장을 위해서는 기술 경쟁력 확보는 물론, 실제 사용자가 체감할 수 있는 서비스제공과 유통채널 확보가 중요하다"면서 "이번 협약식이 블록체인 사업의 인프라 구축과 시장선점을 위한 새로운 모멘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2023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